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은 런던에서의 행사를 잘 마무리하고 지금은 런던 Kings Cross Station에서 요크행 기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홈스터디를 할 수 있는 English Language Training이라는 곳에서 초청하여 2박3일 일정으로 이동을 하는 것입니다. 요즘 계속 늦게 자고 일찍 나야해서 매우 피곤한테 기차안에서 좀 잘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지난주 MBA박람회에서 캐나다의 명문대학교인 McGill University의 Desautels Faculty of Management 담당자를 만나서 미팅을 하였습니다. 맥길대학교는 캐나다에서 최고 명문대학교이고 비즈니스스쿨을 가지고 있는데 한국 학생들이 많이 안가는 이유에 대해서 심도있게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피상적으로는 우리나라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많이 알지 못하는 몬트리올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클 것입니다. 미국대학교에 편식현상이 있듯이 캐나다 대학교에 대한 편식현상이 있어서 대부분은 큰 도시인 서부 밴쿠버의 UBC와 토론토의 UT로 주로 가려고 한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몬트리올은 불어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지역이라서 어려움을 겪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독일어가 필요한 독일MBA도 가고 프랑스어가 필요한 프랑스MBA도 갑니다. 또한 스페인어가 필요한 스페인MBA에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맥길대학교 Desautels MBA를 많이 안가는 이유는 아마도 그 MBA의 우수성을 잘 몰라서 이겠지요. 이런 명문대학교 MBA를 졸업하고 캐나다에서 Postgraduate Work Permit visa를 받아서 취업에 도전하면 미국이나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쉬울텐데 안타깝습니다.
맥길대학교 MBA 졸업생들의 졸업후 3개월내에 취업하는 확률은 81%입니다. 졸업생들이 주로 취업하는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Field % Mean Base Salary
Consulting 16% $124K
Finance 27% $85.9K
General Management 21% $86.5K
Marketing & Sales 14% $78.4K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0% $98.9K
Other 12% $66.3K
맥길대학교MBA의 우수성을 알수 있는 부분중의 하나가 바로 위의 진출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컨설팅 회사로 16%가 진출한다는 것은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그럼 이런 맥길대학교MBA에 입학할려면 언제 지원하면 되는지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라운드 11월 01일
2 라운드 01월 15일
3 라운드 03월 15일- Final deadline for International Students
4 라운드 05월 01일
11월 1일이 1라운드 마감이니 아직 시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캐나다에서 공부하고 캐나다에서취업을 하려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을 잘 준비하여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1. GMAT/GRE
2. TOEFL IBT/IELTS
3. Essay-3 questions
4. Transcripts
5. CV
6. Two Letters of Reference
7. Minimum 2 year work experience
이렇게 입학지원서류를 잘 준비하여 합격을 하면 본인의 커리어에 맞추어서 specialization을 정하면 됩니다. 4개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Global Strategy and Leadership, Finance, Marketing 그리고 Business Analytics입니다. Business Analytics는 석사과정으로 따로 공부하는 경우도 많은데 맥길대학교에서는 specialization으로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미국MBA를 비롯한 수많은 MBA를 준비하지만 캐나다의 탑랭킹 MBA인 맥길대학교 Desautels MBA를 꼭 한번 검토해보십시오. 특히나 MBA졸업후 취업을 원하고 영주권을 원하는 분이라면 캐나다MBA가 매우 좋습니다. 맥길대학교MBA지원에 대해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