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정말 반가운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알려드리는 것 같은데요, 방금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에서 연락을 받았는데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모든 프로그램, 즉 Hult MBA, Hult Master과정들이 모두 비즈니스스쿨의 최고인증기관인 AACSB Internatioanl의 인증을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AACSB는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의 약자로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AMBA와 EQUIS와 함께 3대인증기관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경우 이미 AMBA의 인증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젠 세계적인 인증기관 2개로 부터 인증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영국의 명문대학교들은 AACSB와 AMBA,그리고 EQUIS 3대인증기관의 인증을 모두 받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미국 MBA들은 보통 AACSB인증만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 인증을 이렇게 강조하고 경사롭게 생각하는 이유는 AACSB인증이 없어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 실력은 뛰어나고 훌륭한 비즈니스스쿨임을 인정받으면서도 미국MBA의 대표적인 랭킹기관인 US News and World Report지의 랭킹에서는 열외로 있었다는 것입니다. Forbes, Economist, Businessweek지 등에서는 세계 상위랭킹을 유지하는데도 불구하고 AACSB인증이 없다고 US News MBA랭킹에서 열외로 취급되었었는데 이제 더 이상은 그런 설움을 안겪어도 되겠습니다.
이번에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 AACSB인증을 받은 것을 두고 HULT의 총장이신 Stephen Hodges 는 아래와 같이 한마리를 합니다.
Hult’s president, Dr. Stephen Hodges says of the achievement:
“This recognition is testament not just to the tireless work of faculty and staff within the school, but of course to our passionate and talented students and alumni. We received some exceptional feedback from the AACSB review team and it is encouraging to hear something we believe so passionately in at Hult from external organizations, especially one as respected as AACSB”.
이제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은 미국 MBA의 랭킹지인 US News and World Report 지에 랭크될 것이고 그러면 각 기업에서 MBA를 선택할 때 평소에 지원할 수 없었던 Hult MBA를 당당하게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파이낸셜타이지에서도 랭킹 50위권대를 유지하다가 AACSB작업하느라 인증작업에 신경을 못썼더니 랭킹이 아주 곤두박질을 쳐부렸네요.
사람이던 학교이던, 개인이던, 단체이던 자기가 생각하는 MBA가 잘되면 그만큼 좋은 것이고 자신의 MBA에 대한 자부심과 의욕이 넘쳐나게 됩니다. 이번에 발표된 AACSB인증에서 처럼 드디어 Hult MBA와 Hult Master과정에 대한 퀄리티를 인정받았다는 사실이고 이제 미국MBA 50위권, 미국 30위권 하는 조건을 당당히 만족시키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지금 Hult MBA와 Hullt Master의 마지막 라운드 입학지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움 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