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방문학자/Ohio State Univ. Law School

[미국방문학자] 미국 명문주립대학교 Ohio State University Moritz College of Law 방문학자프로그램 소개 및 입학지원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2. 6. 16:39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미국의 명문주립대학교인 Ohio State University Moritz College of Law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하이오주립대학교 로스쿨은 18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American Bar Association에 의하여 인증을 받았고 Association of American Law Schools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The Moritz College of Law는 US News and World Report지에 의하여 Best law school순위 30위를 기록하였고 dispute resolution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Business Insider 에서는 오하이오 모리츠로스쿨이 best law school 전체 순위 18위, 주립대학교 로스쿨순위 5위를 차지한 명문대학교 로스쿨 프로그램입니다.  





Ohio State University Moritz College of Law 의 학생수는 532명이고 졸업생들의 bar pass rate은 93%입니다. 그리고 로스쿨 졸업생들의 취업율을 보면 풀타임 고용된 비율이 75%로 미국 전체 로스쿨중에서 28위, 오하이오주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런 오하이오대학교 로스쿨에서는 방문학자 프로그램 visiting research scholars program을 제공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admission requirements가 필요합니다.





1. Research Topic-연구계획서

2. 여권사본-동반자 포함

3. 추천서 2부

4. TOEFL/IELTS(optional)

5. 영문이력서





오하이오대학교 로스쿨 방문학자로 가시게 되면 비용은 한 학기에 1200달러입니다. 여름학기에는 비용을 낼 필요가 없기에 1년에 드는 총비용은 2400달러입니다. 그리고 visa application process fee를 위해서 366달러를 내야 합니다. 혹시나 오하이오대학교의 파트너대학교에서 올 경우에는 이런 비용이 없습니다. 





방문학자로 갈 경우는 방문학자용 유학생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방문학자는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교환학자프로그램이므로 연구하거나 수업 청강만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시작전에 연구주제, 방문기간동안 연구진행상황, 그리고 그 연구가 오하이오대학교에서 초청을 해주신 초청스폰서분에게 어떻게 이익을 줄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캘리포니아와 뉴욕 또는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지역으로 방문학자를 많이 가시는데 오하이오주립대학교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미국대학교 로스쿨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관심있거나 문의사항있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