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아일랜드·캐나다·독일어학연수/몰타어학연수·기타

[스페인어어학연수] 쿠바 하바나 Sprachcaffe 하바나캠퍼스에서 하는 스페인어어학연수와 살사/스킨스쿠버 코스 등록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12. 22. 17:01





스프락카페 쿠바 하바캠퍼스를 방문하고 학교담당자인 Sergio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Sprachcaffe Havana Campus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얼마전에 직접 방문한 쿠바 하바나에 있는 세계적인 명문 어학원인 스프락카페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쿠바 하바나라고 하면 멀게만 느껴졌지만 반달곰원장이 돌아다녀보니 멕시코 칸쿤에서 들어오시는 분, 캐나다 토론토에서 들어오시는 분, 미국에서 들어오시는 분들. 정말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들어오시더군요!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외국인을 쉽게 보는데요.그들이 구사하는 언어를 얼굴만 봐서는 도저히 알 수 없습니다.한번이라도 그 언어를 접해 봤다면,말은 알아 듣지 못 해도 어느 나라 언어라고 짐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국어와 영어와 같이 장기간 동안 공교육으로 배우는 언어 과정 빼고는 다른 언어는 제 2외국어라는 선택 과목에서 골라야 하고,배우는 시기 또한 1~2년 정도로 아주 제한적입니다제 2외국어의 경우학교에서 배우는 수준은 기본적인 알파벳과 기본적인 문법 및 문장 정도라서 개인의 호기심과 관심이 그 이상이라면 찾아서 공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영어는 국내에서도 온,오프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아주 많습니다만,언어를 더 잘 하려면언어를 상용화하는 환경 속에서 문화와 사회를 경험하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되기에 영어권으로 어학연수를 합니다사실 영어 학습보다 어학연수가 더 절실한 것이 제 2외국어인 듯 합니다영어 원어민을 우연이라도 한국에서 우연히 만날 일은 있지만불어스페인어이탈리아어,독일어를 구사하는 외국인을 만나기가 더 어려우니깐요.





오늘은 다양한 언어 과정을 제공하면서 그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센터를 두고 있는 Sprachcaffe Language Plus의 Habana 캠퍼스에 대한 얘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제 2외국어에 대한 사설이 길었지만오늘 주제는 Spanish, 즉 스페인어입니다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는 나라는 제일 먼저 떠오르는 유럽에 있는 스페인이 있겠고우리가 익히 아는 미국 대륙 바로 아래에 있는 나라멕시코와 쿠바그리고중남미에 있는 칠레,아르헨티나콜롬비아페루에콰도르 등 스페인어를 쓰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는 한국어 다음으로 영어를 죽으라고 배우고 있는데요영어가 세계 공용어라는 신념으로 배우는지는 모르겠으나 사실 영어가 유일한 세계 공용어도 아닙니다. UN에서 지정한 국제 표준어는 영어아랍어중국어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로 6개입니다.세계 공용어 안에 스페인어가 있는데,사실 중국어와 영어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가 바로 스페인어라고 합니다.Sprachcaffe가 제공하는English, French,  Italian, German, Chinese, Arabic언어는 다음 기회에 자세히 설명드리기로 하고요오늘은 세계에서 얼마 남지 않은 사회주의 국가인 쿠바의 하바나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스페인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쿠바에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많은 분들이 놀라시겠지만카리브해에 인접한 쿠바의 수도인 하바나는UNESCO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와 식민지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쿠바의 수도는 박물관,미술 갤러리에서 살사 클럽과 자연 미인까지 모든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요소가 곳곳에 있습니다.휴양지의 천국이라는 명성에 맞는 아주 긴 흰 모래 사장과 해안이 있는 하바나에서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스프락카페의하바나캠퍼스입니다.





학교는 도시에서 가장 매력적인 주거지 중의 하나인 Miramar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뉴욕의 가장 핫한 지역 맨하턴에서 어느 정도 영감을 얻어 이 주거지역에는 수 많은 화려한 호텔,대사관 및 영사관외국 기업과 함께 가장 번화한 거리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아주 멋진 카리브해의 풍경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서 스프락카페하바나 센터의 입지는 하바나 지역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위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바나에서는 학생들의 개인적인 취향에 어울리는 무언가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데요.문화,음악,,역사와 휴가동안 즐길 수 있는 모든 액티비티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스프락카페 하바나 캠퍼스의 모습. 작지만 아주 아담하고 성인 학생들이 열심히 스페인어를 배우고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살사클래스나 스킨스쿠버클래스를 듣는 분들도 많습니다.




 

Spanish Courses

Havana 센터의 스페인어 과정은 크게 세 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주당 20레슨의 Standard Course, 주당 30시간의 Intensive Course, 1:1 과정으로 최소 등록 주수는 1주입니다. 1:1을 제외하고는 10명 그룹수업으로 진행합니다.

Lessons Per Week*

Minimum Duration

Group size

Standard Course

20

1 week

10

Intensive Course

30

1 week

10

One-to-One Course

10, 20 or 30

1 week

1

 





Standard Course는 매일 4레슨의 수업을 받게 되며,각 레슨은 45분 단위의 수업입니다.주당 약 15시간 수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최소 참가 연령은 16세 이상으로 성인과정 수업을 받을 수 있으나 16, 17세는 사실상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참가가 가능합니다.주당 190유로의 학비가 요구되며장기로 등록 시 학비는 좀 더 저렴해집니다.

4레슨 동안 학생들이 배우게 되는 학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lesson - grammar and general vocabulary exercises

1 lesson - conversation

2 lessons - reading, understanding texts, listening, writing

 




Intensive Course는 주당 6레슨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Standard보다는 주당 2레슨이 많습니다그래서 수업의 기본 구조는 야래와 같습니다.

2 lesson - grammar and general vocabulary exercises

2 lesson - conversation

2 lessons - reading, understanding texts, listening, writing





Intensive Coruse의 경우,주당 190유로의 학비가 요구되며장기로 등록 시 학비는 좀 더 저렴해집니다.

 

Salsa 와 드럼 수업도 참여할 수 있으니 살사춤을 배우고 싶다거나 드럼 수업을 원한다면,하바나스패니쉬 코스가 제격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바나에서 스페인어 공부를 하면서 머물 숙소로는 아파트와 게스트 하우스 옵션을 제공받습니다.

Accommodation

Rooms

Board

Facilities

Distance from School

Comfort Apartment

or 

(breakfast also available to book)

Shared bathroom & fully equipped kitchen, air conditioning, TV, phone, safe, hairdryer, balcony or terrace

20-30 min walk (free shuttle service offered)

Guesthouse

or 

Shared bathroom, simply furnished

20 mins walk

 





소셜 활동에서 학생들은 다른 어느 지역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한데요.쿠바 문화를 배울수도 있고,살사춤을 배우고,드럼을 배우고,스쿠버 다이빙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Dancing Course

쿠바 사람은 선천적으로 음악을 사랑한다고 하죠.인구가 아프리카 노예와 스페인 정복자,유럽 이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이런 다양한 삶의 태도,전통,감정들이 다양한 형태의 음악으로 표현되는 게 쿠바 음악이라고 합니다.쿠바에서 춤은 자신을 드러내는 또다른 중요한 수단이라고 합니다춤과 음악이 항상 신나고,힘에 넘칠 필요는 없습니다때로는 느리고낭만적일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춤에는 살사,탱고레게톤,메링게,바차타 등으로 주당 10레슨이 제공됩니다.한 레슨당45분으로 진행되며,쿠바인인 개인 댄스 파트너가 있어 춤을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댄스 초보라도 쿠바 파트너와 함께라면 아주 쉽게 배우지 않을까 싶네요.주당 수업료는 125불인데요미국 달러입니다.하루에 2레슨이 있고요한 주에 10시간 배워서 부족하다 싶으면한 주 더 배워도 무리가 없을 금액입니다.

이 수업은 매주 월요일에 개강하며,코스를 마치면,수료증도 받을 수 있으니 댄스가 단순히 취미가 아닌 분들에게도 좋을 수업일 것입니다.

 

Drumming Courses

드럼을 치면서 음악의 쏘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Bongos &Tumbadores를 치기 전에 역사와 기원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과 다른 타악기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고 하니 이 코스는 음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도전해 볼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스페인어를 배우면서 쌓인 스트레스가 있다면왠지 드럼을 배우면서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이 수업에서 정확한 손의 위치,몸의 위치를 배우며,다양한 박자악기를 잡는 다양한 방법에서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무엇보다 섬사람들의 리듬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코스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쿠바 음악을 접하게 되는데,세 가지 형태의 룸바,,차차차다양한 볼레로에 대해서 배웁니다수업 참가자 수에 제한을 두기 때문에 개인적인 스킬이나 흥미도에 맞춰 수업이 진행됩니다.





주당 수업료는 USD 125로 매일 2시간의 수업이 진행됩니다코스가 끝나면수료증을 받습니다.

쿠바에서 스페인어도 배우면서 쿠바 사람들의 열정적인 춤과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는 Sprachcaffe의 Havana 캠퍼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2주의 단기과정부터 6개월, 1년 정도의 장기 과정까지 등록할 수 있으니 입학신청 원하시면,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