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N에서 1년에 4번 열리는 International night행사가 참석하여 전세계에서 온 학생들, 직장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CERAN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지난주에 벨기에 SPA에 있는 고퀼리티 최고급 어학연수기관인 CERAN을 2박 3일 방문을 하고 왔습니다. CERAN에 가서 학생들처럼 자고 학생들처럼 먹고 학생들처럼 수업도 들었습니다. 그 경험한 것이 너무나 인상적이고 수준이 높던지 우리나라의 직장인들이나 기업에서 후원에서 가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추천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반달곰 원장을 찾는 분들은 어린 학생이나 대학생보다는 직장 생활을 어느 정도 하신 직장인들이 더 많은데요.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능력과 기술을 익히기 위한 유학이나 자기계발 차원의 학위를 얻기 위한 유학 아니면, 안식년이나 직장 내 연수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현재의 언어 능력 때문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어떻게든 이번 기회에 그 고민에서 벗어나고자 자비를 털어서라도 가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요즘 직장인들은 나날이 늘어가는 업무의 양과 함께 승진을 위한 여러 가지 잣대를 맞추기 위한 고군분투로 학원을 다니거나 독학으로 다양한 자격 과정 및 언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승진하기 위한 자격 요건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능력시험의 일정 성적을 만들어 내야 하는 등 조건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회사 업무에 전혀 관련이 없는 제 2 외국어까지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어쨌든 회사에서 낙오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 이번 승진 시험에서는 반드시 한 직급 올라가기 위해 언어와의 싸움을 이어가야 합니다.
제 2 외국어까지 언급하지 않더라도 아직 영어도 제대로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한다면, 고민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 승진 이후로 아무런 발전이 없는 상황이라면, 뭐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상사 앞에서 다음 주에 외국어로 PT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현재 어떤 느낌일까요?
곧 외국 협력업체와 계약을 앞 두고 있는데, 부족한 언어 실력으로 인한 오해 때문에 계약이 성사되지 않았다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영어를 사용하는 고객사가 "it's very interesting."이라고 얘기했는데, 그 사람이 진짜 뭘 말하려고 했는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은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방 안이 조용해졌다면, 이유가 뭘까요?
외국어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이런 상황에 직면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사소하지만, 직장인에게는 절실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언어 교육기관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학교는 벨기에에 위치한 CERAN이라는 곳인데요. 어린 청소년, 성인, 직장인을 위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과 Intercultural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면 할 수록 언어가 주는 뉘앙스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어로 무슨 말을 돌려 말해도 눈치로 알 수 있는 것처럼, 문화를 알아야 언어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고,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중 많은 직장인들이 관심 있어할 CERAN의 Executive Language Program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CERAN이 하는 일은 언어 능력 개발, 문화 이해 능력, 언어 지원 등 학교에서 아니면, 회사를 방문해서 랭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입니다. 일반적인 그룹 수업도 있고, 1:1 수업도 있으며, 회사를 방문해서 언어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도 1:1 혹은 그룹 수업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심지어 3일 이내의 단기 과정도 제공하는 곳입니다.
CERAN은 벨기에에 Spa, Brussels, 프랑스 Avignon, Paris가 Executive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CERAN의 캠퍼스입니다.
CERAN Belgium / Spa
벨기에 Spa는 지역이름에서 느끼듯이 온천으로 유명한 곳으로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의 접경 지역으로 유럽 내에서도 많은 언어와 문화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지역적 특성으로 그래서, CERAN Spa에서는 다음의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독일어, 영어, 불어, 네덜란드어, 아랍어, 중국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칼어, 러시아어
학교에 직접 가서 배우는 Residential Training과 직장에서 배우는 In-Company 교육이 가능한 센터로 외국학생 신분으로는 In-Company는 무리이므로 학교와 숙소에 머물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해야겠죠.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5시간의 레슨과 저녁의 10시간 activity, 휴식 시간이나 식사시간을 이용한 25시간의 언어 연습 시간, 교재, 멀티미디어 사용, 코스 전의 온라인 평가, 숙박 비용 등이 학비에 포함됩니다.
교실, 멀티미디어실, 식당, 휴게실, 테니스 코트, 스포츠실 등 상당히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 수업과 그룹 수업의 학비 및 숙소 비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CERAN France / Avignon
이 센터에서는 불어와 프랑스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 편안한 분위기에서 언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교실, 멀티미디어실, 식당, 휴게실, 실외수영장, 헬스장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에 포함된 내용은 Spa 센터와 비슷합니다.
CERAN Belgium / Brussels
브루셀 센터는 다양한 언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Residential Training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언어 교육은 FEB office에서 진행하거나, In-compan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ERAN France / Paris
파리의 La Defense Training Center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다양한 언어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는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In-Company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CERAN의 프로그램은 집중 언어 학습입니다.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공부를 하기 때문에 Residential Training이라는 말이 너무도 적합하게 사용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은 기간만 할애할 수 밖에 없는 직장인의 형편에 맞게끔 어쩌면, 우리나라 고등학생이 아침 일찍 등교해서 야간 자습까지 공부를 하듯 집중적으로 언어 학습을 한다면 분명히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한국사람에게는 벨기에와 프랑스의 두 센터인 Spa와 Avigonon에서 거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며,벨기에에서 심지어 일본어와 중국어 공부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장기 과정도 가능하지만, 일주일 혹은 3일 등 짧은 기간을 이용해서 높은 수준의 언어 연수를 희망한다면, CERAN의 프로그램을 고려해보시고요. 입학 문의 및 궁금한 점은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