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MA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뉴질랜드에서 Hospitality, Cookery, Business, Contact Center, Retail, Construction 같은 분야에서 공부 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자 한다면,이런 직업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에 다녀야 하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직업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NZMA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ACG 교육 재단은 유아교육,초,중, 고등학교 교육,영어학원,대학입학을 위한 대학파운데이션 과정,직업 전문 교육을 위한 Ceritificate에서 디플로마 학위과정까지 전 분야를 망라하는 교육을 제공합니다.그 중에서 직업교육인 Tertiary and Careers를 위한 교육 과정은 네 개의 교육 기관을 두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NZMA를 제외하고도 ACG Yoobee School of Design, NZCC, New Zealand School of Tourism학교와도 관련이 있으며,모두 산업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ZMA가 서비스 산업과 무역에 좀더 강점을 보인다면, ACG Yoobee School of Design은 멀티미디어와 디자인 분야에, NZCC는 유아교육과 건강 산업에 New Zealand School of Tourism은 여행 및 관광산업에 필요한 자격 과정을 제공합니다.
Hospitality와 Business 분야의 수업을 제공하는 NZMA가 왜 특별한지 한 유학생의 생생한 스토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년전 중국의 푸젠성의 양치엔(Joe)은 짐을 싸서 남쪽 나라인 뉴질랜드에 오게 되었는데요.그의 대학 전공을 살려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기 위한 유학길이었다고 합니다.그러나 NZMA의 세계 수준급의 Hospitality 코스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그는 가고자 했던대학원을 포기하고, 실무 교육을 하는 Sylvia Park에 위치한 NZMA에 다니기로 결심합니다.
양치엔은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요?
“부모님은 나를 어리석다고 했습니다.나는 이미 경제학 학사학위를 받았고,오클랜드는 사실상 석사 학위를 하러 온것이었으니깐요.그러나 뉴질랜드의 Hospitality 산업에 대해서 알게 된 후에 마음을 바꿨습니다. 호스피탈러티산업은 실용적이고 현실적이어서 마음을 바꾸는데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습니다. 항상 공연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면서 자라온 저였기에,그리고, Hospitality를 통해 내가 뭘 좋아했었는지 재발견하게 되었습니다.바텐딩과 칵테일을 만드는 주변이 곧 바로 저의 공연장입니다.이제 저의 목표는 Hospitality 산업에서 경력을 쌓는 것입니다. 정말이지 제게 딱 맞는 분야를 찾은 거죠. NZMA를 선택한 것은 제가 여태까지 한 결정 중 가장 최고였고,왜 공부하기에 훌륭한 곳인지 다섯 가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1. 위치:오클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고 공부하기 좋은 최고의 도시 중 하나로 꾸준히 랭크에 오르는 도시입니다. 깨끗하고,초록이 우거진 곳으로 모든 게 주변에 갖춰져 있습니다. 멋진 해변,하이킹,포도 농장, 해상 스포츠,훌륭한 식당,카페와 주점들이 모두 근처에 있습니다. Sylvia Park는 번성하고 있는 산업과 비즈니스 허브로 시내 중심에서 기차로 2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으며, NZMA의 Sylvia Park캠퍼스는 뉴질랜드의 최대 쇼핑 몰과 짧은 도보 거리에 있어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너무 편리한 곳입니다.
2. 주위환경 :NZMA는 그냥 뉴질랜드에 있는 가족 느낌입니다. 모두가 친절하고,늘 격려해 주고 있으며,매우 재미있고,학습에적극적인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매우 다문화 분위기라서 모든 문화를 존중하며, 기념합니다. 한 교실에 한국,인도,뉴질랜드, 중국 등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받으며,서로 영어를 사용하다 보니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됩니다. NZMA의 캠퍼스 시설은 상당히 좋으며,학급 규모 역시 소규모이고,강사들은 산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라서 최신의 산업 경향을 듣게 됩니다.
3. 교육 :하루 종일 지루한 수업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수업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업이라서 칵테일과 커피를 만들고,식사 시중을 들고 카페에서 캐셔로 일을 하기도 합니다.이런 산업 기반 훈련을 하는 직업 교육은 우리에게 실제 직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을 가르쳐 주는데요.양치엔의 경우 코스 중 마지막 6개월은 600 시간의 유료 인턴쉽이 있습니다. 현재 그는 SKYCITY 오클랜드 카지노 바에서 인턴쉽 중이며, SKYCITY가 뉴질랜드 Hospitality 산업에서도 큰 규모의 고용주이다 보니 기업 내에서 아주 많은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4. Competitions :NZMA 학생들은 아주 유명한 NZChefs National Salon과 같은 대회를 통해서 산업내 전문가들과 그들의 기술을 시험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양치엔은 작년에 두 개의 대회에 나갔다고 합니다. 하나는 Innovative Cocktails이고, 다른 하나는 Classic Cocktails였다고 하는데요. 놀랍게도 두 개 대회에서 금메달과 쇼에서 최고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게 첫 대회였고, 초보자로서 첫 도전이었는데,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믿을 수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학교에서 받은 훈련과 대회 경험, 거기에 자신의 이력서에 수상 경력까지 추가로 얻었으니 왕치엔은 놀라운 직감으로 자기의 잠재성을 일깨워줄 곳으로 NZMA를 고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5. Employment :직업 훈련 학교에서 아무리 좋은 교육을 받았다고 해도 막상 졸업 후 이렇다할 직장을 구하지 못한다면,뉴질랜드까지 간 보람이 없습니다. NZMA의 학생과 졸업생은 NZMA Careers를 통해 무료의 취업 지원을 받습니다.경력과 고용 담당 상담선생님이 학생의 이력서를 보완하고,인터뷰와 취업의 준비를 도와줍니다. 매년 학교에서는 큰 취업 박람회를 열며,학생들이 잠재적인 고용주를 만나고 직장을 구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무엇보다도 NZMA는 뉴질랜드 내의 최고의 고용주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데요. 이런 기업들이 Hospitality직원이 필요할 때, 직접 학교에 찾아온다고 합니다. 경력 팀의 노력으로 인턴쉽, 임시 잡, 파트타임, 풀타임 잡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양치엔의 경우 작년에 취업 박람회를 통해 현지 기업인 Vital Hospitality에서 일을 구했고,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의 멋진 회사에서 일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NZMA의 인턴쉽 중인 양치엔의 얘기를 통해 NZMA가 어떤 면에서 우수한지를 살펴봤는데요. 비록 그가 계획한대로 경제학 석사의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그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NZMA를 통해 찾았다는 것과 좋은 직장을 통해 뉴질랜드 영주권 취득까지 어렵지 않게 이룰거라는 생각에 부럽기까지 합니다.
NZMA에서 국제 학생에게 제공하는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pitality]
- Certificate in Hospitality and Employment Skills L3
- National Certificate in Hospitality (Restaurant Service) L4
- Diploma in Hospitality Management L5
- National Diploma in Hospitality Management L5
- Diploma in Hospitality Management L6
- Diploma in Applied Hospitality Management L6
- Diploma in Applied Hospitality Management L6
- Diploma in Tourism and Hotel Management L7
[Cookery]
- National Certificate in Hospitality (Basic Cookery) L3
- National Certificate in Hospitality (Cookery) L4
- Diploma in Professional Cookery L5
[Business]
- National Diploma in Business L5
- Diploma in Business (Advanced) L6
어떤 분야이든 학생들이 NZMA의 코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동안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안심하고,공부에 전념을 할 수 있습니다
Hospitality의 경우 Sylvia Park에서 수업이 진행이 되며,가장 빠른 입학 날짜부터 올해는 다음 개강일에 수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7월 25일, 8월 29일, 10월 10일, 11월 14일
Level별로 입학 자격이 약간 다르지만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IELTS 점수가 필요합니다.학교 자체 영어 평가 시험을 볼 수도 있으니 영어 점수가 없는 분들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iploma 과정의 경우 Level 5는 영어 점수가 IELTS 5.5 수준이면 입학 가능하고요. Level 6는 6.0 수준입니다. Level 6를 하기 위해서는 Level 5를 마쳐야 합니다.
학비는다음과같습니다.
Diploma in Hospitality Management Level 5 – NZ$16,480. Resource Fee NZ$1,500
Diploma in Hospitality Management Level 6 - NZ$16,480. Resource Fee NZ$1,500
학비는 학교에서 유학생을 위한 프로모션 중일 경우는 약간의 혜택도 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미리 연락주시면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호텔 관광 및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직장을 구하고,영주권 취득을 목표로 유학을 고려 중이시라면, NZMA를 다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NZMA의 입학신청에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