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 출근을 하니 The Notre Dame MBA, Mendoza College of Business 에서 뉴스레터가 와 있더군요. 헤드라인에 있는 문구, Don't Dodge the MBA. Embrace it. 가 눈에 확 띄더군요. MBA를 피하지 마라, 포용하라. 우리나라에도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이 있지요. MBA의 필요성을 느꼈다면 수만가지의 MBA를 해서는 안 될 이유를 쓸데없이 찾지말고, 해야만 하는 이유 하나에 촛점을 맞추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대통령? 변호사? 의사? 선생님, 간호사? 사업가? 등등 어렸을때 꿈이 있었을 것입니다. 반달곰원장의 아이들도 무엇이 되고 싶다는 꿈은 있더군요. 고1 딸아이는 심리상담사가 되고 싶다고 하고 아들은 큐브선수가 된다고 했다가 요즘은 래퍼에 꽂혀서 래퍼가 되고 싶다고 하더군요. 꿈에 좋고 나쁘고가 있는 것이 아니라 꿈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렸을때의 꿈은 그렇다고 치고 어른이 되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지고 있는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어떤 사람은 꿈이 유학가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무슨 공부를 해서 어떻게 무엇이 되겠다거나 무슨 일을 하고 싶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유학가는 것이 꿈이라고.ㅎㅎ 꿈이 될 수가 있지요. 그럼 그 꿈을 이루면 그 다음은 무슨 꿈을 꾸어야 할까요!
오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MBA를 전혀 생각하지도 않았던 어느 여학생이 Notre Dame Mendoza MBA를 훌륭하게 공부하고 졸업한 이야기가 마음에 와 닿더군요. MBA는 남자들이 하는 그런 과정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여자들이 꼭 해야하는 과정이라는 이야기가. 반달곰원장이 상담전화나 방문상담을 하다보면 요즘은 남녀의 비율이 거의 절반 같습니다. 남녀차별이 엄연히 존재하는 한국사회에 한계를 느낀 능력있는 여성분들이 MBA이후 현지 취업, 남녀차별이 한국보다는 적은 그런 사회에 진출하는 현실적인 꿈을 목표를 세워놓고 도전하는 것이지요. 그런 여성후보자들의 MBA 도전을 반달곰원장은 무제한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Notre Dame Mendoza MBA로 시작하였으니 미국의 탑랭킹, 거의 탑 20의 명성을 지키고 있는 Mendoza MBA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입학조건이 어떤지를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One Year MBA-12개월과정
Two Year MBA- 전통적으로 2년과정
Executive MBA- 17개월/21개월과정
Dual MBA- 4 Year MBA/Law degree, 5 Year MBA/Science degree, 5 Year MBA/Engineering degree
위의 프로그램중에서 1년MBA과정은 매년5월에 시작하여 5월에 끝나는 과정입니다. 이 MBA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입학조건을 맞추어야 합니다.
General Application Requirements
To ensure optimal consideration, you will need the following components in your application:
- Official test score report (GMAT or GRE)
- Academic transcripts from all previous undergraduate or graduate education (unofficial copies are fine for now, but you will need the official copies prior to starting the program
- Two (2) recommendations
- One (1) essay
- One (1) slide presentation
- Official TOEFL, PTE, IELTS Academic score report (international students only).
2016학년도 입학지원은 끝났지만 내년 2017년 MBA입학지원 early round 마감이 9월 28일까지입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GMAT점수 만들고 토플 IBT준비해서 지원준비에 들어가야 합니다. 시간이 많은듯 많지 않은 것이 MBA준비입니다. 거의 2년전부터 준비해야 되는 과정인데 많은 분들이 반달곰원장을 만난이후에 준비에 들어가지요. 늦었지만 최선을 다하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