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라틴아메리카의 경제전문지 America Economia 에서 선정한 MBA 랭킹소식과 HULT MBA의 순위 20계단 상승한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America Economia가 어떤 잡지인지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널리 읽혀지고 영향력이 강한 금융. 경제전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발표한 랭킹은 학생이 중심이 된 랭킹으로 석사와 MBA를 하기 위해 라틴지역을 떠나려는 라틴학생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America Economia MBA Ranking의 순위는 아래를 바탕으로 계산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business school’s academic standing,
quality of teaching faculty,
level of selectivity and rigor of admissions process;
prestige among América Economia’s readership
overall value for money.
이를 바탕으로 랭킹이 나오는데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은 diversity 분야에서 1위, international students 분야에서 2위, female students 분야에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주요 분야에서 탑 랭킹을 차지한 것이지요! 원래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은 Business Bloomberg 와 Economist지 랭킹에서 전 세계 비즈니스스쿨중에서 상위 1%에 드는 좋은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2016학년도 입학을 위해서 1라운드부터 6라운드까지 열심히 달려오고 있는데 이번주 27일까지가 바로 HULT MBA의 마지막 지원일정입니다. 혹시라도 올해안에 세계 탑랭킹 MBA에 입학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준비하시면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HULT MBA뿐만 아니라 HULT의 석사과정인 Master of International Business, Master of International Marketing, Master of Finance의 입학지원도 같은 날까지이므로 석사과정에 뜻이 있는 분들은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지원하실 분들은 부지런하게 마무리를 해야하지만 내년도 입학을 원하는 후보자들은 지금부터 열심히 GMAT공부, 그리고 영어토플공부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시기적으로 지금 서둘러서 준비해야 내년도 초에 2라운드 정도에 지원이 가능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늦게 시작한다면 내년 3, 4라운드로 지원을 미뤄야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목표로 하는 MBA가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살펴보고 그 MBA들이 요구하는 입학조건을 확실히 분석한 다음에 지원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MBA 컨설팅을 해온지가 어느덧 5년이 넘었습니다. 미국에 있을때부터 몇몇 분들이 학생인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고 도움을 요청하셨는데 MBA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가장 부탁하고 싶은 것은 뜻을 세웠으면 행동에 옮기라는 것입니다. 토플공부를 시작하거나 GMAT시험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그전에 시험을 등록하세요. 그래야 공부하게 되거든요. 머리속으로 만리장성을 쌓아봐야 아무 소용없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반달곰원장은 GMAT시험과 IBT시험등록이 절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뜻을 깊이 알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반달곰원장이 설명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