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tenborg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 5월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 번 네덜란드에 위치한 국제적인 대학교 Wittenborg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학교에서 뉴스레터로 다양한 소식을 전해와서 그 소식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가장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Wittenborg 학생들이 진행중입니다.
40개국에서 온 거의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아프리카를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조성해서 진행 중입니다. 다음 달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라운드에 Vijana Reloaded라고 하는 캐냐의 청소년 장려 프로젝트를 위해 7만 5천 유로를 모금하려고 합니다. 4월초부터 학생들은 그룹별로 최고의 계획을 위해 경쟁해 왔는데요. Wittenborg는 ProPortion Foundation이라는 회사에 협력해왔으며, 이 회사는 세계의 다른 부분이나 다른 범위에서 사회적 기업을 양산하는 곳입니다. Vijana Reloaded 역시 하나의 기업으로 Wittenborg 학생들에 의해 모금되는 돈은 케냐에서의 활동을 넓히는 데 사용되며, 캠페인이 성공적이면, 케냐에서 2개 더 훈련 기관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 받는 리더 Desmond Tutu를 만나다
Wittenborg University의 Exam Board의 외부 회원인 Tanya Dimitrova는 최근에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Desmond Tutu 박사를 만나기 위해 남 아프리카로 기억에 남는 여행을 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이번 여행을 "눈이 번쩍 뜨이는 경험"이라고 표현했습니다. Tutu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인종 차별정책인 아파르트헤이트에 반대하는 운동에 지대한 역할을 했으며, 흑인과 백인의 주민들을 화해시키려는 그의 노력으로1984년에 노벨상을 받은 인물입니다. 그는 케이프타운에서 최초 흑인 대주교이기도 합니다.
"Desmond Tutu는 진정한 현대 사회의 영웅 중의 하나예요. 빛나는 사랑과 열정을 위한 거대한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 그는 인간을 모든 상황에 데리고 가는 믿을 수 없는 강력함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지역과 인종을 넘어 사람들 마음을 움직이는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한 평화의 수호자입니다."
Wittenborg대학이 세계적인 병원 그룹인 HOSCO와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Wittenborg에서 병원에서의 직업이나 인턴쉽을 찾는 것이 훨씬 쉬어지게 됩니다. 이 대학이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병원 네트웍인HOSCO와 협력하게 되었는데요. 이 혁신적인 온라인 커뮤니티는 학생과 졸업생이 세계적인 병원의 고용주와 연결해주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되며, 학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을 작성하면 학생이나 졸업생은 자동적으로 고용주에게 눈에 띄게 되며, 학생들 역시 HOSCO에 등록이 되어 있는 무려 150개 이상의 회사들의 자세한 프로파일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신청서를 관리하고 자동적으로 알림을 받기 때문에 검색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고용주인 회사는 채용 계획이 있을 경우 그 내용을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Wittenborg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국제적인 대학이 될 수 있을까?
Wittenborg University는 훌륭한 국제적인 평판을 자랑으로 삼고 있는데요. 현재 거의 40%가 넘는 교직원이 네덜란드 이외의 지역에서 온 분들이며, 학업과 지원 관련 직원들의 국적이 15개국 이상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의 경우 7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온 유학생이 공부를 하기 때문에 그 다양성은 더 대단한 것입니다.
14개의 나라에서 온 새로운 학생그룹이 대학생활을 시작했습니다.
4월 초에 유학생들이 Wittenborg에 새롭게 합류했는데요. 조지아, 모로코, 버키나 파소, 파키스탄, 네팔, 중국, 베트남, 나이지리아, 카메론,콩고공화국,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짐바브웨 등과 같은 나라라고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직원들의 환영을 받으며, 학교 생활을 시작했으며, Wittenborh의 Apeldoorn 캠퍼스에서 점심을 먹으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Wittenborg Amsterdam 학생들은 케냐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Wittenborg Amsterdam의 7명의 학생이 Vijana Reloaded 프로젝트로 4월에 캐나에 다녀왔습니다.
ProPortion의 이사인 Thomas Schuurmans가 학생들과 동반을 했으며, 암스테르담에서 제공하는 Wittenborg대학의 IBA in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의 학생들이 케냐에 함께 갔습니다.
Vijana Reloaded 프로젝트는 케냐의 시골에 사는 18~28세의 젊은이들 대상으로 한 ICT적용과 농업 비즈니스 부분에서 영향력을 높이는 6개월 과정의 기업가 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입과 생산성을 올리고, 사회적인 경제 발전을 일구어낼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일을 합니다.
Wittenborg University에서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나서, 못 사는 나라를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보니 정말 국제적인 마인드를 가진 대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비도 비교적 저렴하면서 국제적인 감각을 배울 수 있는 Wittenborg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학비 및 입학에 관한 문의는 반달곰 원장에게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