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아일랜드·캐나다·독일어학연수/영국어학연수

[영국어학연수-반달곰원장방문] 작지만 아름다운도시, Totnes의 작지만 실력있는 어학원 Language in Totnes 학교 및 프로그램 입학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4. 21. 08:47



Language in Totnes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 소개할 학교는 더블린,런던,Totnes에 센터를 두고 있는 Language in Group의 학교 중에 하나인Language in Totnes입니다.Totnes는 Devon에 위치한 작은 타운인데요.작은 도시지만,환상적인 아름다움이 있고깊은 역사와 친절한 이웃이 있어 아주 편안한 분위기를 갖고 있는 곳입니다.많은 식당과 펍이 있어서 젊은 사람들이 즐길거리가풍부하며,이런 도시 중심에 Language in Totnes가 위치합니다빠른 시간 안에 영어를 배울 수 있을만큼 지역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평생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것이 Totnes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Tontens Devon지역을 둘러 볼 수 있는 시작점으로 Exeter와 Plymouth, 주변 타운과 마을들과 연결되는 훌륭한 교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런던 크기만한 Dartmoor국립공원이 단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언제든 아름다운 자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Totnes는 최초의 Transition Town으로 경제적인 안전성과 기후 파괴를 줄이기 위해서 전체 주민이 협력해서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움직임을 만들고 있는 도시입니다나만 아니면 된다라는 생각이 만연한 요즘 세상에서 보기 드문 일일 것 같은데요함께 사는 사람들과 더불어 건전한 사회활동에 동참하면서 더 나아가서는 우리의 후세가 살아가야 하는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며,재활용을 통해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한다는 것이 부럽기만 합니다.이 지역의 많은 카페와 식당들이 이 운동을 지지하고 있으며지역 농산물을 사용함으로써 식탁에 오기까지의 유통 거리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Totnes의 영어 학교는 타운 중심인 Gate House 빌딩에 위치하며,멋스러운 길거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아름다운 남쪽 Devon의 해안가로부터 10분 거리에 위치하는데요.수 많은 모험적인 스포츠가 가능한 해변은 여러 번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학교 건물인 GaTE House16세기 초에 지어진 건물이지만, 1990년에 Totnes에 있었던 대 화재로 다시 설립을 해야 했다고 합니다.





Language in Tontenes에서는 경험 많은 선생님은 물론 친절한 교직원이 학생 개개인에 관심을 갖고 보살펴 주는데요.학생이 공부를 하면서 영어로 대화를 하는데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British Council와 ISI의 공식 학교로 English UK의 회원교입니다클래스는 7개로 작은 규모이지만학교 내에서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도서관학생 휴게실,당구대, TV, 야외 휴식 공간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연령대 및 국적 비율은 아래의 도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도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유럽 학생의 비율이 아주 높은 학교입니다.






 

 





Language in Totne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20레슨 English와 30레슨 English로 구분됩니다.한 레슨은 45분 수업으로 진행이 되며,기초 과정부터 고급자과정까지 반을 분리해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먼저, 20레슨의 영어 수업에는 General English, Cultural Experience, 40+ English Holiday가 있으며, 30레슨의 영어 수업은 Intensive English, Exam preparation, English for Work, Course for Foreign Teachers of English와 5 hours one-to-one classes가 있습니다.안타깝게도 Work Experience 프로그램은 EU나 스위스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아직까지 그 이외의 국적 학생들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General English과정은 매주 월요일에 개강하면,초보부터 고급자 과정의 학생들까지 들을 수 있는 영어 수업입니다주당 20레슨으로 오전이면,수업이 끝나고,오후에는 개인적인 공부를 한다거나 여유롭게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Cultural ExperienceEnglish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일주일밖에 시간이 없다면,이 과정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이 코스는 대부분의 수업이 교실 밖에서 이루어지며,흥미진진한 장소와 문화 유적지를 방문하면서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매월 두 번째 월요일에 개강을 하며,여름에는 매주 월요일 개강을 합니다중급 이상의 영어 수준이 되는 분들이 듣는 게 좋습니다.

 

40+ English Holiday는 4월 11일과 9월 5일에 개강을 하며,연령 제한이 40세 이상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휴가를 이용해 이 기간에 영어 공부도 하면서 문화적인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중년 이상의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교실 밖에서 수업이 진행되며,학생들은 펍에서 한 잔 할 수 있는 기회도 있고그룹 여행연극이나 콘서트 관람,차를 함께 마실 시간도 갖게 됩니다.

 

Intensive English는 주당 30레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22.5시간의 수업을 받게 됩니다.똑 같은 레슨 수로 Exam Preparation 코스도 진행이 되는데요.여름에만 매주 월요일 개강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시험 과정은 Cambridge FCE, CAE IELTS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주당 20레슨의 일반 영어 과정에 주당 10레슨의 시험 준비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학생들은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 섹션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스킬을 연마하게 되며금요일에는 시험 연습을 통해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할지를 배우게 됩니다

 

English for Work는 직장에서 영어를 사용해서 성공적으로 업무를 해낼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주당 20레슨은 일반 영어를 배우게 되고,나머지 10레슨은 모든 영역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사용됩니다프로그램에서 배울 공통 주제는 구직신청과 인터뷰,발표토론협상,공식 혹은 비공식 응대,인맥쌓기 등입니다.이 과정은 8주로 진행이 되며매주 월요일에 개강을 합니다. 8주지만 학생이 2주나 3주밖에 시간이 없다면그만큼 원하는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Courses for ForeignTeachers of English는 십대 학생이나 성인들에게 현재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현직 교사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거나 경력을 높이고이력서를 개선해서 더 좋은 직업을 찾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과정입니다.

 

Language in Totnes의 숙소는 홈스테이로 모든 홈스테이는 학교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배정이 됩니다.




 

 

아주 작지만,친절한 이웃과 지역 사람들이 있어 영어 공부를 하는 동안 마음의 안정이 되는 곳이 Totnes인데요.이 곳에 위치한 Language in Totnes의 영어 과정이나 입학신청숙소 문의 등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