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세계 글로벌MBA랭킹에서 탑 30안에 들어가는 홍콩의 명문대학교 홍콩중문대학교 CUHK MBA의 마지막 지원일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오늘이 3월 13일. 3월이면 우리나라 겨울스포츠의 대명사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가 플레이오프등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야구는 시범경기를 하고 프로축구는 정규리그를 시작합니다. 반면에 반달곰원장이 컨설팅을 하는 MBA분야에서는 2016년도 입학지원을 마무리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특히 올해는 홍콩의 명문대학교 HKUST MBA, CUHK MBA, HKU MBA지원이 많은데 지원마감이 3월 16일인 홍콩과기대의 지원서작업을 아직도 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운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알았는지 CUHK MBA도 지원서마감일정을 안내하면서 마지막지원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CUHK MBA의 3라운드 마지막라운드 마감일은 3월 31일입니다.
3월 31일까지 어떻게 GMAT을 마무리하고 IELTS IBT점수를 마무리하나 걱정하겠지만 다행히도 온라인지원서마감은 3월 31일이고 부가적인 서류제출은 4월 30일까지라서 아직은 한달하고도 보름의 시간이 더 남아있습니다. 2016학년도에 MBA를 시작할려면 정말 서둘러야 할 때입니다. 솔직히 오늘은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의 HULT MBA와 HULT Master 의 4라운드 지원마감이 오늘입니다. 이렇게 많은 학교들이 지원서 마감을 서둘르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을 드리는 홍콩중문대 CUHK MBA에는 올해 한분의 훌륭한 후보자를 도와드렸습니다. 그분의 GMAT성적은 650점으로 우수하였고 영어IBT점수도 80점대 중반으로 훌륭하게 준비를 하였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그분이 가장 걱정한 것은 영어인터뷰였습니다. 만약에 전화나 스카이프로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면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고 CUHK MBA의 디렉터 로렌스가 한국후보자들에게 인포세션을 하러 방문하게 되어서 Face to face 인터뷰를 하게되었습니다.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하였는데 인터뷰 하고 난 후에 반달곰원장이 도와드린 그분의 얼굴은 너무나 수심이 많은 표정이었습니다. 인터뷰를 정말 잘 못했다는 것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인터뷰를 많이 도와주었는데도 불구하고 인터뷰하고 난 후에 결과가 이렇게 나오자 반달곰원장도 당화하였습니다. 그래서 디렉터 로렌스에게 조심스럽게 물어보고 상황 파악을 한 후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를 고민하였습니다. CUHK MBA에서도 반달곰원장이 이메일을 보내오고하니까 신경을 많이 써주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반달곰원장의 노력덕분은 아니겠지만 이 후보자님은 CUHK MBA에 당당하게 합격하였고 장학금도 거의 2400만원을 받았습니다. 반달곰원장에게 정말 고마워 하셨는데 제가 무슨 도움이 되었겠어요. 그 후보자님이 워낙 좋은 분이셨던 것이지요.
바로 CUHK MBA의 마지막 라운드 마감이 3월 31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홍콩의 명문대학교 MBA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GMAT점수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IBT가 잘 안나와서, IELTS점수가 낮아서 지원을 주저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빨리 도움을 청하세요. 반달곰원장은 그런 후보자들을 만나면 자기일처럼 열심히 도와드린 답니다. 그렇게 정성을 들리지 않으면 좋은 결과가 나오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런 반달곰원장의 마음을 아셔서 인지 많은 분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계십니다. 비록 몸은 영국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보다도 더 열심히 MBA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바로 회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