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대학교 Ashridge Business School은 3대인증기관인 AACSB, EQUIS, AMBA의 인증을 모두 받은 영국의 유명한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MBA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Executive Education분야에서 세계 탑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Ashridge Business School이 바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에 합병되었습니다.
Ashridge MBA홈페이지를 클릭하면 바로 Hult MBA가 나옵니다. 작년에 합병작업이 마무리되어서 이제는 한 학교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 합병 작업의 여파는 파이낸셜타임지에서 내라고 하는 자료를 내지못한 것으로 나타나 이번 랭킹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합병되고 3대인증기관의 인증을 다 받고 나면 HULT MBA/Master의 랭킹은 몰라보게 껑충 뛸 것입니다.
이런 합병작업의 좋은 결과로 Ashridge 캠퍼스는 HULT MBA/Master의 로테이션센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HULT MBA/Master의 캠퍼스는 미국 보스톤,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중동 두바이에 4개를 두고 있고, 이번에 캠퍼스에서 로테이션 센터로 탈바꿈한 상해센터, 뉴욕센터, 그리고 애쉬리지센터를 포함하면 총 7곳에서 공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글로벌하고 성장가도에 있는 HULT MBA/Master 2016년도 입학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2월 27일 오전 11시부터 진행을 합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HULT MBA전문가인 반달곰원장과 HULT MBA동문이자 한국담당 디렉터이신 강병주 선생님이 같이 진행해주실 예정입니다. 한분은 학교차원에서 말씀드릴 수 있겠으나 반달곰원장은 후보자의 입장에서 솔직하면서도 정말 도움되는 정보를 드릴 것입니다.
Hult is still promentantly ranked:
• 50th in the world by the Economist for our Executive MBA
• 62nd in the US by Bloomberg BusinessWeek for our MBA
• 65th in the world in the Economist for our MBA
이렇게 탑랭킹의 MBA에 들어갈려면 높은 GMAT과 IBT점수, IELTS점수가 있어야 하나 HULT MBA/HULT Master의 최고의 강점이 유연성이 있다는 점과 직장경력을 매우 중요시 하는 점으로 리더쉽과 매니지먼트의 경력이 있는 분들에게는 GMAT면제도 해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클것 같습니다. 솔직히 실력있는 직장인들이 GMAT졈수만들어 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공부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능력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GMAT으로 엿볼 수 있는 능력보다 회사경험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들이 더 클것입니다. 그런 부분을 인정해주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 정말 훌륭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능력 향상을 도모하여 MBA/Master를 쉽게 풀어나가게 도와주는 Pre-MBA, Pre-Master과정이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또 어렵지않게 합격할 수가 있습니다. 영국의 많은 명문 MBA들이 제공하고 있는 PreSessional English 프로그램 같이 헐트의 Pre MBA, Pre Master과정은 상당히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살아있는 정보, 실질적인 정보등을 입학설명회에서 나누어 드릴것입니다. 이제 자리는 한자리 남아있네요. 2월 27일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2016학년도 입학을 위한 입학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주 토요일행사인만큼 곧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것이 있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