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아일랜드·캐나다·독일어학연수/영국어학연수

[영국어학연수-반달곰원장미팅] 영국 런던의 실력 있는 명문어학원-Tti School of English 학교소개 및 프로그램 입학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2. 2. 15:02





Tti School of English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영국 런던의 Camden에 위치한 Tti School of English가 오늘 소개할 학교인데요.티티아이 스쿨은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주변에 런던의 여러 관광 명소와 가까운 Zone 2 구역인 Camden Tow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런던 중심에서 북쪽으로 떨어진 학교이지만,Camden Town지하철역에서 1분거리로 시내중심까지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고 또한 교통이 아주 편리하며, Camden Lock Market이 가까이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또한, Tti는 2015년 4월에 ISI로부터 다음과 같은 평가를 받았는데요.지역적 특성 상 비록 학교가 오래된 건물을 사용하고 있지만,프로그램 및 학생 교육과 관리복지,경영 등에서 높은 성과를 얻어내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커리큘럼과 교육의 수준,그리고,학습자의 성과 - Excellent

*건강과 안전을 포함하는 학생의 복지 - Excellent

*관리,리더쉽,경영 효과 부분 – Excellent




 

Tti는 15년 동안 영어를 가르친 노하우로 학생들이 의사소통 능력과 함께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런던에서 영어를 배우는 것은 영어의 본고장에서 살면서 영어를 가까이에서 이해하고실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Tti에서 수업을 듣는 동안 말하고 듣고 쓰는 네 가지 영어의 모든 영역에서의 지식을 쌓고 능력을 개발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또한 이 시간은 문법적인 정확성을 기하고,발음 연습으로 원어민처럼 발음하고,본인의 어휘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Tti에서 제공하는 과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eneral English – Part-time and Intensive English

-      General English – 20 Lessons/week

-      General English – 15 Lessons/week

-      General English – 10 Lessons/week

-      One-to-One

-      General English + Football

-      General English – 35 Lessons/week

-      General English – 30 Lessons/week

-      General English – 25 Lessons/week





일반영어 과정은 주당 레슨 수에 따라서 수업이 분리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학습량만큼 수업을 할 수 있으며,여기에 일반 영어 과정과 축구를 결합한 수업도 있고,그룹 수업보다는 일대일로 가장 짧은 시기에 영어실력 향상을 할 필요가 있는 학생에게는 One-to-One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이 되며,수업은 오전 9시에 시작해서 몇 레슨을 듣는지에 따라서 스케줄은 다르지만,대부분 수업은 4시 10분에 끝납니다.

Football과정은 화요일,수요일,목요일에 축구 훈련이 있고,토요일에는 옵션으로 경기가 있습니다.최소 2주 이상 신청을 해야 하며,매주 월요일에 개강합니다. General English는 주당 15 Lesson 혹은 10 Lesson이 제공되고여기에 풋볼 Training이 함께 결합되어 있습니다.






 






30+ General English

성인들은 어린 학생들과 다른 학습 목표를 갖고 있는 게 대부분입니다.그래서,영어 능력을 높이기를 원하는 이유가 직업과 관련이 있든지 아니면,개인적인 이유로 영어를 배우고 있는 것인지 상관없이 빠른 시간 안에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성된 과정이 바로 30+ General English입니다.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영국의 정책,시사문제나 예술과 관련된 아주 중요한 주제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특징입니다.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성인 학생들을 위한 문화와 소셜 활동 및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매주 특별한 게스트가 방문해서 Q&A 세션을 갖는데요.이 게스트는 박물관 큐레이터,언론인,배우,지역의원이나 기업가들입니다영어 수준이 중상급이라면이 코스를 선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게 아주 많을 것입니다.





 

English for Business – Part-time and Intensive

English for Business 30 Lessons/week와 20Lessons/week로 구분이 되며,학생이 직장 생활을 완벽히 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과정입니다.영어를 사용하는 회사에서 이미 일을 하고 있거나 아니면,대학에서 비즈니스 관련 과정에서 전공으로 공부하고 있거나 상관없이 직장 내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좀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스킬을 개발하고,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30레슨의 수업일 경우Business English 20레슨과 General English 10레슨의 수업이 함께 진행이 됩니다.이 수업에 참여하려면 영어 레벨이 중급 이상이어야 하며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 10분까지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Examination Preparation – IELTS, FCE, CAE, TOEFL and BEC

-      IELTS – 20

-      IELTS – 30

-      Cambridge Advanced – 8 weeks

-      Cambridge Advanced – Summer Courses

-      First Certificate – 8 weeks

-      First Certificate – Summer Courses

-      BEC Vantage and Higher

-      TOEFL





Cambridge CAE의 경우 Advanced 시험이다보니 코스 입학 신청 자격도 고급자 이상이 들을 수 있으며,주당 25레슨의 수업이 제공됩니다.캠브리지 시험 일정에 맞춰 개강일자가 별도로 제공이 되며, Advanced와 FCE 과정은 2016년에는 1 18, 4월 11, 10월 17일에 시작합니다.

캠브리지 CAE, FCE 시험 준비 과정의 Summer Course는 주당 20레슨으로 7월 4일부터 8월 15일 사이에 진행이 됩니다.

IELTS 과정은 주당 20레슨, 30레슨으로 진행이 되며,토플과정의 경우 오전에는 General English 수업 20레슨을 듣고 오후에 5레슨의 1:1의 시험 준비 수업을 듣는 과정입니다.





 

Long Term Focus Courses

영국에 오랜 시간 동안 머물 계획이라면, Long Term 과정을 듣는 것이 학생에게 유리하며,이 코스는 15주에서 44주로 매주 월요일에 수업이 시작되기 때문에 본인의 일정에 맞춰 수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험 준비 과정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추가의 학비만 부담을 하면 옮길 수도 있습니다.

 




Evening Class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수업으로 기초 과정부터 고급자 과정까지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저녁에 개설된 과정은 주목적이 학업보다는 관광으로 영국을 갔을 경우 잠시 듣거나 낮에 들은 수업이 부족해서 추가로 듣고 싶은 학생들이 듣기에 적격인 과정입니다.

2016년에는 주당 30파운드의 수업료로 수업이 제공되며, 4주 이상 신청 시에는 주당 25파운드의 학비를 부담하면 된다고 합니다.하루 2시간의 수업이고,매 월요일과 수요일만 수업이 있기 때문에 주당 4레슨의 수업을 받게 됩니다.

혹시 크리스마 기간에 영국을 갈 계획이라면,Tti에서도 Christmas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으니 그 기간에 영어도 배우면서 영국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함께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주간 진행이 되며,한 주만 참여해도 되고,2주 모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Tti에서 공부하는 동안 여러가지 숙소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연중 제공하는 학생 기숙사부터 홈스테이까지 학생이 원하는 숙소 형태를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Year Round Residence는 버스로 15분 거리로 Holloway Road에 위치해 있으며, 1인실에 주방이나 화장실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숙소입니다.주당 230파운드의 비용을 예상해야 합니다.

Tti Premium Study Rooms는 Tufnell Park에 위치하며,Tti에서 직접 관리하는 숙소입니다.이 숙소는 4개의 방이 있는 아파트 형태로 각자 개인 화장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이 숙소는 30+ 학생이 이용하면 좋을 숙소입니다. 1인실, 2인실(트윈룸더블룸)으로 구분하여, 310파운드에서 200파운드, 190파운드로 각각 주당 숙박비용이 발생합니다.

Tti Study Rooms는 역시 Tti에서 관리하는 숙소로 학교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몇몇 숙소는 도보거리입니다. Small Single(180파운드), Standard Single(230파운드), Standard Twin(180파운드), Standard Double(140파운드)로 다양하게 숙소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숙소 이외에 홈스테이에 머물 수 있는데요.대부분은 Zone 2나 3에 위치한 홈스테이 가정으로 배정이 됩니다.일부 홈스테이 가정은 학교와 가까운 도보 거리에 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숙소의 입실은 프로그램 시작 전인 일요일이며퇴실은 토요일이니 비행기 구입 시 이 점 감안하여영국에 도착하는 날짜를 잘 맞춰야 합니다.





 

TtiSchool of English는 27개국의 여러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한국 학생의 비율이 런던의 다른 학교보다 훨씬 낮은 편입니다.학비도 저렴하고,학생들 관리도 잘 하고 있다는 공식적인 평가를 받은 학교라서 무엇보다 믿을 수 있습니다.런던에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지만,비용 부담이 너무 커서 망설이고 있다면,Tti School of English를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Tti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거나 입학신청 관련 문의는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