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가장 국제적인 Boarding school 인 EF Academy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벌써 작년이라고 표현을 해야 하네요, 2015년 9월에 반달곰원장이 EF국제사립학교의 미국 캠퍼스중에서 뉴욕캠퍼스를 다녀왔습니다. EF아카데미는 현제 미국에 뉴욕캠퍼스와 샌디에고 캠퍼스, 그리고 영국에 토베이캠퍼스와 옥스포드 캠퍼스, 총 4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가장 국제적인 보딩스쿨입니다.
한국의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미국이나 영국의 사립학교로 보내십니다. 뉴질랜드오 호주, 캐나다에도 조기유학을 많이 보내고 있으시지요! 학비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일년에 1천만원대에서 4천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그런데 학비 부분말고도 가장 중요시 해야 할 것이 숙소와 식사등 생활환경에 드는 생활비입니다. 미국의 많은 사립학교, 특히 카톨릭사립학교들은 학비가 일년에 1만불대로 천만원이 조금 넘어갑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한국인 홈스테이에서 체류하는 비용이 일년에 3-4천만원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부모님들이 아시는 지 모르겠지만 그럴바에야 학비와 숙소 식비를 모두 지우너해주는 보딩스쿨이 아이의 교육면에서는 훨씬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비산 돈을 한국인 홈스테이에 다 지불하느니 아이들에게 미국학생들과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던가, 아니면 EF아카데미처럼 국제학생들과 생활하게 하여 빨리 영어를 터득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익혀 주던가 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가 있습니다. 한국인 가정에서 영어도 별로 사용 안하고 음식등으로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훨씬 더 돈을 값어치 있게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미국 영국사립학교로 보내면서 한국인 홈스테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주 퀄리티 좋은 환경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EF아카데미 같은 보팅스쿨을 선호합니다. 자녀를 미국과 영국등 해외로 사립학교 보낸다는 것은 그만큼 국제적인 감각을 익힌 글로벌 인재가 되라는 의미인데 그런면에서 국제 학생들과 공부하고 먹고 자고 할 수 있는 EF국제사립학교는 장점이 매우 많은 학교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비용도 따지고 보면 비슷하구요.
오늘은 바로 이런 EF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예술경연대회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EF아카데미 출신의 학생들은 하버드 옥스포드 같은 명문대학교 입학도 하지만 미술 음악 무용등 예술에 관심 많은 학생들을 교육시켜서 전 세계의 예술분야의 명문대학교로 합격을 시키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EF아카데미의 노력의 하나로 한국의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성장시키고자 GLOBAL TEEN ART 2016 예술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우승자에게는 EF국제사립학교의 4개 캠퍼스중에 하나인 영국 토베이 캠퍼스를 방문해서 영국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니 예술 전공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이미 영국 토베이 캠퍼스 방문일정도 나왔는 2016년 4월 11일에서 15일 까지이니 참고바랍니다. 당연히 EF아카데이미에서 비행기표와 숙식비용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GLOBAL TEEN ART 2016행사 참여 방법이겠지요. 다양성을 주제로 하고 있으므로 형태/형식은 자유이며 1차예선은 미술의 경우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면 되고 음악/무용은 연주 동영상과 작품동영상을 3분내외로 찰영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학생들 작품에 대한 심사는 뉴욕캠퍼스와 토베이캠퍼의 예술 전공 선생님들이 직접 해주신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참여자 모두에게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시상만큼이나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1차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받게되고 그를 통해서 우승자를 선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차 예선: 2016년 1월 15일(금)까지 마감
›› 미술분야-포트폴리오 제출
›› 음악분야-연주 동영상 제출(3분내외)
›› 무용분야-작품 동영상 제출(3분내외)
1 차 예선 합격자 발표: 2016년 1월 22일(금)
2 차 본선 및 최종 선발: 2016년 1월 30일(토)
›› 자신의 작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심사
EF국제사립학교는 전세계 75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같이 공부하고 있는 가장 국제적인 보딩스쿨입니다. 중고등학교 과정을 제공하는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글로벌 커리큘럼인 GCSE, IB디플로마과정, A-level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후에 학생들에게 가장 맞는 대학교를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작년 9월에 뉴욕 Pleasantville 에 있는 EF국제사립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의 수업광경도 보고 학생들을 만나서 이야기해보니 EF국제사립학교의 힘과 파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려서부터 사립학교를 다녔던 아이들도 EF아카데미는 다른 학교들과 다르고 선생님들이 수준높다며 만족해하고 있었습니다. 해외 사립학교 보딩스쿨 데이스쿨을 다녔던 학생들은 역시 EF아카데미가 얼마나 좋은지를 바로 알더군요! 반달곰원장이 직접 보기에도 학생들이 살아있고 활기차 보여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런 학교라면 반달곰원장이 충분히 컨설팅하고 추천할 만하다고 결론을 내렸지요. 자녀의 해외학교 진학으로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세요!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