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이 2015년 마지막 날이네요! 한해동안 열심히 살아온 우리 스스로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일이면 시작되는 2016년 병신년 새해를 적극적으로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특히나 올해 한해동안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MBA라는 큰 목표를 향해 달려오신 분들에게는 더욱 의미있는 한해였을 것이고 이미 좋은 결과를 얻은 분들은 스스로에게 잘하셨다는 칭찬을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년도까지 입학지원을 계속 하셔야 하는 분들은 조금 더 자신을 격려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수 있도록 스스로 모티베이션을 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수많은 MBA중에서 많은 분들이 탑MBA를 목표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HULT MBA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좋은 기사가 나왔기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보스톤 베이스의 BostInno에서 HULT MBA의 차별화된 Entrepreneurship에 관련하여 언급한 기사입니다. 보스톤에 하버드와 MIT등 많은 유명비즈니스 스쿨이 있지만 헐트MBA만큼 Entrepreneurship에 집중하고 잘 가르치는 학교가 별로 없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우수한 교수진과 스탭들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HULT MBA에서 entrepreneurship, innovation and digital marketing 을 가르치는 Mike Grandinetti 교수의 이야기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Mike 교수가 이야기하는 헐트학생들이 Entrepreneurship 에 많이 노출되는데 그 예를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Here’s a sample of what his Hult students are exposed to:
In-class lectures given by top-level executives from HubSpot, Betaspring, Techstars and Dorm Room Fund
In-person pitches in front of Boston venture capitalists
Consultancy work for Boston startups to help develop digital marketing, social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ies
Hackathons catered specifically for Hult students that allow them to design prototypes
위에서 볼 수 있듯이 HubSpot, Befaspring, Dorm Room Fund등의 회사의 탑 매니지먼트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는 등 비즈니스에 대해서 동기부여 받을 기회가 많습니다. 요즘 창업 startup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은데 재배로 공부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쿨을 찾는 것은 복입니다. 그런면에서 HULT MBA 보스톤캠퍼스는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사회적기업 양성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 Hult Prize는 이미 기업가정신을 실현하려는 전세계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이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커리어 과정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각명문대학교들이 Hult Prize의 지역 결승에 나갔다느니, 파이널에 진출했다느니 자랑하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얼마전에 University of Toronto 도 자기학교의 팀인 Vicis가지역 결승에 진출했다고 아래와 같이 기사를 내보내더군요!
우리나라에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을 아직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학교가 워낙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기에 MBA후보자들에게 다가가고 있기에 조금은 거리를 두려고 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러나 HULT MBA는 역사와 전통이 있고 뿌리가 있는 정말 좋은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1964년에 보스톤에 설립된 Arthur D Little(ADL) Business School이 바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전신입니다.
ADL Business School은 이름에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유명한 컨설팅회사인 ADL Consulting firm이 설립한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2000년도 초반에 ADL 컨설팅회사가 사업구조조정을 하면서 ADL Business School을 Education First의 오너인 HULT에게 매각을 한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어학원중의 하나인 EF의 오너 헐트가 학교를 제대가 키우기 위해서 자신의 이름을 붙여서 엄청나게 투자하고있는 Non Profit학교가 바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입니다.
HULT MBA는 세계적인 MBA랭킹지에서 세계 탑랭킹을 유지하면서 가장 국제적인 MBA, Mos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가장 큰 MBA, Largest Business School 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비젼있는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이렇게 좋은 MBA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가 아직은 몇번 있습니다. 일단 2016년 2월 1일 3라운드 마감을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HULT MBA의 전문컨설턴트로서 입학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GMAT점수가 없거나 영어점수가 없는 분들은 HULT의 Pre MBA, Pre Master과정들을 통해서 입학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