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MBA·석사·ESL·아랍어/ES Dubai

[두바이어학연수] 세계경제 금융의 허브, 두바이에서 도전하는 취업 및 영어를 위한 English Studies in Dubai 프로그램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12. 18. 05:57


English Studies Dubai (ES Dubai)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 원장이 HULT MBA로 여러 직장인들을 보내고 있는데요.헐트 MBA는 세계적인 MBA 과정인만큼 총 7개의 도시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그 중 Dubai에도 캠퍼스가 있는데요.우리나라도 산유국인 아랍에미리트와 경제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보니 많은 회사들이 두바이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고,그래서, MBA 일부 지원자는 Dubai 캠퍼스에서 학업을 시작합니다.실정이 이렇다 보니 두바이에서 일하는 동안MBA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사전에 영어 공부가 필요한 학생이나 직장분들에게 영어 과정을 할 수 있는 좋은 학교를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습니다.그러던 중 오늘 소개할 학교와 인연이 닿아 이렇게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English Studies Dubai라는 학교인데요.Dubai의 신도시에 위치한 Jumeirah Lake Towers(JLT)빌딩에 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하고,모든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으며,비치까지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그럼,영어를 배우러 두바이로 간다고 하면,의아해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두바이에 대해 잠깐 공부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두바이는 UAE의 7개의 에미리트 중의 하나로 중동의 비즈니스와 문화 허브로 급속하게 성장하는 글로벌 도시입니다.





UAE 노동시장에는 202개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으며, GDP 6만 5천으로 세계에서 6번째로 부유한 나라입니다.그 중 두바이에는226만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85%가 외국인이라는 사실이 얼마나 국제적인 색깔을 띄고 있는지를 말해 줍니다.학교 밖을 나가도 외국인을 만날 확률이 더 많기에 영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거기에 도시 전체에 제로 범죄율로 안전한 곳입니다. 0%라고 하는 게 둘째 소수점 이하로 기록되는 경미한 범죄율을 말한다고 합니다.두바이의GDP는 부동산이 22%, 관광업이 11%, 금융 11%, 오일/가스 6%, 무역 16%, 선적 15%, 소매업 15%, 기타가 4%입니다.두바이는다섯번째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경제에 랭크된 도시이고요.세금 면제에 일년 365일 중에 360일이 맑은 날이라고 합니다.





두바이라는 도시가 많은 한국인에게 낯설지 않은 것은 오래 전에 꽃보다 할배에서 경유지 여행지로 소개된 탓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그때 새롭게 안 사실이 두바이는 정말 물가가 비싸다였는데요.실상 다른 나라 도시와 비교를 하면,비슷한 수준이거나 오히려 물가가 유명한 다른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두바이의 생활비는 런던보다 28%, 뉴욕보다 22%, 파리보다 6%, 시드니보다 1%가 저렴하다고 합니다.물가를 비교할 때 빅맥지수가 유용한데요.두바이에서콤보밀세트를 주문하면, $7를 내야 한다고 하네요.영화 티켓 2장에$20, 1리터 우유에 $1.6, 2리터 코카콜라에 $1.29 정도라고 하면,물가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이래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두바이라는 도시가 갖췄다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두바이는 초고층 호화빌딩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세계에서 가장 큰 빌딩인 브르즈칼리파 빌딩이 828미터이고요.두바이몰은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매주 75만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합니다.그리고,브르즈 알 아랍은 그 빌딩 외관이 말해 주듯 세계에서 유일한 7성급 호텔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빌딩입니다.






 






두바이는 사막지역이라 날씨가 덥지만,실내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더위를 날릴 수 있는 해변,워터파크 등도 있고,무엇보다도 한국처럼 밤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입니다.

이 정도면,두바이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게 된 것 같습니다.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ES Dubai 학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치는 앞서 말했듯이 JLT 건물에 있으며,도보거리에 두 개의 지하철역이 있어서 통학하기에도 좋은 위치를 갖고 잇습니다.평균 학급 규모는 13명으로 선생님들은 Delta나 CELTA 자격을 갖춘 원어민 선생님들입니다. ES Dubai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General English

-      Cambridge English First (FCE)

-      Cambridge English Advanced (CAE)

-      IELTS Preparation

-      English for Business (LCCI)

-      개인 수업





General English는 매주 일요일에 개강하며,주당 15레슨에서 20레슨의 수업을 듣게 됩니다.짧게는 2주에서 많게는 52주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오전과 오후 수업으로 스케줄이 짜여져 있으며,매월 Progress test가 있어서 학생들에게 1:1 면담을 해 주는 선생님의 피드백과 함께 다음달의 학습 계획도 세울 수 있습니다.매 텀 말에는 Progress report를 받게 됩니다.

English for Business(LCCI; London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Examinations Board)과정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읽고,쓰고,말하고,듣는 모든 영역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매주 일요일에 시작하며,기초부터 고급자 과정까지 제공하고 잇습니다.한 레벨 당 학습 기간은 10주에서 16주 정도 소요됩니다.주당 15레슨으로 오전과 오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중급 이상이 들을 수 있는 시험 준비과정인 12주의 IELTS와 Cambridge 시험 준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kills Academy와 제휴해서 UK 대학 학위 과정의 패스웨이인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공부하는 동안 머물 숙소로 Uninest Residence, Shared apartments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쾌적하고,안락한 숙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학교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통학하기도 아주 수월합니다.





 






두바이의 또 다른 매력은 공부하는 동안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이때 학교가 스폰서가 되어주어서 UAE의 노동법 아래 노동부로부터 워크 퍼밋을 받게 됩니다. ES Dubai가 학생들이 파트 타임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학생들은 영어를 공부하는 동안 일을 하면서 영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하면서 연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공부 후에 두바이에서풀타임으로 일을 하고 싶은 경우 회사나 개인 등 스폰서만 찾을 수 있다면,워크퍼밋뿐만 아니라 추후 영주권도 취득할 수 있기에 해외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한번 도전해 볼 만한 도시입니다.





두바이의 학생비자는 어렵지 않습니다.International Student Visa의 경우 12개월을 받게 되고, 6개월 이하인 경우는 Short term Student visa를 받게 됩니다프로그램을 등록하고,학비를 납부하면,학교는 비자 스폰서쉽 신청을 준비하게 되고요.공부기간에 맞는 학생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반달곰 원장이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두바이에서 용돈도 벌면서 단순히 영어를 공부를 한다거나 해외 취업과 영주권을 목표로 영어를배운다고 한다면,두바이의 English Studies Dubai를 고려해 보시고요.입학 신청 및 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