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Master·Bachelor

[미국/영국대학가기] 비즈니스 명문대학교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학사과정 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6. 22. 09:17

 

 

 

 

 

대학교. 우리나라에서는 대학엘 안가면 이상하게 생각할 정도로 대학진학율이 높습니다. 그것을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살펴보아도 확실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OECD의 자료를 보면 한국의 대학진학율은 70%가 넘는데 OECD국가중에서도 거의 탑 수준입니다.

 

 

 

 

출처: OECD

http://www.oecd.org/edu/highlights.pdf 

 

 

그런데 대학진학율은 높지만 대학에 간 것에 대한 만족도나 지속성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때 사교비를 그렇게 많이 쓰고도 소위말하는 인서울에 진학을 못하고 서울상대나 서울약대에 진학하다보니 많은 학생들은 다시 한번 더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거지요. 왜 이런 문제가 생겨나느 것일까요? 그것은 자신의 목표를 확실히 정하지 못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잘 몰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아니면 너무나 하고 싶은 일이 많던가!

 

 

그 유명한 스탠포드대학교 졸업식에서 스티브잡스도 연설을 하면서 당신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찾아라 라고 강조했을까요! 반달곰원장이 소위말하는 SKY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훌륭한 대기업을 다녔으나 40세 넘어서야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은 건 왜일까요! 반달곰원장이 생가할 때는 그런 것 같습니다. 치열하게 고민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미치도록 좋아하는 일을 만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나의 시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직업도 고르고 직장도 고르고 했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무엇을 하면 정말 행복할지를 생각못하고.

 

 

나이든 반달곰원장도 그랬는데 나이 어린 학생들은 더 하겠지요. 특히 대학교 진학이 자신의 삶과 연결될 수 있는 고3이나 재수생들의 경우라면 더 할 것입니다.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좋아하는 것이 있기는 한지? 그런 일을 평생할 생각이 있는지? 점수에 맞추어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과는 그래도 호불호와 특정분야등이 쉽게 정리가 되는데 문과는 참 어렵습니다. 취업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경영학과 그리고 법학과입니다. 인문사회분야도 결국엔 대기업 취업을 선호하거나 고기로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반달곰원장은 경영학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 감히 조언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탑 클래스 경영학과를 진학하는 것은 좋습니다. 취업이 잘되고 상당히 기업에서도 인정받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그런데 정말 전문 비즈니스피플이 되고 싶다면 눈을 해외로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학비가 많이 들 것입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대학교에 진학하여 우리나라 대학교에서 주지 못하는 남 다른 경험과 경력을 쌓아올 수 있다면 충분히 고민 할만 한 일인것 같습니다.

 

 

바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의 Bachelor of International Business Administration(BIBA)과정이 그 답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국의 런던캠퍼스와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캠퍼스에서 제공되는 HULT BIBA프로그램은 WHY HULT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 Top ranked business school이라는 것입니다. Financial Times에 의한 랭킹에서 2013년 International Business, International Experience, International Faculty, International Mobility 분야에서 모두 탑 10안에 랭크되었었습니다.

 

둘째, International Exposure- 런던과 샌프란시스코캠퍼스중 한곳에서 시작하고 나중에 다른 곳에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바이, 상하이, 마이애미로 6주간의 study tour를 갈 수 있습니다.

 

셋째, U.S. accredited degree-런던이든 샌프란시스코이든 미국인증의 학위를 받게 됩니다.

 

 

넷째, Hands on experience- 헐트는 실제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합니다. 년간 진행되는 HULT Impact Challenge 팀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사회적 기업적문제에 대한 가장 혁신적인 해결책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을 합니다.

 

다섯째, Broad Education-Marketing, Finance, Management, Entrepreneurship 등 집중과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더 자세한 이해력을 개발할 수있다.

 

여섯째, Career development- HULT는 단순히 직업을 준비하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평생경력개발을 위해 준비시켜 줍니다.

 

 

정말 국제적인 비즈니스맨이 되고 싶다면 가장 국제적이고 가장 비즈니스 전문인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HULT BIBA과정에 다니는 학생의 육성을 들으면서 그 학생들이 정말 HULT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고 그들의 선택에 대해 만족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4년 9월에 시작하는 HULT BIBA과정에 대한 지원마감도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입학까지 얼마 안남아서 지원하기에 시간이 여유롭지 않으나 뜻이 있으면 길이 있듯이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과 HULT의 마케팅팀이 여러분의 미래의 세계를 누비는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