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Master·Bachelor

인디언비즈니스스쿨(Indian School of Business) 의 친절한 초청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3. 3. 6. 15:28

Indian School of Business(이하 ISB)는 2012년도 영국 파이낸셜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0대 MBA중에 20위에 랭크된 세계적인 MBA이다. ISB는 캠퍼스를 Hyderabad 와 Mohali.에 두고 있는데 명칭은 조금 다르지만 MBA과정, EMBA과정 그리고 박사과정등이 있다. ISB는 McKinsey & Company 의 두 시니어임원에 의해 설립되었고 현재 한명의 인도사람과 한명의 비인도사람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ISB는 유명한 인증기관 AACSB에 의해 인증받았으나 AICTE에 의해서는 인증받지 않았다. 그것은 1년제 MBA를 인정하지 않는 AICTE에 인증받기위해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ISB의 담당자를 QS MBA가 열린 JW 메리어트호텔에서 만났었다. 내가 인도에서 3개월동안 인도 수도 델리인근의 신도시 구르가온에서 영어공부를 했었기에 더욱 친근감이 들었다. 그런데 ISB로 방문해달라는 초청을 보내온 것이다. 세계경제의 한축으로 성작하고 있는 인도에서 MBA를 하고 싶다면 ISB를 고려해봄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