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HULT MBA 상해캠퍼스를 가다.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1. 9. 26. 12:38

 

-HULT MBA 상하이캠퍼스의 Assistant Dean인 James.Chen과 함께

 

9월 5일 중국동방항공을 타고 상해 푸동공항에 내려 지하철을 타고 나의 목적지인 인민광장(People's Square) 역으로 향했다. 상해 지하철에서의 보는 중국인의 모습은 우리네들과 별로 달르지 않아 보였다. 스마트폰을 쓰고 가볍고 밝은 옷차림. 외국사람들이 보면 아마도 중국과 하국을 구별하기 힘들지 않을까!

다만 세심하게 보면 옷차림이 아직은 세련되지 못하다는 것과 웬지 모르게 우리보다 뒤떨어져 있는 센스. 그러나 전반적으로 비슷한 것 같다.

 

내가 방문한 HULT MBA의 중국 상하이 캠퍼스는 상하이의 중심지라고 할수 있는 인민광장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 중국 젊은이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나는 그곳에서 상하이캠퍼스 Assistant dean인 제임스 첸과 한국인인 크리스 리를 만나 상하이 캠퍼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참고로 제임스는 이 HULT MBA졸업생이다.

 

 상하이캠퍼스 1층 로비 전경

 666번지 Jinling Haixin Building안에 상하이 캠퍼스가 있습니다. 666은 중국에서는 아주 좋은 숫자이지요!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헐트 상하이캠퍼스는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위해 공사중에 있었다. 공사가 끝나면 최첨단시설로 거듭나는데 action project시 인기많은 곳이라 많이 신경쓰는 것 같았다. 올해는 140명의 학생이 상하이캠퍼스에서 공부를 시작한단다고 한다. 한국학생은 6명 정도가 입학한다고 한다. 상하이캠퍼스의 성공을 기원한다.

 

세계적인 탑클래스 1년제 MBA인 HULT MBA(헐트MBA) 문의는 HULT MBA 4개 캠퍼스(보스톤, 샌프란시스코, 런던, 상하이)를 두루 돌아다니며 학교를 탐방한 반달곰원장에게 문의 바랍니다. 친절하게 최고의 컨설팅으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010-4240-0483 heyjames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