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센터·방문학자/UCLA·UCBerkeley

[미국방문학자] 미국 엘에이 명문대학교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한국학센터 방문학자프로그램 비용및 영어조건 안내(IBT/IELTS필수)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10. 19. 19:53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요즘 엄청나게 바쁜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은 능력있는 사람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많은 분들이 반달곰원장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봐야 안심이 되는가 봅니다. 오늘도 대기업에 근무하시는 분인데 유럽MBA 를 가고싶은데 어떻게 하면좋을지에 대해서 진솔하게 고민을 나누었고 어떤 분은 중앙부처 공무원인데 방문학자로 나가야 하는데 뉴욕인근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도움을 청하더군요!





또한 동종 업계의 원장님들이 점심시간에는 와서 서로 협력하자며 으쌰으쌰하고 가셨고 반달곰원장은 지금이나 옛날이나 변함없이 고객님들의 업무를 잘 처리해드리기위해서 불철주야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요즘은 밤 11시이전에 퇴근한 적이 한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토요일 일요일도 잠깐 저녁먹으러 나갔다 와서는 계속 일을 하고 있네요.





항상 이렇게 바쁘게 살 수 있을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한 일이지만 정말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서도 즐겁게 살아갈려고 노력합니다. 일을 할 때 제일 행복하고 세상에서 가장 작은 작업 공간일지 모르지만 그 속에서 비가 오는지 눈이 오는지도 모르고 일할 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습니다.





이런 행복함이 우리나라 공무원분들에게 또는 교수님들에게 변호사님들에게 의사선생님들에게 전해졌는지 방문학자로 선발되거나 안식년만 되면 반달곰원장을 찾아 오십니다. 지난번 CSULA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이 어느 곳에서 엄청나게 비싼 금액을 보았다고 하시면서 반달곰원장이 올린 정말 저렴한 비용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은 어떻게 다른거냐며 많이 문의들 하시더군요! 





반달곰원장은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원하시는 분들, 그리고 가시려는 분들을 알기에 최대한 비용을 줄여드리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반달곰원장이 비즈니스를 잘 못해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정말 합리적인 비용, 즉,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안에서 어떻게든 보내드릴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에 대해서도 부담감이 최대한 없는 곳으로 보내드릴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달곰원장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분들중에 꼭 엘에이지역으로 가셔야 한다고 하시면서 좋은 대학을 원하시면 반달곰원장은 USC한국학센터나 UCLS한국학센터를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USC 한국학센터는 안타깝게도 영어점수를 요구합니다. 우리 직장인들이 약한  토플IBT 90 또는 IELTS 6.5이상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거의 만들기가 어려운 점수입니다. 직장일을 하면서 이런 점수를 만드는 것은 그야말로 어렵지요.





그래서 USC한국학센터는 옛날에 대학을 미국에서 나온 분들이나 영어에 자신 있는 분들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반달곰원장이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만약에 구지 엘에이로 가시겠다고 하시면 UCLA 한국학센터보다는 CSULA 한국학센터가 좋습니다. CSULA 한국학센터는 스카이프 인터뷰로 영어점수 제출을 갈음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용도 더 이상 21000달러 내지 않으시고도 1년에 5000달러로 가능하십니다. 반달곰원장에게 도움 청하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USC 한국학센터 지원을 위한 준비서류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Cover letter, which specifies the desired dates of stay, source of financial support, and other information pertinent for consideration.

2. Project proposal (between 1-2 A4 pages).

3. CV or resume.

4. Copy of your passport (and dependents’ if applicable).
5. Copy of language test score: TOEFL iBT score of 90 with no less than 20 on each section or an IELTS score of 6.5 with no less than 6 on each band score.

6. Non-refundable application fee of $500 in the form of a cashier’s check or money order made payable to “USC KSI.”  





위와 같이 분명하게 토플 IBT와 IELTS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프 인터뷰는 하지 않습니다. 교수님등 아카데믹한 백그라운드에서 오신 분들은 1년 비용이 6000달러이고 공무원이나 직장인들은 1년 비용이 12000달러입니다. 신청비 500달러와 함께 생각하면 보통 12500달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옛날에는 많은 분들을 USC 한국학센터로 보내드렸지만 요즘 어려운 것은 바로 영어규정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조건이 어렵지 않은 곳으로 보내드릴 수 있는 LA인근 지역의 대학교는 앞서 말씀드린 CSULA와 Pepperdine University Law School등이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방문학자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항상 열심히 도움을 드리기위해서 일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