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a/Delhi

인도여행;델리여행;스와미라얀 악샤르담 사원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2. 11. 25. 14:00

꿉뜨미나르 그리고 바하이사원을 간 다음엔 스와미라얀 악샤르담 사원을 방문했다. 힌두교의 성지로 2005년에 완공되었다고 한다. 국민의 대부분이 힌드교인들이라 악샤르담사원을 찾는 인도인들은 상상을 초월하게 많았다. 이들의 독특한 디자인과 문화예술을 보호하기위해 사진촬영등 모든 디지털 기기 사용을 금한다고 하여 멀리서 악샤르담사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었다.

 

이 악샤르담 사원에 대해 나온 정보를 인용하면 아래와 같다.

 

뉴델리의 스와미나라얀 악샤르담 사원은 깜짝 놀랄 만한 웅장함, 아름다움, 지혜로 인도인의 10,000년의 문화를 압축시켜 놓았다.

이곳은 인도 고대 건축의 정수와 전통, 시간을 초월하는 정신적 메시지를 찬란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 거대한 고대 양식 의 스와미나라얀 악샤르담 단지는 BAPS (Bochasanwasi Shri Akshar Purushottam Swaminarayan Sanstha, 스와미나라얀교의 주요단체)의 HDH Pramukh Swami Maharaj의 신애와 11,000명의 거대한 인원의 공예가들 그리고 BAPS 봉사자들의 훌륭한 신앙심으로 단 5년 만에 건설되었다.

이 단지는 2005년 11월 6일에 공식 개장하였다. 악샤르담에 의미는 영원함, 최고 신의 신성한 거주지, 영원한 가치의 거주지, 베다와 신애의 우파니샤드에 정의 된 것처럼 미덕과 불멸의 가치, 순수와 평화가 영원히 충만함을 의미한다.

푸른 정원들과 음악분수 등의 매력들을 통해 스와미나라얀 악샤르담은 모든 측면에서 인도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입증하였다.(출처:다음)

 

그만튼 인도의 문화 예술적인 면이 모두 집약 된 곳이라고 보면 된다. 실제로 가보면 너무나 찬란하게 멋있어 감탄을 금할 수 없게 해준다. 다행히 입장료는 무료라 편하게 갈 수 있는데 가는 교통편이 편하지는 않아 악샤르담역에서 내려서 릭샤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악샤르담을 배경으로 한장. 정말 더운 말이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