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sson University MBA

[미국대학가기] 미국 메인주 Vangor시에 있는 Husson University MBA, Nursing, Pharmacy, Communications 입학지원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8. 12. 17:39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메인주의 Vangor시에 있는 Husson University를 다녀온지가 벌써 2개월이 훨씬 지났습니다. 반달곰원장을 친절하게 초대해주었는데 디렉터 Colleen이 9월초에 방문을 한다는데 안타깝게도 반달곰원장이 아일랜드와 영국런던 출장으로 콜린을 만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반달곰원장회사의 실장님이 미팅을 할 수가 있어서 반달곰원장 대신에 수고를 해주시기로 하셨지요.





정말 친절한 콜린이 방문한다고 하니 Husson University에 대한 기억이 모두 떠 오르더군요. 정말 짧은 2박 3일간의 일정이었지만 학교의 시설 곳곳을 돌아보고 담당자들의 설명을 듣고 뱅고시를 관광하는 등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고 온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작지만 좋은 도시인 Vangor시에서 MBA를 하던가, 학사학위를 하고 OPT, 그리고 나중에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 왜 사람들은 큰 대도시만을 고집할까요! 





미국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지원한다면 그 결과는 좋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작지만 사람들이 적은 곳에서 먼저 취업하고 커리어를 쌓은 후에 트랜스퍼를 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Husson University는 특히 온 캠퍼스에서 주당 20시간의 part time일을 할 수 있기에 학비부담을 덜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학비가 워낙 저렴한 학교라서 부담은 크지는 않지만 유학생활 자체가 힘든 것이니 조금이라도 일을 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Husson University에는 아래와 같은 단과대학교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비즈니스, Pharmacy, Communications, Nursing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반달곰원장이 전문적으로 컨설팅하는 Husson MBA는 총 36학점을 공부하는데 학비가 16200달러밖에 되지 않습니다. 2년MBA이지만 학생의 의지에 따라서 기간을 줄일 수가 있으므로 경제적부담과 시간적 부담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말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을, 겨울 봄학기에 입학지원서를 받으므로 Husson MBA 입학을 원하는 분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GMAT이 면제라서 더욱 좋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국민대학교 학생 19명이 Husson University의 Summer English Enrichment Program에 참가하여 영어실력도 향상시키고 미국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민대학교에서는 정기적으로 학생들으 Husson University로 보내고 있는데 그 반응이 좋습니다. 학생들이 얼마나 Husson University를, 미국생활을 즐겼는지 아래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밝고 맑은 모습을 보니 반달곰원장이 대학시절 저럼 경험 못해본 것이 너무나도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아무쪼록 SEEP에 참석한 학생들이 좋은 결실을 가지고 돌아왔기를 기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받기를 바랍니다. 미국의 작은 주 Maine 주에 있는 작은 도시 Vangor시에 있는 명문대학교 Husoon University로 MBA,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간호학, 그리고 Pharmacy등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도움 요청하세요. 정말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