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sson University MBA

[미국MBA] 메인주 GMAT면제, 학비16200달러, 캠퍼스 취업후 미국취업도전에 안성맞춤 Husson University MBA 방문 및 학교소개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5. 25. 18:34




 Husson 대학교 웰컴센터모습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어제 방문하였던 Husson University 를 방문한 느낌과 Husson University가 한국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특히 Husson University MBA프로그램을 선택할 때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미국MBA를 선호합니다커리어개발을 위해서 좋은 MBA를 하고 한국에 들어오거나 미국현지에서 취업을 할려고 하지요그러나 그런 탑이나 어느 정도 랭킹이 있는 MBA를 하고 남들이 선호하는 지역인 뉴욕엘에이샌프란시스코시카고등에서 잡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그런MBA를 위해서 죽어라고 GMAT공부해도 좋은 점수가 안나오고 영어 토플IBT  IELTS성적은 또 왜 그리도 안나오는지 정말 미국MBA에만 가면 자신의 본래 능력으로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진입을 할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런 진입장벽을 넘기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합니다그런 발상의 전환은 엄청나게 좋은 사이드효과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돈도 많지 않고 GMAT점수가 없거나 좋지않은 분들그리고 영어점수가 잘 안나오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이 지금부터 하는 말을 잘 들어주시길 바랍니다제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반달곰원장이 이렇게 자신있게 이야기 한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그것은 바로 Husson University MBA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International Director Colleen과 함께 Bangor시에 있는 Pub에서 맥주한잔하며.




 

먼저 Husson MBA의 학비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Husson MBA의 학비는 credit 450달러입니다. 36credit를 하면 되므로 Husson MBA는 총 학비가 16200달러입니다. 2년과정이지만 1년반만에 MBA학위를 할 수가 있습니다입학은 9월과 1월 두번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생활비를 말씀드리면 더욱 놀랍니다제일 많은 포션을 차지하는 것이 집값인데 Husson University 캠퍼스의 기숙사에서 지낼 경우 한 아파트에 방이 4개가 있고 그 방중에 하나를 개인이 혼자 쓸 경우 한달 기숙사비는 400달러입니다정말로 어마어마하게 저렴한 비용입니다그리고 반달곰원장을 Bangor 공항에서 픽업을 해준 말레이시아출신의 Physical Therapy 학생 Andrew에 의하면 캠퍼스밖 2베드 아파트를 3명의 학생이 방하나씩 그리고 거실을 사용하느네 한달 렌트비가 850달러라고 합니다. 1인당 300달러가 안되는 비용을 내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경제적인 학비와 생활비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Husson University에는 3600명의 학생이 있는데 캠퍼스내 각 학과에서 또는 행정부서에서 학생들을 파트타임으로 매우 많이 채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어제 같이 저녁을 먹은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압둘라는 작년 가을에 입학한 신입생인데 입학하자마자 파트타임을 잡아서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학교 director가 같이 저녁먹자고 초대한 것입니다.

 

 

 

 

Husson University는 교수와 학생비율이 1:14이고 한반에 평균학생수는 16명입니다교수 한명이 개인 개인을 전부다 알고 매우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교수들의 대부분은 자신의 비즈니스를 하는 working professional들입니다그러므로 학생들이 인터쉽을 하거나 취업을 하려고 할대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Husson University 뉴욕도 아니고 캘리포니아도 아니고 일리노이에 있는 학교가 아닙니다바로 자그마한 Maine 주에 있습니다메인주의Bongor는 인구가 35천명으로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고 있습니다반달곰원장이 비록 2박하면서 본 Bangor 시이지만 작고 아름답고 평화로왔습니다집값도 매우 저렴하여 2-2억이면 좋은 집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미국에 MBA를 하고 취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바로 메인주 Bangor에 있는 Husson MBA에서 꿈을 키워가십시오. GMAT을 면제해주고 그리고 영어점수를 못 만들었으면 캠퍼스내의 Pathway프로그램으로 어느 정도 공부하고 입학할 수가 있습니다그리고 입학과 동시에 파트타임 일을 캠퍼스에서 구하고 지속적으로 이쪽에서 취업에 도전하십시오그리고 취업을 한 후에 경력을 쌓고 더 큰 도시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Husson University에는 MBA뿐만 아니라 Nursing, Communication, Physical Therapy, Occupational Therapy 등 좋은 전공들이 많습니다특히Physical Therapy의 경우 6년공부를 하면 Doctor학위를 받습니다인생을 풀어가는 방법은 여가러가지 길이 있습니다.탑으로만 가는 길이 정답도 아니고 마냥 행복한 것도 아닙니다서울대연고대 졸업하고 인생해메는 사람들을 셀 수가 없습니다너무 많아서그리고 그런 대학교 안나와도 멋지게 성공해서 사는 사람들도 셀 수가 없습니다너무 많아서.

 

 

 

 

 

모두가 인생을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도전하고 준비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반달곰원장이 찾은 메인주 Bangor Husson University/ 정말 직접 방문해서 학교를 둘러보고 Bangor시를 구석구석 본 것은 잘 한일인 것 같습니다이 좋은 학교를 못봤으면 이런 얘기를 감히 해드릴 수가 없었을테니까요이런 반달곰원장의 도전은 지속될 것입니다. Husson MBA에 관심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