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sson University MBA

[미국대학교] 미국 메인주 Bangor시의 학비저렴하고 퀄리티있는 Husson University의 국제학생을 위한 장학금 1만불제공 소식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7. 30. 13:04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5월달에 방문하였던 Maine 주의 Bangor시에 위치해 있는 Husson University에서 아주 반가운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international students에게 장학금을 1만불까지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Husson University의 학비는 비싸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Husson University MBA 과정을 하는데 드는 총 학비는 16200달러입니다. 그 정도로 학비가 저렴한 대학교인데 국제학생들에게 장학금을 1만불까지 제공하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학생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시킬 때 지급합니다.





대학원생은 아니고 undergraduate 학생들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쉽지만 어쨌던 Husson University에 지원하는 undergraduate 과정 지원하는 국제학생들에게 president's global scholarship을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Scholarship Amount

Required GPA

TOEFL

IELTS

$2,000 - $3,500

2.5 - 2.8

75 minimum

6.0 minimum

$3,500 - $5,000

2.9 - 3.1

75 - 80

6.0 - 6.5

$5,500 - $7,000

3.1 - 3.5

80 - 85

6.5 - 7.0

$7,500 - $10,000

3.6 - 4.0

85 and above

7.0 and above






고등학교 성적이 2.5이상인학생부터 대상이고 IBT점수 나 IELTS점수가 일정 점수 이상이면 장학금을 2000달러에서 10000달러까지 차등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장학금을 받으면서 입학을 할 수가 있고 혹시 Husson University에서 요구하는 영어점수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학생들의 경우는 conditional admission 으로 입학하여 일정기간 영어공부를 하고 입학을 하면 됩니다. 조건부입학뿐만아니라 이 학생들에게도 일정 기준하에서 장학금을 제공한다고 하니 미국 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은 것 같습니다. 





미국대학교 Pathway전문회사인 BridgePathway Academic English Program이 Husson University의 캠퍼스에서 제공되는데 일년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가 6번 있습니다. 이 조건부입학학생들은 Husson University학생들과 똑같이 대학교내의 모든 시설, 식당, 체육관, 수영장, 도서관 등을 모두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방문한 Husson University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Husson University is located in beautiful and safe Bangor, Maine, in the northeastern region of the United States. The university enrolls approximately 2,800 undergraduate students at their Bangor campus, with about 700 more enrolled in graduate programs. The average class size is 21 and it offers 13 graduate degrees and 50+ undergraduate degrees. 





위에서 간결하게 설명을 한 것처럼 학교가 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Bangor시에서는 가장 유명한 대학교중의 하나이며, Husson University출신들이 여러 분야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Husson University를 좋아하는 이유는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내에서 파트타임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다른 지역에서는 캠퍼스안에서 일을 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학비도 저렴한데다가 파트타임일까지 할 수 있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크게 줄어 들 것입니다. 우리 주위에는 경제적인 이유로 유학의 꿈을 접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렇게 Husson University에서 그 꿈을 이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이 대학교의 영향력이 크고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졸업후 취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Bangor시는 인구가 많은 도시가 아닙니다. 그래서 국제학생이나 미국내 학생이나 많은 학생들이 자기네 지역으로 옮겨와 살기를 원합니다. 반달곰원장이 직접 방문하였지만 작고 아담한 아름다운 도시여서 살기에는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보스톤보다 북쪽에 있기때문에 겨울이 길고 추울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캘리포니아를 이야기할 수 있지만 거기서 학교내 일을 얻는 다거나 졸업후 취업을 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Husson University에서 학부전공이나 또는 MBA등을 공부하고 여기서 취업을 먼저 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취업후 경력쌓은 후에 더 좋은 지역으로 점차적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첫술에 배부르려하지말고 전력적인 사고로 미국에 정착할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차근차근 진행해 나갈 경우 아메리칸 드림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인생에 쉬운 길은 없지만 찾아보면 보다 쉬운 길은 있는 것 같습니다. Husson University에서 MBA도 하시고 Business Administration등의 학부과정을 공부하셔도 좋습니다. Nursing은 매우 강합니다. 미국간호사가 되면 연봉 10만불은 쉽게 벌구요, practitioner가 되면 가정의같이 청진기를 목에 두르고 의사처럼 살수가 있습니다. 이 모든 기회는 여러분에게 열여 있고 반달곰원장은 쉽게 가도록 도와드리기만 하겠습니다. 언제든지 문의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