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학교·MBA·일본대학교/NANYANG MBA

[난양공대MBA]싱가폴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Nanyang Business School MBA 2023년 입학수속 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3. 1. 16. 22:50

2023년 1월 남덕유산 산행을 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 Nanyang Business School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는 싱가폴에 위치한 국립 연구대학으로 국가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자율 대학입니다. 다양한 국제 지표에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는 난양공대는 2023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세계 19위를 기록했고, 2015년 이후 QS 세계 대학 랭킹의 젊은 대학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난양 공대의 비즈니스 스쿨인 Nanyang Business SchoolEQUISAACSB의 비즈니스 공식 인증을 받은 우수한 경영대학으로 학부, 대학원 및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난양에서 제공하는 MBA만 해도 종류가 여러가지로 각자의 사정이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고 있습니다. 공부 기간 역시 짧게는 12개월에서 길게는 2년까지 다양합니다.

       Nanyang MBA

       Nanyang Professional MBA

       Nanyang Professional MBA (International Trading)

       Nanyang Fellows MBA

       Nanyang Executive MBA

       南洋 EMBA (중문)

 

 

 

난양 비즈니스 스쿨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난양 MBA12개월 혹은 18개월 포맷으로 진행되기에 상당히 유연한 과정입니다. 글로벌과 디지털화된 환경에 필요한 스킬을 장착할 수 있는 이 과정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비즈니스를 재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지속 가능성을 향한 세계적인 변화를 요약하고 있습니다.

 

 

 

왜 난양 MBA를 선택해야 하는지는 다음과 같은 특징에서 알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사고방식 육성

       효과적인 리더십 강화

       글로벌 관점과 아시아 통찰력

 

 

 

난양 MBA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경영 스킬을 강화하는 것 이외에도, 핵심 조직 혁신을 구현하고, 전체적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줄 수 있는 기술 및 역량인 비즈니스 분석, 기술, E비즈니스, 지속 가능성과 같은 분야의 지식을 넓히게 됩니다.

 

 

 

학생들은 9개의 핵심 과목과 5개의 세부분야 (Specialization) 트랙에서 선택과목을 수강하여 자신의 경력 목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Core Courses B6020 Accounting
B6022 Technology and e-Business
B6025 Finance
B6026 Marketing
B6027 Operations
B6028 Strategic Management
B8021 Analytics for Decision-Making+
B8023 Corporate Governance and Ethics+
B8024 Economics and Markets+
Specialization Tracks General Management
Sustainability and Innovation (NEW)
Strategy and Innovation
Banking and Finance
Business Analytics
Marketing Management

 

 

 

난양 MBA의 학비는 S$65,000으로 GST는 미포함 가격입니다. 입학 허가를 받은 참가자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몇 개의 장학금 프로그램이 있으며, 장학금 신청 및 지원 자격, 지원 마감일 등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을 해야 합니다. 다양한 성적 기반의 장학금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Nanyang Women in Business Scholarship

        Nanyang Blue-Chip Leader Scholarship

        Nanyang Global Citizen Scholarship

        APEC Scholarship

        ASEAN Scholarship

        Corporate Discount for company sponsored candidates

 

 

 

난양 MBA의 입학 전형은 총 세번에 걸쳐 진행되며, 현재 2라운드가 115일에 마감되었습니다. 현재 가능한 전형은 최종라운드로 3라운드의 입학 신청 마감일은 331일입니다.

  Round 1 Round 2 Round 3
Application 01 November 15 January  31 March 
Interview Decision 02 December 18 February  24 April 
Final Decision 03 January 18 March  15 May

 

 

 

난양 MBA의 입학 신청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사 학위

       최소한 2년 이상의 직장 경력

       GMAT이나 GRE 성적

       TOEFL 100점 혹은 IELTS 6.5 이상

 

 

 

입학 신청 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력서

       대학성적/학위증명서

       여권사진

       GMAT이나 GRE성적

       TOEFL이나 IELTS 성적

       추천인 2명의 리포트

 

 

 

지원서가 접수된 후 NBS에서는 면접 대상자 명단을 뽑으며, 인터뷰는 초청자에 한해서 진행됩니다. 면접 대상자에 선발되면, 이메일로 통보를 받게 됩니다.

 

 

 

MBA 클래스에는 약 15개국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하며, 이들의 평균 연령은 28세입니다. 이들의 직장 경력은 평균 6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많은 경험을 쌓은 사람들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난양 공대의 MBA를 마친 졸업생의 93%가 졸업 3개월 이내에 취업이나 이직에 성공을 했고, 이들의 평균 연봉은 미국 달러로 134,213불이라고 합니다. 더 높은 연봉과 개인 목표에 맞는 취업을 위해 MBA를 알아보고 있다면, 아시아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난양 공대의 MBA과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월 입학 라운드는 이미 마감했으니 마지막 전형인 3차 라운드 안에는 꼭 지원해서 올해 7월에 MBA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MBA 입학상담은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