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학교·MBA·일본대학교/NANYANG MBA

[난양공대 MBA] 싱가폴 난양공대 Nanyang Business School MBA 2022년 입학지원일정/입학지원조건 및 싱가폴MBA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1. 9. 3. 11:54

2021년 8월 북한산 산행을 즐기고 있는 반달곰원장

 

 

Nanyang Business School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난양공업대학(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은 싱가폴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공립 연구대학으로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대학에 속합니다. NTU는 세계 50대 대학 순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5년 이후 2021년까지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젊은 대학 순위에서 전체 1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Nanyang Business School NTU의 경영대학으로 싱가폴에서 가장 큰 비즈니스 스쿨로 이 스쿨에만 6,800여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난양 비즈니스 스쿨은 또한,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싱가폴에서 넘버 원 스쿨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3위를 차지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Nanyang MBA의 입학신청이 현재 오픈 중이며, 입학신청에 앞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인포세션도 연이어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해외 MBA를 희망하나 북미 지역이나 유럽으로 유학하기에 거리와 시차가 문제라면, 아시아에서 취득할 수 있는 학위 과정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더욱이 학위 취득 후 아시아 시장이 타겟인 경우는 싱가폴만큼 좋은 장소도 없을 것입니다. 싱가포르도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경제에 많은 타격을 받고 있지만, 코로나 대응과 경제 부흥을 위해 여러 정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위기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난양 MBA 과정은 다양한 단계의 실무 전문가를 위해 설계되었는데요. 이론과 실무가 잘 어울러진 MBA과정은 글로벌 디지털 환경에서 우수한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BA과정은 다음과 같은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 Nanyang MBA

 - Nanyang Professional MBA

 - Nanyang Professional MBA – International Trading

 - Nanyang Fellows MBA

 - Nanyang Executive MBA

 - 난양 EMBA (중국어)

 

 

 

난양 MBA는 대표적인 과정으로 12개월 혹은 18개월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난양 Professional MBA과정은 주말 수업이 제공되는 18개월짜리 파트타임 과정입니다. 싱가폴에 직장이 있으면서 MBA학위를 추구하는 분이라면, 참여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국제 무역 분야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프로페셔널 MBA에서 세부 전공으로 International Trading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업에서 국제무역에 관한 최근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난양 펠로우 MBA과정은 뛰어난 공공 부문 고위 임원을 위한 풀타임 1MBA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심층적인 비즈니스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의 업무를 위해 팀을 이끌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난양 Executive MBA과정은 13개월의 파트타임 과정으로 아시아 지역의 고위 리더들이 혁신을 이루고 영향력 있는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난양 EMBA과정은 중국어로 진행되는 과정인데, 난양공업대 비즈니스 스쿨과 상해교통대학교의 경영대학원과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중국의 교육부가 최초로 해외와 합작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NTUMBA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장점은 무엇일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싱가폴은 도시국가로 서울시보다 조금 클 정도로 아주 작은 나라이지만, 아시아의 최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나라입니다. 국민소득이 높다보니 교육, 의료수준이 높으며, 사회적으로 안전하며 삶의 질이 높은 곳입니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외환시장을 가지고 있는 싱가포르는 사업가들에게 가장 친화적인 정책과 환경을 가진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나라에서 MBA를 한다는 것은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유학장소를 고른 것이 되며, 깊은 아시아 비즈니스 시장에 관한 통찰력을 얻고 글로벌한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MBA 과정의 학생 80~85%가 국제학생이라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다양한 배경의 학우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는 확실한 기회입니다.

 

 

 

난양 MBA과정의 학비는 62,000싱가폴 달러입니다. 현재 환율로 한화로 계산하면, 5300만원 정도가 학비입니다. 장학금은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입학신청서에 장학금이 필요한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학금위원회가 검토할 수 있는 추가의 에세이른 입학 신청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 종류의 장학금이 있으며, 각각의 신청 마감일이 다르니 확인 후 지원해야 합니다.

 

 

 

MBA 입학 신청에 필요한 필수 자격으로 학사 이상, 최소 2년의 직장경력, GMAT이나 GRE 성적, 외국어 성적이 필요합니다.

  • Bachelor’s Degree
  • Minimum of two years of work experience
  • Competitive GMAT or GRE score
  • TOEFL score > 100 IBT or IELTS score > 6.5, if English was not the medium of instruction used at the undergraduate level​

 

 

20227월에 입학하는 MBA 과정의 입학전형 일정은 다음과 같이 3라운드에 걸쳐 진행합니다. 첫 번째 입학 신청 마감은 111일입니다. 빠른 입학 결과를 알고 싶다면, 일찍 지원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Round 1 Round 2 Round 3
Application 01 November 2021 15 January 2022 31 March 2022
Interview Decision 02 December 2021 18 February 2022 24 April 2022
Final Decision 03 January 2022 18 March 2022 15 May 2022

 

 

 

MBA 입학을 위해 지원자가 증명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강한 지적능력, 확고한 경력 성취, 리더십 잠재력, 전문적인 성과와 문화적인 감각 등입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지원서와 함께 다음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이력서

 - 학위/성적증명서

 - GMAT/GRE

 - TOEFL/IELTS

 - 추천서 2

 - 여권사본

 

 

 

영어성적은 TOEFL100, IELTS6.5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난양 MBA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입학 신청에 관한 조언이 필요하다면, 난양 비즈니스 스쿨의 온라인 인포세션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916일에는 난양 Executive MBA 인포세션이 있으며, 917일에는 난양 MBA 어드미션 팀과 함께 하는 런치타임 채팅이 있습니다.

 

 

 

Nanyang MBA September Lunchtime Chat

Friday, 17 September 2021

12 pm – 1 pm (SGT)

 

 

 

싱가폴 난양기술대학교의 기술 및 혁신 생태계에 위치한 난양 비즈니스 스쿨은 업계와 협력하여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스마트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창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자부합니다. 난양 MBA입학에 도전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