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글로벌MBA] HULT MBA 합격생의 고민- HULT MBA진짜 좋은가요? 에 대한 답변(GMATClub)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7. 24. 11:49

 

 

 

 

 

 

반달곰원장에게 많은 MBA후보자들이 문의를 해옵니다.

헐트 괜찮은가요?

헐트MBA에 등록했더니 자꾸 연락이 와요.

HULT MBA 들어본적이 없는데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홍콩에서 전화왔어요.

HULT MBA랭킹이 어떤가요?

 

등등의 많은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성격상 다가오면 멀리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학교에서 연락오고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헐트입장에서 생각해보지요. 후보자가 HULT.EDU에 등록하여 브로셔신청과 관심을 보였다면 당연히 마케팅부서에서는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해야지요. 헐트에 대해서 알아보기위해서 들어왔는데 무관심하면 마케팅부서가 아니지요.

 

 

그런데 재밌는 것은 비단 헐트만이 그렇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HULT MBA뿐만 아니라 Thunderbird, University of Michigan 등등의 탑 MBA들도 당연히 자신들의 비즈니스 스쿨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잘 팔로우업하기 위해 애씁니다. 헐트에서 전화가 또는 이메일이 온다고 해서 그 학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헐트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만나서 알리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입니다.

 

 

특히나 HULT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합니다. 세계랭킹이 높아도 우리나라는 하버드, 스탠포드, 콜롭비아, 유펜 정도만을 알 정도입니다. 정말 탑랭킹 MBA를 생각하는 사람만이 RICE, EMORY, BABSON, U of Virginia, DUKE 등이 얼마나 좋은 학교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MBA에 대해서 준비를 안하다가 어느 순간 MBA의 필요성을 느끼고 MBA를 찾다보면 아는 학교이름만 맴맴 돕니다. 그외에는 좋은 학교인지 어떤지를 잘 모르지요. 재밌는 것은 그런분들의 MBA를 위한 준비상태입니다. MBA를 생각만 하다보니 준비되어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GMAT도, IBT도.

 

 

그런 분들이 반달곰원장에게 많은 상담요청을 합니다. 그래서 준비를 잘해서 탑랭킹에 도전할 수 있으면 GMAT과 토플준비부터 시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점수만들기가 어렵거나 스펙이 상위MBA에 도전하기 어려울 것 같으면 그 눈높이에 맞는 MBA를 추첮하고 준비하게끔 해드립니다. 그런데 상위랭킹의 MBA에 도전하기는 어려울 것같으나 경력이 있고 본인도 랭킹과 학교 네임밸류에 강한 집착을 갖는 분들에게는 조심스레 HULT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HULT MBA가 탑랭킹이면서도 후보자들을 선발하는데 조금은 유연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 유연성의 덕을 보고 입학한 한국학생들은 HULT캠퍼스에 가면 열심히 공부합니다. 영어 스피킹이 잘 안되기도 하고 성격적으로 나서기를 좋아하지 않는 성향도 있지만 전세계에서 온 학생들이 너무나 적극적으로 발표하고 수업에 참여하기에 그것을 즐기는 것도 재미있으니까요. 그래도 팀프로젝트, 시험등을 잘 보기때문에 한국 학생들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일부 수준 미달의 학생들은 학점이 안좋아서 중도 탈락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두개의 모듈이 지나면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만이 남아서 오늘날의 멋진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을 만들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어느날 gmatclub에 올라와 있는 HULT MBA 합격생의 걱정스런 질문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즉, HULT MBA에 합격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70%는 좋은 이야기들이지만 30%는 아닌 것도 있더라. 솔직하게 HULT MBA에 대한 리뷰를 해달라고 올라온 것입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그 답변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들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Hello I am sienna and my hult MBA experience was fabulous I completed MBA from hult in 2013 and just because of their quality education i was selected in Microsoft as marketing head. I recommend this college to every one .

 

안녕하세요! 나는 Sienna입니다. 나의 HULT MBA 경험은 환상적이었습니다. 나는 2013년에 헐트에서 MBA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헐트의 질높은 교육덕택에 마이크로소프트에 마케팅Head 로 선발되었습니다. 나는 이 헐트MBA를 보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Hi I am David, completed MBA from London Hult, 2011

I think Hult provided me with a really good platform to build my global network. We had students from all over the world and were introduced to local successful people and guest speakers though Hult.

The skills and knowledge I learned help me a lot in my current role. For example, when I’m analyzing a company’s financial problem, I make the analyzing model based on what I learned at Hult.

 

 

안녕하세요! 나는 2011년에 헐트 런던캠퍼스에서 MBA학위를 받았습니다. 나는 HULT가 나의 글로벌 네트웍을 만들수 있는 정말로 좋은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전세계에서 온 학생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헐트를 통해서 지역의 성공한 분들과 초청강사들을 소개받았었습니다.

 

내가 배웠던 기술과 지식은 내가 현재의 직업에서 많은 것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면, 내가 회사의 재정문제를 분석하고 있을때 나는 내가 헐트에서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한 분석모델을 만들었답니다.

 

 


 

 

 

 

Hult is a truly international experience far more than what i expected before joining the school.The most important aspect is that you build a network of friends from all over the world. Also choosing london as base campus in a way gives you the experience of global culture and is a great city to live. As a future business perspective HULT gives a very good platform to build your own network globally and various job opportunities they provide from the very beginning of ur course. I think only some colleges offer this.But i am not realizing that my time is going soo quickly, i hope this could have been be 2 years course instead of one.

 

 

헐트는 정말로 내가 헐트에 들어오기전에 기대했었던 것보다 훨씬 더 진정한 국제적 경험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러분이 전세계에서 온 친구들과 네트웍을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어느면에서 런던을 베이스캠퍼스로 선택한 것은 여러분에게 글로벌 문화의 경험을 줄것입니다. 그리고 런던은 살기에 훌륭한 도시입니다. 미래 비즈니스 안목으로 볼때 헐트는 여러분 자신의 네트웍을 글로벌하게 만들어 주는 매우 좋은 플랫폼을 줄 것이고 코스 시작한 바로부터 헐트는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한답니다. 나는 오직 몇개의 대학교만이 이것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헐트에서의 내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갈 줄은 몰랐습니다. 나는 헐트가 1년이 아니라 2년이 코스이었었기를 바랬습니다.

 

 

 

이상과 같은 답변 3개가 올라와 있습니다. 답변이라는 것이 긍정적인 것도 있고 부정적인 것도 있는 것인데 위의 것은 모두 긍정적이네요. gmatclub은 소샬같은 사이트라서 아무나 답변을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소셜을 보면 정말 가당치 않은 답변들도 많은 여기는 안그런가 봅니다. 아무튼 위 세분은 졸업생으로서 너무나 만족스럽고 적극적으로 HULT MBA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반달곰원장도 헐트의 우수성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반달곰원장이 UIC MBA 에서 경험했던 수업분위기와 HULT MBA 5개 캠퍼스를 돌아다니면서 경험한 수업분위기는 너무나 달랐습니다. 그야말로 HULT MBA의 수업분위기는 살아있었습니다.

 

 

 

이렇게 살아있는 수업분위기속에서 전세계에서 온 친구들과 공부하며 만들어 가는 글로벌 네트웍. 헐트에서의 1년후면 지구본을 보면서 너무나 작은 지구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에 여러분의 동문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에 가벼운 흥분을 느끼실 것입니다. 이점은 반달곰원장이 확신합니다. HULT MBA에 대한 2014년도 지원 마감이 이번주말 7월 27일로 다가왔습니다. 마지막기회인 만큼 반달곰원장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카톡:jyh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