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반달곰원장] 제이와이 HRD 컨설팅 반달곰원장 김재영대표를 소개합니다!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7. 1. 19:29

 

 

 

(2012년 HULT MBA초청으로 보스톤캠퍼스 방문햇을때 하버드대학교 캠퍼스를 다시 찾은 반달곰원장 모습)

 

 

반달곰원장 김재영대표는 아주 복 받은 사람입니다.

 

 

요즘 기러기 아빠가 대세이고 펭귄아빠 거의 죽겠다고 하는 세상에,

아내 잘 만나서 아이들과 아내를 한국에 두고 혼자서 3년이나 미국에서 공부하고 왔으니까요.

아내는 회사다니며 돈벌고 아이는 중국교포 아줌마가 입주해서 돌보아주면서 더틴 3년,

과연 반달곰원장은 자신이 목표로 한 것을 달성했을까요!

자기가 살고 싶은 삶을 살아가는 것일까요!

 

 

솔직히 반달곰원장과 아내가 합의한 것은 그냥 미국에서 어학연수 1년하고 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15년 동안 영어 공부를 안한 반달곰원장이 미국으로 바로 가기 무서워서 인도를 거칩니다.

인도 델리인근의 구르가온에 있는 PSP어학원에서 10주간 어학연수를 갑니다.

인도에서 영어에 대한 기초와 자신감을 키워서 미국으로 갈려고요.

 

 

 

 

(인도에 있을때 같이 공부하던 학생들과 아그라에 있는 타지마할을 방문하였습니다)

 

 

그런 반달곰원장의 계획은 어느 정도 맞아떨어진 것 같았습니다.

무더운 인도에서 반달곰원장은 거의 영어공부만 했으니까요. 그렇게 공부하고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부설어학원 ELI로 갑니다.

앤디할아버지댁에서 홈스테이를 합니다. 할아버지는 정말 친절하셨고 반달곰원장과 너무나 친하게 잘 지냈었습니다.

그러면서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멕시코, 터키에서 온 친구들과 친하게 지냈습니다.

 

 

(아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델라웨어대학교 어학연수시절 다이닝홀 개수대에서 설거지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합법적으로 1주일에 2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었는데 용돈도 벌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Social Security Number도 받고 좋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어학연수만 하고 돌아오려는 생각은 짦은 생각같았습니다.

단순하게 어학연수만 했다고 재취업을 하기에는 애매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프로그램이 UC Berkeley International Diploma Program이었습니다.

다행히 아내도 승낙을 해주었습니다.

4개월만 하고 돌아올수도 있었으나 반달곰원장은 1년과정의 Management Business Track(MBT)를 선택하였습니다.

미국기업에서 인턴십을 하고 싶었고 OPT를 이용하여 미국에 취업할 생각을 가졌었거든요.

 

 

 

 

 

그래서 생전처럼 버클리에서 1년동안 살게되었습니다.

그곳에서 SK에너지, 포스코, 한국무역협회, LH공사, 롯데닷컴, 대상, 삼성카드 등에서 해외연수대상자로 선발되어 오신 분들을 보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델라웨어에서는 선생님들과 공무원들이 선발되어 오셔서 연수를 받으시더군요!

반달곰원장도 버클리 전문연수올때 정보 찾느라 고생많았지만 그분들도 정보 찾느라 고생 많았더군요!

이런 상황들이 하나씩 하나씩 반달곰원장에게 블로그활동을 하게 만든 배경이 되었답니다.

 

 

그렇게 훌륭히 UC Berkeley IDP를 마치고 OPT를 위한 EAD카드까지 받았는데 한국으로 돌아가서 매니지먼트나 대기업의 중견간부를 할 생각을 하니 MBA 학위를 가지고 귀국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내가 버클리까지는 이해하고 뒷바라지를 해주었는데 MBA까지는 힘에 부친다며 선뜻 오케이를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차라리 UC Berkeley IDP를 안하고 바로 MBA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당시에는 MBA애 대한 생각도 준비도 안된 상태라 어쩔 수없었습니다.

그러나 한번 잡은 기회를 놓칠 수 없어 입학조건이 조금은 수월하면서(GMAT면제) 학비가 저렴하고 1년제 MBA인 곳을 찾았는데 정말 없더군요. 2년제 MBA, 탑랭킹 MBA들은 많은데 1년제 MBA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간신히 찾은 것이 UIC MBA였습니다. 학비도 당시에는 26000불로 UC Berkeley IDP보다도 3000불이나 저렴하였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이 시카고로 날라가 시험보고 합격하여 입학을 하게된 것입니다.

 

 

 

 

 

시카고에서 MBA 생활을 시작했는데 나름 열심히 공부해서일까요! 아니면 다른 친구들이 공부를 안해서 그럴까요! 운좋게도 54학점을 올A학점으로 졸업하였습니다. 제가 받은 학점이지만 4.00만점에 4.00을 받으니 아내에게 조금은 면이 서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MBA이후 반달곰원장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어학연수시절부터 목표의식을 잃어버린 대학생들과 자신에게 맞는 좋은 프로그램을 찾질 못하는 직장인들을 보며 유학컨설팅 창업을 꿈꿨는데 그길로 갈지, 아니면 대기업으로 재취업, 공기업으로의 취업을 할지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런데 2011년 3월 MBA를 하고 돌아올때의 나이가 이미 44세. 어느 기업에서 받아줄 수 있을까요! 입사한들 몇년이나 버틸수 있을까요! 이런저런 고민을 하게됩니다. 100세시대에 40대 중반이면 청년이나 다른없는데 그래서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하기로 결심을 하고 직장인 글로벌 해외연수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의 원장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2년 정도 후에 그 회사를 인수하기로 했으나 오너의 조건이 반달곰원장의 생각과 많이 다르고 오너가 한치도 조건을 양보하지 않아서 결국에는 제이와이HRD컨설팅을 창업하기로 결심하고 여의도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자기 회사를 운영해야 정년없이 오래도록 일할 수 있다는 생각과 반달곰원장이 평소에 유학컨설팅에 가진 철학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드디어 온 것입니다.

 

 

처음에는 반달곰원장을 누가 알아줄까 했으나 평소에 미국유학, HULT MBA, UIC MBA등에 대한 컨설팅을 통한 신뢰구축등으로 초기서 부터 고객들이 찾아서 도움을 요청하여 빠른 시간안에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반달곰원장을 믿어준 고객님들 덕택입니다. 너무나 감사드리고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의 약력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경문고등학교 졸업(현 경문고 6회졸업생 총동창회장)

2.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조기졸업(현 연세대경문고 OB총동창회장)

3. 삼성그룹 제일제당 입사(CJ 공채1기)

4. 프로즘커뮤니케이션스 마케팅실장

5. 푸르덴셜생명 시니어 컨설팅 라이프플래너

    -3W 150주 달성

    -CTC(회사사장배) Silver, Gold, Gold prize 수상

    -PIIC(국제 푸르덴셜대회) 한국대표로 선발-샌디에고, 밴쿠버, 하와이 대표파견

    -한국MDRT 연차총회분과위원장 역임

6. 메트라이프생명 부지점장 역임

7. 인도 구르가온 PSP어학원

8.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ELI 어학원(Outstanding Student Award, Honour Student 두개 수상)

9. 미국 UC Berkeley International Diploma Program 1year Business연수

10. 미국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MBA 올 A 만점 수석졸업

 

 

 

그런데 고객님들은 왜 반달곰원장의 컨설팅을 받기위해서 여의도까지 방문하고 전화문의를 하는 것일까요! 아마도 반달곰원장이 나이가 적지않은 나이에 직접 미국 유학생활을 경험하고 왔기에 진솔한 이야기와 실제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제공해서가 아닐까요! 미국 대학교에서 직접 어학연수를 하였고 또 미국최고의 명문대학교인 UC Berkeley 에서 비즈니스 전문연수를 1년간 공부하였고, 마지막으로 일리노이대학교 시카고캠퍼스에서 MBA공부까지 훌륭히 마무리하고 온 경험을 신뢰해주시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반달곰원장을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의 풍부한 조직생활 경험, 그리고 외국계 생명보험에서의 치열한 프로의 세계를 경험한 반달곰원장은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누구보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보와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구보다 나이들어 공부하였기에 그 결정이 그리고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반달곰원장과 비슷한 생각과 상황을 가진 분들에게 솔직하게 말씀드렸던 것이 신뢰가 쌓인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바로 이렇게 아직도 자신이 무엇을 해야할 지를 모르고 방황하는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목표는 세웠으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는 분들에게 나침반처럼 갈길을 알려주고자 블로그에 많은 좋은 정보를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기에 시간 낭비하지 않고 바로 원하는 길로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인생은 깁니다. 그리고 할일이 많습니다. 그러기에 오래도록 일하고자 그를 위한 유학을 가고 싶어합니다. MBA, 비즈니스전문연수, 어학연수, 대학원등 많은 프로그램에 지원을 합니다.실제로 가서 자신감을 얻어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알아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고요. 반달곰원장처럼 말이지요. 바로 이런 분들에게 도움드리기 위해 반달곰원장이 있는 것이고 반달곰원장의 블로그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을 배려하여 상담시간도 저녁 퇴근시간과 주말시간까지 오픈해 두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편하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카톡 ID: jyh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