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Sanfranciso·Bay Area

미국내 청사중 가장아름다운 샌프란시스코 시청사!!!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3. 2. 6. 19:48

보람찬 하루일을 HULT MBA와 UC BERKELEY 샌프란시스코캠퍼스에서 마친 나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히스페닉이 사는 동네인 16번가역으로 가서 내가 잘 가던 아름다운가게같은 곳과 1달러샵들을 구경하였다. 옛날에는 왜 1달러에도 벌벌 떨었는지. 그리고 왜 그렇게 좋아 보이는게 많았는지 모르겠다. 이번에 가보니 살것도 없고 정말 싸보이더구만. 사람이 학생에서 돈버는 회사원으로 입장이 바뀌다보니 그런가 보다.

 

아무튼 나는 나의 UIC MBA동기인 매기부부를 샌프란시스코시청사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지난번에 맛있는 것도 사주고 나를  공항에서 픽업도 해주고해서 그날은 내가 저녁을 사준다고 불른 것이다. 그들을 만날려면 바트를 타고 CIVIC CENTER/CITY HALL로 가야한다. 옛날에도 많이 가봤는데 여전히 하나도 안변했다. 그런데 내눈을 사로 잡은게 있었다. 바로 샌프란시스코시청사이다. 조명이 조금씩 들어오는 시청사의 모습은 정말 환상적인 색감을 보여주었다. 어떻게 저렇게 조명을 쏘지!!! 다시봐도 건물의 벽 색깔인지 조명발인지 잘 모르겠으나 아주 멋진 살색이 나왔다.

 

 

 

 

미국내 시청사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청사라고 하는 샌프란시스코시청사. 버클리에서 공부하면서 그 진모습을 못보다가 이제서야 그 진면목을 알아보다니...정말 샌프란시스코에서 어학연수나 유학중인 학생들은 저녁에 샌프란시스코시청사를 꼭 방문하기를 기원한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있는 샌프란시스코시청에 대한 설명을 아래와 같이 옮겨왔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의 시 청사(廳舍)로 샌프란시스코 시빅 센터(Civic Center:시 행정 중심 구역)내에 있다. 총 면적은 46,000㎡이며, 맥칼리스터 거리(McAllister St.)와 풀턴 거리(Fulton St.) 및 그로브 거리(Grove St.) 사이의 두 블록에 걸쳐 있다.

1906년에 일어난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으로 옛 시 청사가 파괴되자, 이를 대체하기위해 1915년에 현재의 청사가 세워졌다. 건축가 아서 브라운 주니어(Arthur Brown Jr.)가 미켈란젤로(Michelangelo)의 산 피에트로 대성당(San Pietro Basilica)을 본떠 지었다. 돔(dome) 지붕이 있는 장엄한 건물로 94m 높이의 돔 지붕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이가 높다.

샌프란시스코 시장 집무실(Mayor's Office)을 비롯하여 시 의회(Board of Supervisors), 시 행정부(City Administrator) 등 샌프란시스코 시 정부(San Francisco government)의 주요 기관이 입주해 있다. 《더 록(The Rock)》, 《웨딩 플래너(The Wedding Planner)》 등 다수의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한 바 있다.

[출처] 샌프란시스코시청 |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