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학자·방문연구

[미국방문학자] University of Michigan Marsal Family School of Education, CSHPE Visiting Scholars 2023년 방문학자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3. 5. 25. 15:55

2023년 2월 그리스 산토리니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Michigan – Marsal Family School of Education, CSHPE Visiting Scholars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Center for the Study of Higher and Postsecondary Education은 미시간 대학교 마살 가족 교육대학원의 연구 센터로 다른 고등 교육 기관 또는 관련 중등 교육 기관의 교직원 및 관리자에게 제한된 수로 방문학자 참여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미시간 대학의 방문학자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University of Michigan 대학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잠깐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US News & World Report 2023-2024 랭킹에서 Best Education School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그리고, 교수와 학생 비율은 1:8로 모든 학생이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Marsal 교육 대학에는 약 550명의 학부 및 대학원생이 재학 중인데요. 거의 60명의 교수님이 종신직이고, 20명 이상은 연구 트랙, 10명은 임상 트랙의 교수진이고, 40명 이상 정도가 강사라고 합니다. 2022년 회계연도에서 Marsal 스쿨이 연간 연구비로 1,146만 달러 이상의 연구 비용을 지출했다고 합니다. 잘 몰라도 이과계열이 아닌 교육대학에서 쓰는 연구비로는 상당히 높은 수치로 보입니다.

 

 

 

US News & World Report 2023-2024년도의 랭킹에서 Top 10의 순위에 오른 전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 Higher Education
#1 in Educational Psychology
#3 in Elementary Teacher Education
#4 in Secondary Teacher Education
#5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7 in Educational Administration and Supervision
#7 in Education Policy

 

 

 

미시간 대학교의 CSHPE의 방문학자 과정은 학술적 관심을 가진 방문학자에게 자신의 학문적 지식과 기술을 해당 분야의 좋은 환경에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방문학자라면, 그들의 전문적인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이는 그들을 더 효과적인 고등 교육 행정가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여러 차례 방문학자 과정에 대해서 소개했기에 꾸준히 반달곰 원장의 글을 보신 분이라면, 해외에서 방문학자가 어떤 혜택을 누리며 지내는지 대충 아실거라 봅니다.

 

 

 

미시간 대학의 교육학 센터 방문학자들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고, 교수님의 허락 하에 수업에 참여도 가능합니다. 또한, 지원자의 관심사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센터의 교수진을 후원자로 지정합니다. 방문학자는 각자의 연구를 계획할 책임을 지지만, 정기적으로 박사과정 학생 및 교수진과 함께 센터의 세미나 학회와 연구 활동에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 이들은 자신만의 세미나 활동이나 안건을 설정합니다.

 

 

 

방문학자의 자격은 지원자의 유학계획서, 방문학자과정 제안서, 추천 및 가용 교수진 여부에 따라 고려됩니다. 방문학자 지원자가 합격하는 것은 센터의 목적에 따른 프로그램의 일관성, 교수진 후원자의 적절성과 센터 및 대학 자원의 가용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방문학자 과정 참여의 경험이 지원자 자신의 경력과 관련이 있는지, 지원자의 재직 중인 기관의 후원 레터가 있는지에 따라 진지하게 입학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방문학자 지원은 다음과 같이 두번의 마감일이 있습니다.

       91일까지 지원: 다음 9월에 시작하는 학사 일정을 고려한 첫 번째 라운드의 지원일

       21일까지 지원: 다음 9월에 시작하는 학사 일정을 고려한 두 번째 라운드의 지원일

91일까지 지원한 신청자는 121일까지 답변을 받을 수 있고, 21일까지의 지원자는 31일 전에는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방문학자 지원에서 다음의 세 가지 서류가 아주 중요합니다.

1.      A statement of your scholarly or professional purpose in pursuing this visiting scholar arrangement, your particular area of interest, and an indication of the kinds of activities which you would like to undertake.

2.      A copy of your curriculum vita (CV).

3.      Two supporting letters, preferably from someone in your institution.

 

 

 

외국에서 미국으로 입국하는 방문학자는 J-1 방문비자를 소지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이들은 DS-2019 이민서류를 발급받기 위한 지원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이때 영어 능력을 증빙하는 영어 성적표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방문학자로 앤 아버에 머물면서 드는 경비를 충당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재정 서류 역시 이때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국제 방문학자는 도착하자마자 센터에 $200을 납부해야 하는데, 이는 프로세싱과 이민 관련 서류를 배송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입니다.

 

 

 

미시간 대학교의 교육대학의 Center for the Study of Higher and Postsecondary Education에서 제공하는 방문학자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방문학자 신청 관련해서 가족 동반 포함해서DS-2019발급 신청, J-1 비자 신청 및 비자인터뷰, 보험 가입 등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