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방문학자/Univ. of Boston Law School

[보스톤칼리지 방문학자] 미국 보스톤 Boston College Law Visiting Scholar Program 2021/2022 방문학자 초청 /입학허가서DS2019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1. 7. 11. 23:06

2021년 7월 북한산 우라질랜드 슬랩을 즐기는 반달곰원장

 

 

Boston College Law Visiting Scholar Program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Boston College는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체스트넛 힐에 위치한 사립의 연구대학으로 1863년에 작은 규모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9,300여명의 풀타임 학부생과 거의 5천명의 대학원생이 보스턴 칼리지에 재학 중입니다.

보스턴 칼리지는 8개의 칼리지와 스쿨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Boston College Law School에서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서 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BC Law2020년 가을학기에 지원했던 신청자는 5094명으로 이중 255명이 등록을 했다고 합니다. 5%의 학생만이 로스쿨에 등록을 했으며, 합격자의 중간 GPA 평균은 3.69, LSAT 시험 중간 성적은 164였습니다. 우수한 학생이 이 학교를 찾는 만큼 보스턴 칼리지 로스쿨의 명성 역시 높습니다.

 

 

 

BC 로스쿨의 대내외적 평가를 엿볼 수 있는 랭킹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19 Top law schools for Big Law – National Law Journal

 - #29 Top Law Schools – US News & World Report

 - #8 Best Professors – Princeton Review

 - #2 in Top ten law schools that ‘pay off’ (Salary Debt)

 

 

 

보스턴 칼리지의 로스쿨은 미국 내에서 최고의 로스쿨로 성공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변호사를 교육하는 전통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사회의 가장 중요한 도덕적, 윤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지도자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보스턴 칼리지 로스쿨의 교수진은 분야의 전문가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헌신적인 교사이고 멘토들입니다. 6.4:1의 학생: 교수의 비율은 모든 학생들이 교수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BC Law 학생들은 경험적 학습 클리닉과 로스쿨 내에서 완전한 로펌의 기능을 하고 있는 Legal Services LAB을 통해 이민자, 저소득자 및 기타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무료의 법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학생과 교수가 보스턴대 무죄 프로그램을 통해 잘못 수감된 3명의 석방을 도왔다고 합니다.  최근 5년 동안 미국 37개주와 DC, 괌과 8개 국가에서 550명 이상의 고용주들이 BC 로스쿨의 졸업생을 고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로스쿨에서 매년 적은 규모로 전세계에서 온 비 학위 과정의 방문학자를 초청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는 주로 법학 교수, 법률 분야 박사과정의 학생이나 포닥 연구원들입니다. 그들은 로스쿨에서 한 학기 혹은 1년 동안 거주합니다. 프로그램은 방문학자에게 로스쿨의 시설이나 보스턴 칼리지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출입을 허가해서 프로그램 동안 승인된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게 됩니다.

 

 

 

방문학자는 도서관 사용에 있어 완전 특권을 누릴 수 있는데, 전용 개인 공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로스쿨의 학회와 기타 학술 발표 등에 참석할 수 있는 특권도 있으며, 금요일 런치와 같은 교수진의 소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초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강사의 허락 하에 비학점을 기본으로 한 로스쿨의 수업을 청강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자신의 연구 프로젝트에 조언자로써 역할을 기꺼이 해줄 로스쿨의 교수진의 후원을 받아야 합니다. 적합한 교수와 연락하고 후원을 정하는 것은 예비 방문학자의 책임이라고 합니다.

 

 

 

교수의 컨설턴트 역할 동의 여부는 전적으로 교수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특히, 일부 교수들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학자를 위해서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방문학자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서

 - 추천서

 - 후원에 동의하는 보스턴 칼리지 로스쿨의 전임 교수의 레터

 - SOP

 - 연구제안서

 - 학위증명서/성적증명서

 - 이력서

 - 공인영어성적

 

 

 

연구제안서는 방문학자로서 연구하고자 하는 특정 연구 프로젝트를 서술하는 2~3페이지의 진술서이며, 여기에 자신을 후원하는 BC로스쿨의 교수의 이름과 방문 기간에 대해 적어야 합니다.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방문자들은 미국에 입국하기 위한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그들이 학업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충분한 재정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비자신청 절차 및 관련 정보는 초청을 받은 방문학자들에게 추후 제공된다고 합니다.

 

 

 

보스턴 칼리지 로스쿨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신다면, 교수 컨택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후원교수의 동의서가 있다면, 그 다음 절차는 어렵지 않으며, 미국 교환비자 발급과 보험 가입 등 빠르게 수속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해외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