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HRD Consulting/라트비아·리투아니아·헝가리·폴란드

[미국의사되기]그레나다의 St. George's University세인트죠지 국제의대 서울 입학설명회안내-11월25일 토요일 오후1시-3시,북티크 논현점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11. 19. 16:16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이번 11월 25일에 입학설명회를 진행하는 St, George's University Medical School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의대의 인기는 하늘을 찌릅니다. 그것을 어디서 느낄 수 있느냐하면 수능시험후 의대지원하는 것을 보면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서울대 일반학과 다니다가 그만두고 지방의대로 진학하는 분들도 많고 연고대 전자공학등을 다니다가 의대 진학을 위해서 자퇴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면 정말 의대 신드롬입니다. 





세인트죠지국제의대는 한국 학생들에게 미국 의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한국에서 입학설명회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10월 29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입학설명회 광경을 보면은 얼마나 많은 분들이 세인트죠지 국제의대에 대해서 관심이 갖고 있는지를 확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참고 : 지난 10 29 서울 설명회 영상 - https://youtu.be/9fU35XwWEzA




그럼 지난 10월 29일 입학설명회이후에 진행되는 11월 입학설명회에 대한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세인트죠지 의대 설명회 안내]


 

1) 일정 : 11 25 오후 1~오후 3
2) 
장소 : 북티크 논현점
3) 
진행자: Cindy Lee - Admission Counselor (Korea)
4) 
참석 예약 하기 : 제이와이 HRD컨설팅, 반달곰원장 heyjames3@gmail.com, 02-783-0483



이번 행사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서둘러서 참가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리가 한정되어 있기에 사전에 반달곰원장에게 예약하시고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세인트죠지국제의대라고 부르는데 국제의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제 의대 (International Medical School) 는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 있는 의대를 지칭하는 말입니다하지만모든 국제 의대를 졸업했다고 미국의 의사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미국의 의사협회에서 인정한 의대들만 미국 의사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집니다한국도 10여개 정도의 의학대학 졸업자들이 미국 의사 자격시험인 USMLE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레지던트 매칭이 안되고영어 때문에 미국에서의 의료활동을 하기 어렵죠.

 

 

 

 

현재 캐리비안 해에는 40여개의 국제 의대가 있습니다가히국제 의대 단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하지만그 중에 4개만이 미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의대입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 면에서도 가장 큰 대학이 St. George’s University 입니다미국인들에게도 의사가 될 수 있는 제3의 길로 인정받은 지 오래입니다.

 

 

 

 

현재 SGU 세인트죠지국제의대 졸업생들 중 졸업 후 레지던시를 통해 미국에 등록된 Licensed Physicians and Doctors 의 숫자는 2017년도 기준으로 현재 9,269 이상이며미국에서 활발히 의사로 활동을 하고 있어 SGU 의 졸업 동문/ Alumni 네트워크는 상당히 대단합니다또한 졸업생들은 50개가 넘는 다른 나라나 자기 자국으로 돌아가서 의사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WHO  UN, RED CROSS 단체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GU 는 이미 유럽아프리카아시아를 비롯한 캐리비안 국가를 포함 50개국에서 해외의과대학 인증을 받았습니다.

 

 

 

 

세인트조지국제의대 학생들의 70%는 미국캐나다 시민권자이며나머지는 전 세계 에서 옵니다한국학생들도 50여명이 이미 이 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의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에, SGU 졸업생은 한국 내에서도 국가고시를 볼 수 있도록 그레나다의 면허 취득이 허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이제는 세계적인 의대인 SGU 졸업생도 미국 면허를 가지고 있지만한국국시를 보기 위해 필요한 그레나다의 의사 면허까지 취득하여 미국외 한국에서도 의사 활동이 가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미국에서 의사활동을 하고 싶은 분들은 세인트죠지국제의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번 세인트죠지 국제의대 입학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