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밤새 안녕하셨는지요? 무더위에 잠을 자는둥 마는둥 하는 요즘이라 정말 안녕하신지 궁금하네요. 얼마전부터 열린 올림픽게임으로 대한민국을 응원하느라 더욱 잠못이룰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양국 남녀대표팀들이 당연한듯이 금메달을 땃지만 얼마나 고생을 했겠습니까? 당연하게 여기는 경기를 이기는 것이 가장 힘든 것 같습니다. 시험도 당연히 잘 볼 것이라고 생각하면 바로 점수가 안나오는 것을 우리는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그러니 당연히라는 것은 없는 것이지요. 열심히 준비하였고 그 결과로 만들어 낸 것이지요.
솔직히 금메달은 물론 잘 한것이지만 유도에서 은메달을 딴 정보경, 안바울 선수들도 정말 훌륭한 것입니다. MBA랭킹을 이야기할 때 넘버1을 차지하면 좋지만 넘버1보다 탑10수준의 MBA만 가도 우리는 정말 성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세계 수많은 선수중에서 2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는 은메달을 따고도 억울하다고 우는 모습은 안보았으면 합니다. 은메달을 따고 당당히 금메달을 딴 선수를 축하해주고 격려해주는 그런 은메달 동메달 선수들이 우리나라에도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영국의 City University London의 Cass Business Schoo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ass MBA 웹페이지에 들어가면 2016년도 입학이 9월에 있는데 아직도 지원을 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는 많이 늦었고 우리는 2017년도 입학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Cass MBA는 Rolling base로 신입생을 선발하므로 구체적인 입학지원라운드는 없습니다. 하나 참고해야 한다면 학기시작 4개월전에는 꼭 지원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비자등의 수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미국의 인증기관 AACSB, 영국의 인증기관 AMBA, 유럽의 인증기관인 EQUIS의 인증을 모두 받은 Cass MBA는 12개월 인텐시브한 MBA 과정입니다. 그럼 Cass MBA에 입학지원하기 위해서는 어떤 입학조건이 필요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 complete your application for a fast track decision you will need to submit:
- a fully completed online application form
- your application essays and supplementary questions
- a two-page CV
- one reference
- application fee of £100
- GMAT score or booking confirmation (if you will require a Tier 4 visa, you will need to take this test by the end of May)
- your IELTS score or booking confirmation if you will require a Tier 4 visa and are not a national of an English speaking country, or have not studied a degree level in an English speaking country as defined by UK Visas and Immigration. You should take the test by the end of May. Please note that TOEFL is not accepted for Tier 4 purposes.
위에서 보듯이 GMAT과 영어 IELTS시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GMAT은 최소한 600점이상을 목표로 하고 GRE는 quantitative 와 verbal에서 75%이상을 목표로 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Cass Business School학생들의 평균 GMAT점수는 640점입니다. 요근래 소개해드린 미국의 탑MBA보다는 상당히 경쟁력있는 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ELTS점수는 7.0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영국 Tier4비자를 위해서는 IELTS점수가 필요한데 7.0을 받는 것은 쉽지 않으니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TOEFL IBT는 비자를 위해서는 필요가 없으므로 IBT보다는 꼭 IELTS를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Cass MBA는 영어조건부입학 프로그램으로 Pre sessional English program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즉, 영국에서 학기시작하기전에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다면 모를까 Cass MBA입학조건으로의 조건부입학프로그램은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점수를 만들어야 합니다.
Cass MBA의 학비는 39500파운드입니다. 파운드화가 약해져서 5700만원이 넘습니다. 옛날에는 6천만원이 훨씬 넘었던 학비입니다. 영국런던에서 탑MBA를 다니고 싶다면 Cass MBA입학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영국 런던에는 London Business School과 Cass Business School등 몇개의 좋은 MBA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반달곰원장이 컨설팅을 하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캠퍼스도 런던 중심의 러셀광장 Russell Square인근에 있습니다. 영국MBA를 통한 커리어 전환 및 발전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