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West UK Fam Trip 행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해준 Anglo-Continental의 Samantha와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그 사이에 퀸 엘리자베스님께서 끼셨네요!ㅎㅎ)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지난주에는 영국의 Visit England 와 South West Tourism Growth Fund의 초대를 받아서 영국의 남서부지역을 둘러보고 학교방문을 하는 행사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South West UK Fam Trip행사가 몰타에 있었던 Feltom Workshop 행사와 거의 연결되어서 진행되었기에 본의 아니게 반달곰원장은 2주일간이나 유럽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이미 Central UK Fam trip과 North UK Fam trip을 통해서 많은 학교들을 방문하였었고 영국학교들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알고 있었기에 이번 South West Fam trip 행사에 참석하여 영국학교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알고 싶었고 영국 중부, 북부, 그리고 남서부까지 모두 돌아보았다면 향후 영국학교 컨설팅하는데 큰 문제가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방문한 지역인 Bath, Bristol, Torquay, Torbay, Borunemouth는 영국의 남서부지역의 대표도시로서 전세계의 학생들과 직장인들로부터 매우 사랑을 받는 곳이었습니다. 날씨가 좋고 따뜻하고 휴양도시 성격을 가지고 있다보니 이곳에서 어학연수를 하거나 대학교, 대학원진학을 통하여 영국에서 취업을 할려고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럼 반달곰원장이 일주일동안 과연 무엇을 하고 다녔는지, 정말 학교방문은 충실히 했는지 방문했던 학교들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무려 14개의 학교를 방문하였기에 오늘은 첫날 방문하였던 Bath 지역의 학교들만 간단히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다른 학교들은 기회가 있을때 해드릴 것이고 각각의 학교에 대해서도 특별하게 소개를 드릴 것입니다.
1. Languages United
2. Bath Spa University
3. Living Learning English
4. Millfield English Language
5. ELC Bristol
6. International House Bristol
7. Deven School of English
8. LAL Torbay
9. Torquay International School
10. Language in Totnes
11. Anglo-Continental
12. Bournemouth University International College(PRE Master/Foundation)
13. Arts Unviersity-정규과정
14. Bournemouth University-정규과정
반달곰원장이 처음에 방문했던 곳은 Bath Spa였습니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옛날 로마 점령시절 스파시설을 해놓고 목욕을 즐겼던 곳입니다. 유적지를 잘 보전하여 과거 조상들이 어떻게 이 시설들을 이용하여 목욕을 즐겼는지 알 수 있었을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가 거의 유적들로 둘러 쌓여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역사적인 도시였습니다.
Bath에서 처음 방문한 학교는 Languages United였는데 작은 어학원이지만 아주 정감가는 학교로서 한국학생이 없고 선생님들과 친밀하게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매우 적합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 Living Learning English는 학교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영어선생님집에서 같이 살면서 공부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홈스테이를 선생님집에서 하는 것이고 그 만큼 소수정예, 혹은 혼자서 선생님과 일대일로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Living Learning English에서는 한 가족이 같이 가서 엄마 아빠랑 같이 영어를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즉, 엄마 아빠 영어공부하고 그 다음에 자녀가 영어공부하는 식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곳에서만 있는게 아니라 여기 선생님댁에서 2주, 다른 지역 다른 선생님댁에서 2주씩 공부할 수가 있어 다양성을 추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illfield English Language는 규모가 상당히 큰 사립학교인데 전세계의 학생들이 같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자녀들에게 영국의 보딩스쿨을 경험하게 할려면 Millfield 학교는 추천할만합니다. 그리고 Bath를 떠나면서 들린 곳은 바로 Bath Spa University입니다. 지난번에 University of Bath MBA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Bath Spa University도 영국 남서부에서는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Bath Spa University에 입학하고 싶은데 영어실력이 안되는 학생들은 부설어학원에서 일정한 기간의 공부를 하고 입학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Bath Spa University를 마지막으로 우리는 Bristol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고전적인 이미지의 Bath와는 완전히 다른 Bristol에 있는 학교들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학교방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방문으로 비즈니스가 시작되는 것이 반달곰원장의 일입니다. 그래서 너무 재밌습니다. 그럼 영국어학연수, 영국대학교진학, 영국대학원진학, 영국MBA입학을 원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