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스위스·오스트랴MBA·석사/EU Business School

[유럽MBA] EU Business School MBA/BBA 학생을 위한 희소식-Work Opportunities for EU Munich Campus Students(독일취업기회소식)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10. 30. 02:51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은 현재 유럽의 실용적인 비즈니스 지식을 성공적으로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의 뮌헨캠퍼스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부사장과 managing director의 프리젠테이션을 들었고 또한 교수님의 how to make money라는 주제의 수업도 들었습니다.




공식적인 행사를 하기전에 뮌핸시내를  조금 돌아다녔는데 뮌헨이라는 도시가 왜 사람들에게 그렇게 인기많은 곳인지를 알 수 잇을 정도로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데서 공부를 하면 참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떠나지를 않더군요. 반달곰원장은 대학다닐때 왜 그런 생각을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만 남더군요! 아무 알았더라도 경제적인 사정으로 독일에는 어차피 못왔겠지만 꿈은 꿔볼 수 있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 뮌헨을 포함한 바르셀로나, 그리고 스위스의 제네바, 몽트뢰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eEU Business School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은 학교다니는 동안 1년에 풀타임으로 120일, 파트타임으로는 240일까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가 있습니다. 독일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자체가 매우 행복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학비가 비싼 것은 아니지만 일까지 해서 생활비를 벌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 특히나 EU MBA는 독일 직장인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기에 저녁에 주로 수업에 있습니다. 그러니 낮시간을 활용하여 충분히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Crane총장의 아들인 Luc Craen(뮌헨캠퍼스담당 부사장) 그 다음은 Karl Craen(두살위 형으로 바르셀로나캠퍼스 담당 부사장) 그리고 베로키나(뮌헨캠퍼스담당 managing director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





그리고 EU MBA의 뮌헨캠퍼스가 더 좋은 이유는 졸업을 하면 일을 찾을 수 있는 job search 비자가 1년 6개월, 총 18개월이 주어집니다. 즉, 공부안하고도 독일에서 18개월간 체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시간에 쫒기지않고 좋은 직장에 도전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왜 독일 MBA, EU MBA,를 찾는지 이유를 알 수가 있습니다.





EU Business School 뮌헨캠퍼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MBA과정과 BBA학사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RADUATE




 

UNDERGRADUATE





EU MBA학생이나 BBA학생 모두에게 적용되는 공부하는 동안에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졸업후에는 달콤한 18개월간의 job search 비자도 충분히 즐기면서 좋아하는 일을 잡을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 반달곰원장의 학생도 벌써 기업에 인터뷰를 두번이나 보았고 3개째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열심히 하면 충분히 기회가 있는 곳이 독일 뮌헨인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은 그런 기회를 가지실 수 있도록 열심히 EU Business School MBA/BBA/온라인MBA등을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