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명문대전문연수·부설어학연수/기타대학어학·전문연수

[미국어학연수] 비자걱정없이 어학연수하기, ESTA 100% 활용 어학연수 성공하기-미국명문대학부설, 명문사설어학원프로그램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7. 2. 21:39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요즘 미국으로 공부하러 갈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미국비자받기입니다. 반달곰원장의 전문분야인 방문학자 를 위한 J비자받기도 쉽지 않고 학생비자 F비자 받기도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그래도 무난한테 조금 어려운 조건이라고 하면 비자거절은 쉽게 나옵니다. 가령 무직의 미혼여성이 어학연수를 가려고 할때. 가정주부가 자녀를 데리고 어학연수를 갈 때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럴때는 정규 석사학위나 MBA학위를 하는 것이 비자받기에는 수얼합니다. 그러나 MBA나 석사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영어점수와 GMAT GRE점수가 필요합니다. 그런 준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어렵지요. 단순히 영어공부를 해서 어학실력을 늘릴려고 하는 것인데 어학연수를 위해서 배보다 배꼽이 큰 공부를 할 수는 없지요.




그래서 오늘은 비자걱정없이 미국 명문대학교에서 또는 명문사설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즉, 무비자 ESTA를 이용해서 미국으로 들어가서 공부하는 것인데 ESTA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ESTA가 무엇이고 ESTA 또는 B1/B2관광비자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조건등을 알아보겠습니다.




 ESTA ?

미국을 단기적으로 방문할 목적이 있는 외국인에게 최장 90일까지

미국에서 체류할  있는 허가를 전자상으로 승인  주는 제도

 

 ESTA 또는 관광비자 학업조건

수업시간 18시간 미만 영어과정

등록주수최대 3개월까지 미국  학업가능 




이런 조건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설영어학교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카플란, EF, EC등 대형어학원들이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대형어학원은 미국전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기에 우너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가시면 됩니다. 그 학교들과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STA  등록가능 영어학교

1) Kaplan International English: 방학영어과정(Vacation English)

2) Embassy English: 관광영어과정(Vacation and Travel English)

3) EC: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 20 course)

4) TLC: 집중영어과정-파트타임(Intensive Part-time)(일부 센터만 제공)

5) Kings Education: 준일반영어과정(Compact English)

6) EF: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

7) LAL: 주당 18 시간 미만의 코스 (20 레슨 코스)

 

8) FLS: 모든 코스 수강 가능





그러면 사설만 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유명한 명문대학교 부설어학원에서도 학생비자없이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ESTA  등록가능 대학부설어학원

1) UCSD: Coversation 4주과정 (주당 10시간+ 2 field trip/주)

2) Univ. of Washington: Short term English Programs(STEP) 3주과정Language & Culture/Business/ Orientation to Academic skills

3) UCLA: American Culture and Communication 3-4주과정/ Summer Discovery 고등학생대상 2.3.5.6주과정

4) UC Irvine: 10주 Intensive ESL/ 4주 Conversation and Culture/ 4주 Business English

5) UPENN: 2주 International Business Communication for Professionals : Intermediate speakers




미국의 최고의 명문대학교인 UPENN, UCLA, UW, UC IRVINE, UCSD등에서 관광비자 또는 무비자 ESTA를 가지고도 짧게는 2중에서 길게는 3개월까지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복입니다. 대학생들이 여름 방학때 단순하게 여행만 갈 것이 아니라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영어공부도 열심히 하는 기회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영어는 이제 필수입니다. 일본의 기업들은 영어로 문서만들고 영어로 의사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이 영어실력이 늘었다고 하더라도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매끄럽게 할 수 있는 그런 기본능력을 명문대학교와 사설어학원에서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