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Master·Bachelor

[미국MBA] US News and World Report-Best MBA Ranking 27위~48위 MBA대학교 소개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4. 26. 15:50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번에 US News and World Report지에서 발표한 Best MBA순위를 발표한 결과를 탑 랭킹만 설명해드렸습니다.처음으로 스탠포드가 하버드를 이기고 1위를 차지했는데 26위 이하 48위까지의 순위는 또 얼마나 치열했는지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학교들이 바로 이 순위대의 학교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탑 10과 탑 20는 어렵고 그렇다고 50위권 밖을 지원하는 것은 본인 스스로도 안되지만 기업에서 선발되신 분들도 기분에 미달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래서 절대로 양보하기 싫은 순위가 바로 50위권까지 가 아닌가 싶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순위에서도 50위권으로 나가지 않으려고 몸부림을 쳤는지 48위에 많은 학교들이 공동으로 랭크되어 있네요!





위의 그림을 보면 25위를 USC Marshall MBA와 Notre Dame MBA가 공동으로 차지하였습니다. 그래서 27위부터 순위를 설명해야 할 것 같습니다. 27위는 Texas A&M University의 College Station 캠퍼스의 Mays MBA가 차지하였습니다. Texas A&M 도 많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데 제일 유명한 곳은 바로 Mays MBA입니다.학비가 1년에 2만불밖에 안되기에 학비저렴하게 탑 랭킹을 가고 싶은 분은 적극적으로 도전할만 합니다. 같은 27위는 University of Minnesota의 Twin Cities캠퍼스의 Carlson MBA가 차지하였습니다. 여기 학비는 일년에 45000달러입니다. Mays와 같은 순위지만 학비는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공동 27위는 Vanderbilt University 의 Owen MBA입니다.





30위는 Arizona State University 의 Carey MBA입니다. 얼마전에 Thunderbird를 흡수합병하였지요. 그래서 썬더버드라는 이름의 MBA는 없어졌습니다. Master 과정만 썬더버드이름으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공동 30위는 Ohio State University의 Fisher MBA입니다. 두 주립대학교가 늠름하게 같이 30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30위는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의 Scheller MBA입니다.





33위는 Rice University의 Jones MBA,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캠퍼스, 그리고 반달곰원장이 조건부입학 프로그램을 컨설팅을 하고 있는 University of Wisconsin at Madison 이 같이 차지하였습니다. 37위는 무려 4개의 학교가 공동으로 차지하였는데 Michigan State University Broad MBA,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University Park 캠퍼스의 Smeal MBA, University of Florida의 Hough MBA가 공동으로 차지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플로리다주립대학교 Hough MBA를 잘인지하지 못하는데 훌륭한 MBA입니다.





41위는 반달곰원장이 있었던 델라웨어대학교와 인근에 있는 학교들인데 필라델피아에 있는 Temple University Fox MBA와 University of Maryland, College Park캠퍼스의 Smith MBA가 차지하였습니다. 이 두학교가 이렇게 훌륭한 랭킹을 차지하고 있는데도 한국의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많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훌륭한 MBA를 놓치지 말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43위는 반달곰원장이 방문했었던 Boston University의 Questrom MBA와 University of Iowa Tripple MBA가 공동으로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45위는 같은 보스톤의 Boston College의 Carroll MBA와 작년에는 100위안에서 빠졌었던 Wake Forest University 다시 들어와 높은 순위를 차지하였습니다.





47위는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 Champaign 이 혼자 차지하였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다녔던 같은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MBA는 작년에는 92위를 하였는데 올해는 100위권 밖으로 밀려나서 순위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48위는 Rutgers, the State of New Jersey의 Newark and New Brunswick캠퍼스, Southern Methodist University의 Cox MBA,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가 가 공동으로 차지하였습니다. 우리가 랭킹을 보면 가끔 놀라기도 하고 반갑기도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숨은 실력을 갖추고 있는 실속있는 MBA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학비와 기간, 그리고 취업율, 동문네트웍의 파워등을 두루 두루 검토하여 MBA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반달곰원장이 그런 MBA선택을 할 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그러니 MBA를 위한 GMAT점수와 IBT또는 IELTS점수를 먼저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선택을 실속있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