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글로벌MBA] Why MBA: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BusinessBecause에 실린 기사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6. 17. 20:21

왜 사람들은 HULT MBA를 지원하는가? 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인가! 역사도 길지도 않고 아직 인지도도 높지 않은데. 그 이유를 HULT MBA를 졸업한 졸업생의 시작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BusinessBecause 에 실린 Why MBA에 실린 지난주 글입니다.

 

 

 

 

Why MBA? Why HULT?

 

Baltasar Pena는 보스톤에서 금융직업을 가졌었고, 무언가를 실현하기 위해서 MBA과정을 신뢰한다. 그는 보스톤에 있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에서 공부했지만 HULT의 독특한 캠퍼스로테이션 프로그램은 그가 중국 상하이에서도 공부했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그는 다른 전망있는 MBA들이 HULT를 고려해야 하는지를 그리고 International 로테이션을 이수하는 것은 이점들을 설명한다.

 

"당신은 Santander에서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무엇이 당신으로 하여금 MBA를 하게 동기부여하였고 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을 선택했는가?

 

Santander 에서의 나의 마지막 5년동안, 나는 은행의 다른 부서들 사이를 옮겨다녔지만, 나는 더 많은 국제적인 경험을 찾고 있었다. 나는 국제적인 MBA를 공부하는 것이 나의 스킬을 강화시킬것이고 나는 풀타임으로 미국에서, 1년동안 공부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런 종류의 MBA리스트는 매우 적었다. 그러나 다양한 분야의 동문들과 이야기한 후에, 나는 그렇게 하기로 결심했다. 게다가 HULT에서 나는 100개국가 이상에서 온 친구들과 같이 작업하고 공부할 수 있을 것이고 그리고 나는 세계 다른 나라의 캠퍼스로 로테이션할 기회를 가졌다.

 

You had the opportunity to study in up to three of the school's six global locations –  which did you pick?

 

당신은 HULT의 6개 글로벌 캠퍼스중 3곳에서까지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어디를 선택하였는가?

 

MBA프로그램에는 5개의 모듈이 있었고 나는 4번째 모듈에 상하이로 로테이션 하기로 결심했었다. 나는 항상 중국, 중국의 문화, 힘, 경제적 모순, 정치, 그리고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었었다. 거기에 있는 것은 나의 눈을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뜨게 해주었다. 외국인들과 지역주민들을 만나후에 나는 이 나라가 얼마나 매혹적인지를 깨닫게 되었다.

 

보스톤이 아닌, 다른 나라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것은 이점들은 무엇인가?

 

당신의 여러가지 다른 이유로 로테이션프로그램에 들어가기를 선택할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방식에 몰입하고 싶었다. 나는 다른 나라의 HULT 캠퍼스에서 온 다른 학생들을 만나는 동안 이것을 할 수 있었다.

 

나는 또한 상하이에 있는 동안 Action project를 완수할 수 있었는데 우리는 Fortune 선정 100대 식품회사중 하나에서 6주동안 같이 일했었다. 우리는 3 년에 거쳐 특정 제품의 회사의 판매를 다시하는 도전을했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우리는 중국 사람들의 선호도, 인구 통계, 경제, 전통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다. 우리는 실제로 이 회사가 복잡한 중국 국내 시장에서 실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Why should other prospective MBAs consider Hult?

 

왜 다른 미래의 MBA 과정은 헐트 고려해야한다?

누군가가 여러 국적과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과 공부하고 일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경우, 헐트의 MBA와 같은 좋은 MBA가 없다. 나는 로테이션을 매우 적극 추천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레저, 수업과 액션 프로젝트를 결합시킨 매우 집중적인 활동이기 때문이다.

헐트의 직원들은 매우 다가갈 수 있으며 모든 교수들은 이미 최고의 비즈니스 학교에서 가르치고있다.

매년 헐트는 중요한 혁신들을 가진다, 그래서 당신이 졸업하면, 당신의 학위는 갈수록 가치가 증가된다. 마지막으로, 헐트가 Education First(EF), 세계에서 가장 큰 어학원, 의 일부임을 감안할 때, 그것은 좋은 안정성이 있다.

당신의 링크드 인 프로필은 현재 일자리를 찾고 있다라는 것을 암시해준다. 당신은 헐트 MBA가 당신의 경력을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얼마나 확신하는가?

나는 최근 보스턴의 산탄데르 은행에 다시 작업을 시작하지만, 내가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졸업 6 개월후 직업을 잡았고, 거의 소수만이 그러질 못했다.

나는 미국에서 외국인에 대한 비자 제한때문에 직업을 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일하는] 회사는 OPT 기간 우리를 후원 할 필요가 없다.

​이 졸업생의 인터뷰를 읽으면서 평소에 반달곰원장이 강조한 HULT MBA의 강점들이 잘 강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캠퍼스로테이션의 장점, Action Project의 이점, 그리고 마지막에는 졸업후에 주어지는 OPT까지 잘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짧은 1년이라는 시간동안 집중해서 공부하고 빨리 취업을 할 수 있게 만드는 HULT MBA, 2014학년도 입학 마감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신중히 고려 하시고 도움 필요하시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