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Universities/Stanford University·Palo Alto

버클리에서 바트, 칼트레인타고 스탠포드대학교가기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1. 10. 8. 11:12

UC Berkeley IDP학기 시작전에 스탠포드대학교를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구글지도를 찾아서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을 알아보고 나는 바트(Bay Area Rapid Train)타고 버클리를 떠나 스탠포드대학교가 있는 팔로알토를 향해 출발했다.

 

버클리역에서 바트 레드라인을 타고 밀브레(Millbrae)역까지 가서 칼트레인을 타고 팔로알토(Palo Alto)역까지 가면된다. 다만 레드라인이 밀브레까지 안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달리시티(Daly City)역에서 밀브레로 가는 레드라인을 갈아타면 된다.

 

팔로알토역에 내리면 몇가지 종류의 셔틀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데 캠퍼스로 가는 Marguerite Shuttle을 타고 들어가면 된다. 시간은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 스탠포드 쇼핑센터 들리고 나면 금방 캠퍼스안으로 들어간다.

 

 바트티켓이다. 일일권도 없고 참 비싼 티켓이다. 할인마트에서 조금 싸게는 살수잇다.

 Caltrain구간으로 볼때 팔로알토역은 3구간에 해당한다

 칼트레인은 2층기차이다. 시카고에서 타고 다녔던 메트로와 똑같이 생긴것이엇다.

 Marguerite-Standford's free shuttle이라고 써있다.

 Caltrain Palo Alto Station

 칼트레인을 배경으로 한장

 Standford University 캠퍼스지도

 스탠포드대학 어느 카페에서

 여기도 자전거가 필수품이지요

 건물들이 유명하지요!!

 

 여기는 학교서점입니다. 물론 후드티셔츠나 갖가지 기념품을 살수 잇는 곳이지요.

 스탠포드대학교 도서관

 스탠포드대학교의 상징인 후버타워

 후버타워도 어둠에 휩싸였네요!!!

 

 스탠포드대학건물에서 원래 해리포터세트장 필이 나는데 어두워서 잘 안보이네요!!!

 돌아가는 칼트레인에서...미국생활 1년만에 살이 많이 찐것 같습니다.

버클리역사안 모습

 

 

 

 J. HENRY MEYER MEMORIAL LIBRARY

 

 

 

유명한 조각가 헨리무어의 작품이네요 Large Torso: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