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New York

뉴욕여행---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에서 본 맨하탄의 모습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08. 10. 25. 13:02

미국은 참 공기가 좋다.

특히나 요즘은 마치 가을마냥 하늘이 그렇게 아름다울수가 없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86층 전망대에 올라가서

내려다본 뉴욕...특히 내가 근무했던 메트라이프를 본 순간 애사심이 불끈

올라왔다는 사실...ㅎㅎㅎ

정말 뉴욕 맨하탄 한복판에 있더군요!!!ㅎㅎㅎ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의 한복판인  맨해튼 34번가에 있어서 펜스테이션도 가까워 접근하기가 좋다.  1931년에 완공된 초고층 빌딩으로, 102층에 높이는 약 381m인데 세상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서 그 자리르 오래동안 유지해왓었다.1910~1920년대에 걸쳐 유행한 울워스 고딕 양식을 취하고 있다고 한다.

 

네이버의 지식백과사전을 통해 살펴보면 이빌딩은 슈립·람하먼이 설계, 1931년에 완공되었는데, 이 빌딩의 이름인 엠파이어 스테이트는 뉴욕주의 별명이다. 102층에 높이 약 381m인 이 빌딩은 1971년 세계무역센터가 생길 때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지금도 뉴욕시의 명소로 되어 있다.

마천루(摩天樓)의 대표적인 예로서 수용인원 약 1만 8000명이며 65대의 엘리베이터가 각 층을 연결한다. 주로 임대 사무실용으로 되어 있는데, 86층과 102층에는 전망대가 있어 시내와 근교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1951년에는 꼭대기에 약 67m 높이의 텔레비전 안테나 기둥이 설치되었다. 건축적으로는 1910~1920년대에 걸쳐 유행한 울워스 고딕 양식을 취하고 있다.

 

그럼 일단 뉴욕을 전체 둘러볼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 올라가서 첨 본 광경!!!이쪽이 서쪽이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늘이 예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뭉게구름이 피어있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쪽은 북쪽을 본건데요...메트라이프빌딩이 보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트라이프를 크게 함 잡아봤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밑을 내려다 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쪽은 동쪽이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게 엠파이어스테이트의 상징인...철탑이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쪽입니다...보통 우리가 보는 뉴욕사진의 모습의 주배경이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멀리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트라이프를 배경으로 한장 찍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