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Other MBAs

[오하이오도미니칸대학]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리버럴아츠대학교 Ohio Dominican University 2024년 입학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3. 12. 10. 01:37

2023년 12월 미국 명문대학교 UC Berkeley의 Haas School of Business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Ohio Dominican University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Ohio Dominican University는 미국 오하이오주의 콜롬버스에 위치한 사립의 도미니칸 리버럴 아츠 대학입니다. 이 대학의 뿌리는 1911년 College of St. Mary of the Springs라는 여학생 전용 스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인권이 취약했던 시기에 여학교로 시작해서 1964년에 남녀공학이 되었고, 4년 이후에 Ohio Dominican College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의 오하이오 도미니칸 University라는 이름은 2002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ODU에 재학 중인 학생은 1,262명으로 아주 작은 대학입니다. 오하이오 도미니칸을 수치로 표현하면, 작지만 아주 내실이 있는 대학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높은 수요의 전공 분야 42개 제공
• 졸업 후 6개월 이내에 취업 또는 대학원 진학이 91%에 달함
• 2023-24학년도에 전임 전체 학부 학생 중 100%가 재정적 지원을 받음
• 1911년에 도미니카 수녀회에 의해 설립됨
• 9개의 석사학위 과정 제공
• 16개의 NCAA 제2부 스포츠 팀 운영
• 2020년 봄에 60% 이상의 학생-운동선수가 3.0 이상의 평균 학점을 달성함
• 수업 당 평균 18명의 학생이 참여함

 

 


ODU의 가장 최근 신입생 클래스는 앞서 언급했듯이 100% 재정 보조를 받았고, 이들의 평균 GPA는 3.3, 평균 ACT 점수는 22, 평균 SAT 점수는 1060이었습니다. 신입생들이 전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학업 성취 및 능력을 가진 학생이라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ODU는 준학사 및 자격 과정, 학사 및 석사 과정 그리고, 비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사 프로그램으로는 42개, 석사 학위는 9개가 제공되며, 학사 프로그램 내에 다양한 부전공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 제공되는 석사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ster of Arts in English*
• Master of Arts in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TESOL)
• Master of Arts in Theology
•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 Master of Education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 Master of Education in Educational Leadership
• Master of Science in Anesthesiology Assistant Studies
• Master of Science in Physician Assistant Studies
• Master of Science in Sport Management*

 

 


오른쪽에 *가 표시된 석사 학위 과정의 경우, ODU의 학부생을 위해 4+1로 제공됩니다. 학사 과정 후 석사 과정까지 6년이 아니라 5년이면 마칠 수 있습니다. 석사 프로그램의 경우, 온라인이거나 온라인과 캠퍼스 대면 수업의 조합이긴 하나 캠퍼스 수업이라고 해도 일주일에 한 두 번 수업을 나가는 수준인 경우라서 학생비자가 필요한 국제학생에게는 적합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사 프로그램 중 BSc in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경영학사 과정은 전문 경험을 갖춘 교수진이 가르치는 적은 규모의 클래스로 운영이 되며, 인턴십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콜롬버스 다운타운에서 몇 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성적 GPA 3.0을 넘기면, 4+1 MBA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경영학 학사 프로그램은 4년이며, 광범위한 일반 경영과 인문학 교육과 더불어 학생들은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심층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 경영 강조(Emphasis)
• 마케팅 강조
• 공급망 경영 강조
• 4+1 MBA

 

 


경영 강조의 경우, 9학점 내에서 권장 교과 과정 옵션을 수행하며, 학생들은 자신의 직업적 흥미와 필요에 맞게 커리큘럼을 더울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사관리 경영, 혁신 및 창업, 비영리 경영의 수업이 이 경영 강조 아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마케팅 강조는 9학점의 다양한 마케팅 과목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공급망 경영 강조의 경우, 물류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위한 것으로 일부 자격을 갖춘 학생들에게는 물류 기업에서의 실습 기회가 제공됩니다.

 

 


학업 성취가 뛰어난 학생들은 이 강조를 선택하는 대신 ODU 대학원 프로그램을 통해 4+1 MBA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입학한 학생들은 비즈니스 경영 학사 학위와 함께 MBA를 5년만에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졸업 후, ODU 비즈니스 전공 학생들은 비즈니스 지식과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글로벌 경제에서 커뮤니티와 기관의 급변하는 요구에 대응할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졸업생들은 은행, 비즈니스 분석, 금융서비스, 일반경영, 정부기관, 의료, 인사관리, 정보 기술관리, 제조, 마케팅, 비영리단체, 제품 개발, 판매 등 다양한 직업의 기회를 누릴 수 있으며, 직책은 광고 회계 담당자, 비즈니스 컨설턴트,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 재무 대표, 운영 관리자, 시니어 분석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입학 신청에는 입학 신청비가 없습니다. ODU는 수시 모집으로 학생들의 입학신청서를 받고 있기 때문에 엄격히 제한하는 입학 신청 마감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찍 입학신청서, 학교성적, ACT나 ACT 점수를 빨리 제출할수록, 입학 결과를 더 빨리 전달받을 수 있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조(Emphasis)는 일반적으로 학생의 학업 성적표에 중점이 둬지며, 일반적으로 학업 성공의 가장 좋은 지표입니다. ODU의 입학 요건은 지침으로 설정되었지만 각 학생은 고유한 재능과 기여에 대해 개별적으로 고려되니 지원을 부담 없이 해볼 수 있습니다. ODU의 입학위원회는 수시 모집으로 입학 결정을 내립니다.

 

 


일반 입학 전형에서는 고등학교 성적 제출과 SAT나 ACT 시험 성적 제출로 이루어지고, 그래서, 학교 성적 GPA는 4.0 기준으로 2.3이상이고, ACT는 18점 이상, SAT는 940이상을 요구하며, 이보다 ACT/SAT 점수가 낮을 경우, 학교 성적이 2.5이상이어야 합니다. 

 

 


테스트 옵셔널은 ACT/SAT 제출이 옵셔널로 고등학교 성적과 선생님 추천서와 에세이 제출을 필요로 합니다.
학교 성적만 제출할 경우는 GPA가 2.7이상이어야 입학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ODU 신입 학부생은 장학금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4년의 ODU장학금 패키지는 $56,000~$84,000까지 다양합니다. 
2023-2024년도의 학부생의 학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Full-Time Tuition $16,880 per semester
Course Overload $720 per credit hour
Audit Fee $310 per course
Teacher Licensure Rate $430 per credit hour
Student Services Fee $305 per semester
Technology fee (summer term) $25 per credit hour 
Orientation fee $200
Project Management Boot Camp Fee(non credit bearing) $1,300 per course

 

 


오하이오 도미니칸 대학의 입학 신청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