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명문대전문연수·부설어학연수/UPENN

[유펜 영어부설어학원 ELP] University of Pennsylvania ELP – Institute for Academic and Professional Studies 2023년 입학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2. 11. 8. 07:27

2022년 11월 아이슬란드 레이카비크의 Sun Voyager앞에 서있는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Pennsylvania ELP – Institute for Academic and Professional Studies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시월이 되었는데도 다소 기온이 높은 듯 여름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는데 주말 동안 내린 비로 기온이 많이 내려 가면서 이제 겨울 옷을 입은 사람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이렇게 가을이 조금씩 깊어지고 있는 게 느껴지는 시기인데요. 곧 겨울이 오면 겨울 방학을 이용해 외국에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국 아이비리그에 속한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대학부설어학원인 ELP에서는 연중 외국 학생을 위한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Institute for Academic and Professional Studies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만 4주간 운영하는 단기 과정입니다.

 

 

 

그래서, 여름과 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해외의 어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유펜 ELPInstitute for Academic and Professional Studies과정에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은 아카데믹한 내용과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배우는 것으로 주당 20시간의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업 내용이 아카데믹한 관계로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Pre-intermediate에서 고급자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 환경과 전문적인 환경에서 명확하고 자신 있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영어 능력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IAPS는 해외의 대학 학부생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현재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들이 미국 최고의 아이비리그 대학에서 중·상급 이상의 영어 과정에서 다양한 언어 능력과 스킬을 배우고자 한다면, ELPIAPS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2개의 내용 기반의 영어 선택과목은 물론이고, 자신의 영어 숙련도에 적합한 수준의 핵심 과목을 수강하게 됩니다. 핵심 과목으로 Exploring Philadelphia: An Academic and Cultural Experience가 있는데 미국의 대학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스킬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국 이민과 필라델피아의 역사에 중점을 두고 있어 미국 내에서의 현재 문화 다양성의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술적인 글을 읽고, 강의를 듣고, 학술 토론에 참여하기도 하며, 발표를 하고, 연구를 수행하게 됩니다. 과정 내내, 자신의 학업과 국제적인 학생으로서의 경험에 대한 자신만의 성찰을 보여주는 블로그를 만들게 됩니다.

 

 

 

선택 과목은 코스 레벨, 세션과 개설 여부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         Communications (Pre-Intermediate and Intermediate Levels)

-         Innovation & Technology (Intermediate and Advanced Levels)

-         Leadership (All Levels)

-         Positive Psychology and Resiliency (Intermediate and Advanced Levels)

-         Professional Business Writing (Advanced Level)

-         Strategic Planning and Persuasive Communication (Advanced Level)

-         Sustainability (Intermediate and Advanced)

 

 

 

샘플 시간표를 통해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유펜의 교수들은 선택 과목과 관련된 자료에 대한 초청 강의를 제공합니다. 이 독특한 기회를 통해 이 분야 최고의 교수들로부터 배우면서 청취력과 필기 기술을 연습하게 됩니다. 게다가, 학급 전체적이고 독립적인 현장 작업을 통해 교실을 벗어나 필라델피아라는 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겨울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자신의 일정에 맞춰 선택 가능합니다.

Session Dates Application Deadline
Summer 2022
Winter 1, 2023
Winter 2, 2023
July 11 - August 5, 2022
January 9 - February 3, 2023
February 6 - March 3, 2023
May 30, 2022
November 28, 2022
December 23, 2022

 

 

 

IAPS과정의 학비는 2023630일까지 유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Type of Fee Fee Amount
Enrollment Fee $90
Tuition $2,785
University Fees $250
Medical Insurance† $127
Total††$ $3,252

 

 

 

IAPS과정에 참여하려면 최소한 18세 이상으로 CEFR 레벨로 A2 이상의 영어 실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수준은 토플로 40점 이상, IELTS로는 5.0이상, 토익으로는 400점 이상으로 그다지 자격 기준이 높지는 않습니다.

 

 

 

IAPS 과정은 3가지 레벨로 나뉘며, 학생들은 최근 2년 이내의 공식 영어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성적 별로 다음과 같이 학습 레벨에 배정이 됩니다.

        Pre-Intermediate level: A minimum CEFR level of A2+ as demonstrated by TOEFL iBT of 40+, IELTS of 5.0+, TOEIC of 400+, or DET 45+

        Intermediate Level: A minimum CEFR level of B1- as demonstrated by TOEFL iBT of 57+, IELTS of 5.5+, TOEIC of 550+, or DET 65+

        Advanced Level: A minimum CEFR level of B2+ as demonstrated by TOEFL iBT of 83+, IELTS of 6.5+, TOEIC of 800+, or DET 105+

 

 

 

공인영어성적이 없다면, 온라인 레벨 테스트로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으니 IAPS 과정 입학 준비에 큰 노력은 들지 않습니다.

 

 

 

미국 동부 최고의 명문대학교의 영어 프로그램인 Institute for Academic and Professional Studies과정에 겨울 방학 동안 참가를 원하신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