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YALE SOM MBA

[Yale School of Management MBA] 미국 2023US News MBA 랭킹7위 예일대학교 MBA 2023년 입학지원일정 및 미국MBA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2. 7. 4. 12:20

2022년 6월 호치민에서 메콩강여행중에 들린  Vinh Trang Temple에서

 

 

Yale School of Management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외국에 취업 비자를 받기에 가장 편리한 방법이 해당 나라에서 유학하고 나서 졸업 후 신청하는 것입니다. 최근 영국에서 해외 대학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취업 비자에 대한 정책을 발표를 했습니다. ‘High Potential Individual’ 비자로 지난 5년 이내에 세계 Top 50위 안에 드는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학생이 졸업한 해에 최소한 2개나 3개의 국제 랭킹에서 Top 50으로 조건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Times Higher Education의 세계 대학 랭킹, QS의 세계대학 랭킹, ARWU 랭킹 등에서 Top 50에 현재 드는 대학이 미국 20, 캐나다 3, 유럽에 5, 아시아에 8개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언제 졸업했냐에 따라 랭킹 안에 드는 대학이 될수도 아닐 수도 있으니 영국 이민성이 발표하는 데이터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랭킹을 봤을 때 미국 대학이 상당히 유리하며,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대학을 졸업했다면, 영국의 이 HPI 취업 비자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대로 예일대학교는 말할 것도 없이 일반적으로 세계 Top 50에 거뜬히 드는 최고 명문대학입니다. US news & World Report 2023 Best Business School에서 7위를 차지한 예일 대학은 미국 코네티컷주의 뉴헤이븐에 위치한 경영대학원으로 이 스쿨에서는 MBA, EMBA, Advanced Management, Master’s degree in Systemic Risk, Master’s in Global Business & Society, Master’s in Asset ManagementPhD학위, 그리고, 예일의 다른 대학원과 함께 하는 공동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직접적으로 공부를 하지 않아도 취업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예일 대학교의 MBA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입학할 수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MBA의 핵심은 자신의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는 기업의 CEO라 상상하고, 정치적 위험에 대한 잠재적 수익을 어떻게 평가하고, 팀의 핵심 가치를 어떻게 조정하고 있는지,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어떻게 보장하고 있는지 등등을 조직의 당면 과제와 기회를 다각도로 살펴봐야 전체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담아낸 것이 Yale SOM MBA의 커리큘럼으로 첫 번째 해는 핵심 과목을 공부하면서 비즈니스와 사회에 영향을 주는 리더가 되기 위해 한발짝을 띄게 됩니다. 1학년의 핵심 과목들은 조직 전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어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경영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조직 관점의 코스로 분리되어 여러 과목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해에는 자신만의 맞춤 수업을 구성할 수 있는 기간으로 자신이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캠퍼스에 도착하자마자 학생들은 은행원, 기업가, 교사, 컨설턴트, 구조대원 등 전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살거나 일했던 학급 친구들에 대해서 됩니다.

 

 

 

이들은 친구, 동료가 되어 예일에서의 2년 동안의 삶을 풍부하게 하며 평생의 인맥이 되어줍니다. 클럽은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연사를 캠퍼스로 불러들여 업계 최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컨설팅 클럽, 파이낸스 클럽과 기타 전문적인 클럽들이 인터뷰를 준비하고 연습하는 등, 부트 캠프와 모의 면접을 통해 채용 과정을 준비하는 것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 방학 동안의 인턴십을 통해 산업과 기능을 시험해 보고 인맥을 맺는 기회를 갖는 동시에 자신이 첫 해에 배운 것을 적용하는 귀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022-2023년도의 Yale MBA의 학비 및 기타 경비를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uition $79,000
Program Fee $500
Total Tuition and Fees   $79,500
Room, Board, and Personal Expenses* $25,524
Textbooks and Photocopies $1,000
Health Insurance** $2,756
Total Estimated Living Expenses $29,280
Total Single Student Budget $108,780

 

 

 

Yale MBA의 입학전형은 총 3라운드로 진행되며, 첫 번째 라운드가 913일에 마감합니다. 다음 일정을 참고해서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Round 1 Round 2 Round 3
September 13, 2022


Decision
December 6, 2022
January 5, 2023


Decision
March 24, 2023
April 11, 2023


Decision
May 18, 2023

 

 

 

MBA 신청에 앞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GMAT or GRE

-      대학성적/졸업증명서

-      이력서

-      Post-MBA Interests (MBA 후의 경력 목표)

-      추천서

-      에세이

-      입학신청비 ($125~$250)

 

 

 

Yale에서는 TOEFL, PTE, IELTS와 같은 시험 성적을 국제학생에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학신청비는 지원자의 연봉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차등을 두어 받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합격하고, 등록할 때 이를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예일의 MBA2년 과정으로 2023년 클래스의 전체 학생 등록수는 349명으로 국제 학생의 비율은 44%가 됩니다. 클래스 프로파일을 통해 어느 정도 스펙이면, 예일 SOMMBA과정에 진학할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성적으로 볼 때 2023 클래스의 GMAT, GRE, GPA 점수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GMAT GRE GPA
730: Median GMAT
690-760: Middle 80% GMAT Range
166: Median GRE-V
160-170: Middle 80% GRE-V Range
165: Median GRE-Q
160-170: Middle 80% GRE-Q Range
36%: with GRE scores
3.69: Median Undergraduate GPA*
3.30-3.92: 80% Range of Undergraduate GPA

 

 

 

위의 정보를 통해 보면, GPA는 최소 3.69 이상, GMAT730점은 되어야 합격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입학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느 한 요소가 조금 부족해도 다른 요소가 압도적으로 뛰어나다면, 긍정적인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MBA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예일 SOM에서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어드미션 Q&A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July 5, 2022, 9:00 am–9:45 am EDT
Admissions Q&A | Live and online

 

 

 

예일 경영대학원의 MBA과정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언제든지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