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Brown University

[Brown University] 미국 Brown University 브라운대학 2021년도 입학지원일정/입학지원정보 SAT/ACT/ 에세이질문 및 미국대학 입학수속 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0. 9. 9. 10:59

2020년 9월 한양도성길 남산코스 계단 653개를 올라가기전의 반달곰원장

 

 

Brown University 입학정보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 전반에서 영향을 받고 있고, 입시에도 무시할 수 없는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봄학기에 병행된 온라인 수업과 대면수업, 그리고, 가을학기 수업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학생의 학교 성적 및 평가 방법은 많은 근심을 담고 있습니다. 이게 국내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세계적인 현상으로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똑같은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미국 대학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SAT/ACT 성적 제출, 고등학교 커리큘럼 및 채점 방침, 특별활동 등 입학 신청에서 핵심으로 작용하는 요소들에 대해 정확한 안내 지침을 갖고 있는 브라운대학교의 입학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US News & World Report 2020의 최고 대학 랭킹에서 14위를 차지한 곳이 바로 Brown University로 이 아이비리그의 명문 사립대학이 오늘의 주제입니다. 브라운대학 입학 신청에 앞서 학생들이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세계적인 보건 위기에서 입학 절차를 시작하는 전례 없는 이 시기에 브라운대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지원자를 돕기 위한 몇 가지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면, 입학신청에 필요한 요소들을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2021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지원자는 2025 클래스 지원자로 분류되며, 이들을 위한 입학 안내 지침입니다.

 

 

 

1. 대학입학시험 (SAT/ACT)

이번 가을학기의 SAT 시험이 없거나 시험에 등록할 수 있는 자리도 제한적이라 세계적인 유행병의 영향을 심하게 받은 지역에서는 특히 큰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그래서, 브라운대학은 올해 표준 시험에 관련된 정책에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임을 직시하고, 2020-2021 어드미션 사이클에서 신입 지원하는 학생들은 이 테스트 성적을 Optional로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2020-21 아카데믹 년도에만 적용됩니다.

While we cannot change the realities of these unprecedented circumstances, we can change our admission policy to address the challenges with which we are confronted. For first-year applicants in the 2020-21 admission cycle, Brown is now test optional. This change is for the 2020-21 academic year only.

 

 

 

2. 고등학교 커리큘럼과 채점 정책

이번 봄학기나 가을학기에 많은 고등학교에서 수업이 화상 학습으로 전환되었고, 교과과정 및 채점 정책이 변화할 거라고 합니다. 학교측은 지원서를 공정하고 사려 깊게 검토할 것이고 지원자 학교의 성적 정책을 포함하여 많은 일들이 학생의 통제 범위를 벗어났다는 것을 잘 인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과/실패나 등급성적(A-F) 성적을 선택하는지 선호도에 상관없이 지원서의 전체 고등학교 성적의 맥락에서 봄학기 결과를 검토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동안 브라운 대학이 등급성적(A, B, C, D)이나 만족/무학점 선택을 사용해왔다는 것을 알면, 조금이나마 불안한 마음을 떨치고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의 모든 대학이 따르는 방식에서 벗어나 브라운대학의 성적 채점 방식은 파격적이기까지 합니다. 학생의 자유 의지에 따라 전과목 성적을 PassFail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낙제하더라도 성적표에는 표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입학전형에도 그대로 나타난 게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이번 신청서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떻게 지원자의 생활과 학업 성적, 특별활동 등에 영향을 주었는지 추가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3. Extracurricular Activities and More

학업성적과 공인 시험뿐만 아니라 특별활동, 스포츠, 인턴쉽, 사회봉사활동 등 많은 부분이 영향을 받았을거라는 것을 학교도 이해합니다. 코로나의 결과로 지원자의 경험에 영향을 주는 많은 요소를 고려하여 학생들의 지원서는 전체적으로 검토를 합니다. 학생이 고등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원과 기회를 통해 무엇을 이뤘는지 또한 브라운 대학교의 독특한 서비스 내에서 번성할 수 있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평가하기를 원합니다.

 

 

 

브라운대학교는 조기와 일반 전형으로 다음의 마감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 학교가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 중에서 1지망이고, 합격하면, 오퍼를 꼭 받아들일 마음이라면, 조기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 Early Decision : 111

 - Regular Decisionn : 1 5

 

 

 

입학 지원은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데요. Common 신청서는 세 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정보, 브라운대 특정 질문, 지원자 학교의 카운슬러나 선생님이 제출하는 학교 양식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살펴볼 것이 바로 브라운대학의 특정 질문으로 2020-2021 어드미션 사이클의 에세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8년 과정의 Liberal Medical Education (PLME) 프로그램이나 5년의 Brown-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의 복수학위 프로그램(BRDD)에 지원하는 것이라면, 특별한 프로그램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입 지원 학생에게 요구하는 에세이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 개의 질문에 답해야 하며, 250단어로 글자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1.      Brown’s Open Curriculum allows students to explore broadly while also diving deeply into their academic pursuits. Tell us about an academic interest (or interests) that excites you, and how you might use the Open Curriculum to pursue it. (250 words)

2.      At Brown, you will learn as much from your peers outside the classroom as in academic spaces. How will you contribute to the Brown community? (250 words)

3.      Tell us about a place or community you call home. How has it shaped your perspective? (250 words)

 

 

 

브라운대학교에는 오픈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1, 2학년까지는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과목이 없기에 학생들은 전공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교수님의 지도하의 연구 프로그램과 혼성 전공 계획을 세워야 하는 등 학생에게 많은 자유가 주어집니다. 이것을 잘 이해해야 첫 번째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을 오픈 커리큘럼을 활용해서 계획을 설명해야 하는 만큼 학교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먼저 얻고 시작해야 합니다.

 

 

 

자신의 어떤 강점이 브라운대학의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지 파악을 하는 것이 두 번째 질문의 답변에 있어 중요한 점입니다. 이 답변도 250단어로 제한하기 때문에 반드시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질문은 현혹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만약 브라운대학이 간단히 지원자가 어디 살았는지 알고 싶었다면, 학생이 있었던 타운이나 학교의 목록을 제출하라고 요청했을 수 있습니다. 250단어를 요구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학측은 지원자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지원자에게 무엇을, 어느 곳을, 누구를 가슴에 품고 사는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지원자에게 ‘Home’은 무엇이며, 왜 특별한지를 묻는 질문입니다. 입학사정관에게 지원자가 아끼는 것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질문입니다.

 

 

 

브라운대학의 내년도 입학 신청에서 SAT/ACT, 고등학교 학점, 특별활동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양해를 해 주는 만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에세이와 추천서 등 기타로 제출하는 서류의 중요성이 더 부각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운대학교의 입학 신청 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