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스웨덴MBA·석사·학사/ESSEC MBA

[ESSEC Business School] 프랑스 ESSEC Business School Executive Master in Luxury Management 2020년 입학조건/학비 및 입학수속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0. 3. 11. 00:10

2015년 10월 프랑스 파리의 한 공항에서 영국 맨체스터로 이동하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반달곰원장





ESSEC Business School -Executive Master in Luxury Management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인 ESSEC Business SchoolMBA와 마스터 과정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아봤습니다. ESSECMBA, BBA, Master 프로그램과 PhD과정, Executive Education 프로그램 이외에도 온라인 과정, 단기 과정, 그리고, 맞춤 프로그램 등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명품 브랜드 관리에 관해서 배울 수 있는 Executive Master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에 대해서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Executive Master in Luxury Management라는 프로그램은 EMiLUX라고도 불립니다.

 - Executive Master in Luxury Management는 참가자들에게 넓은 범위의 기회, 인맥과 경험을 주기위해 SDA Bocconi School of Management와 파트너쉽으로 제공됩니다.

 - 명품의 난점 관리- 오늘날 명품 브랜드의 난점인 현대의 포부와 시대를 초월한 측면을 어떻게 조화시킬지, 미학, 창의성, 과정과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활용할지의 문제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스킬과 능력을 참가자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매우 주의 깊게 디자인된 과정이 바로EMiLUX입니다.

 - 미래의 명품 리더 양성 글로벌 관점, 보다 전략적인 사고방식과 국제 럭셔리 브랜드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을 체험하고 개발합니다.

 - 유럽 유산 및 아시아의 통찰력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에서 제시된 산업 전문가와 실제 사례를 통해 유산에 대한 헌신의 조심스러운 결합과 현대화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두바이의 고성장하는 시장과 중동의 유혹에 노출됩니다.

 - 5개 도시 : 파리, 밀라노, 두바이, 싱가폴, 뭄바이 – EmiLUX 2개의 세계 유수의 럭셔리와 패션 경영 기관의 우수한 학문과 국제적인 교수진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장,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신흥 브랜드에 대한 5개국을 돌면서 보여줍니다.

 - 두 개의 평생 교육 기관 및 동문 네트워크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컨퍼런스와 여행을 통해 그리고, 명품 교육에서 인정하는 리더인 두 개의 비즈니스 스쿨의 네트워크를 통해 명품 관리 분야에서 기회를 갖는 특권을 누리게 됩니다.



 

이 석사 과정은 13개월 동안 진행되며, 2019년 일정은 1014일에 개강합니다. 학급 규모는 4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이들의 평균 직장 경력은 6년입니다.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앞서 설명했듯이 5개의 도시에서 진행됩니다.

Executive를 위한 석사 과정이다 보니 참가자들의 평균 연령은 37세 정도됩니다.



 

명품 관리 석사 과정의 커리큘럼은 7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Introduction to the Business of Luxury (Paris) - Managers need to manage the business of creating desire for timeless brands while making them relevant to the modern customer.
  • Value Creation in Luxury Markets (Milano) - Managers of luxury business have to ensure high profitability while ensuring that high growth occurs in the globalized market space.
  • Go to Market (Dubai) - Managers of the luxury business need to ensure the brand becomes desirable and sells more, but the more the brand sells the less desirable it becomes.
  • Structuring and managing the value-chain (Milano) - With today’s growing complexity of business, the operational value chain and synergy across the highly diversified personal luxury goods segment needs to be addressed and managed.
  • Advanced Luxury Retail Management (Paris) - Managers working in the luxury industry need to be aligned with the omnichannel paradox of digital and brick-and-mortar stores; strategies must indicate how many stores there should be, where to locate them, when to launch them and how to reach consumers in this digital world.
  • Expansion of new Luxury Markets (Singapore) - Managers need to protect heritage brands and markets while expanding into new markets, which in turn requires developing new business opportunities and models.
  • Strategic Diagnosis and Business Opportunities (Mumbai) - Managers need to conserve French and Italian savoir-faire while catering to global consumers with increasing disposable income.

 



명품 비즈니스 개론, 명품 마켓에서 가치 창조, 고우투 마켓, 가치 체인 구성 및 관리, 고급 명품 소매 관리, 새로운 명품 시장의 확장, 전략적 진단과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것으로 각 모듈마다 공부하게 될 캠퍼스가 다릅니다.




7주마다 거주하게 되는 도시가 달라지는 만큼 세계를 건너 비즈니스를 어떻게 다르게 하는지를 발견할 기회가 됩니다.

두개의 최고 비즈니스 스쿨이 전개하는 전문가의 강의, 컨퍼런스와 견학 및 여행, 네트워크 행사는 참가자들이 명품 분야에 접근할 수 있는 특권이 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MiLUX의 졸업생은 같은 분야에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국제적인 전문 인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일류 국제 경영대학원의 졸업 동문으로서 세계에 도달할 단계를 높이는 계기가 됩니다.



 

ESSEC의 동문 협회는 유명하며, 세계에 걸쳐 62개의 동문 챕터를 가지고 있어 5만여명의 학위 졸업자의 독점적인 공동체입니다. ESSEC 졸업생을 위한 코칭, 맨토링, 워크숍과 경력 상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ESSEC 동문 협회는 넓은 범위의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ESSECLuxury 클럽은 명품 섹터의 배우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상호작용하고 인맥을 확장하려고 하는 만남의 장소로서 디자인되었습니다. 몇몇 회원들의 성공을 위한 헌신으로 럭셔리 클럽은 자주 오늘날의 명품의 도전에 관한 컨퍼런스, 칵테일 네트워킹, 조식 인포메이션, 오픈 이브닝 등을 개최합니다.




동문 졸업생은 전세계를 걸쳐 비즈니스 스쿨의 아주 훌륭한 재산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ESSEC과 파트너쉽을 갖고 있는 Bocconi에서도 동문 협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Bocconi Alumni Association이라고 불리며, 줄여서 BAA라고도 합니다. Bocconi 학위를 받은 졸업생이 10만명이 넘으며, 12,000여명 정도가 SDA Bocconi MBA와 석사 프로그램에서 배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학비는 개인이 경비를 대는 경우와 직장이 스폰서가 되어 지불하는 경우가 다릅니다. 프로그램 비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ogram fees:

36 000€ (plus VAT)

30,000€ (plus VAT) for individuals
36,000€ (plus VAT) for participants sponsored by their organizations.

An "Early Bird" 15% discount will be granted to admitted candidates who have paid the program fees deposit prior to 16 July 2019



여행 경비와 숙소 비용은 이 학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날짜는 많이 지났지만, Early Bird라고 해서 2019716일까지 납부한다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내년을 기약하면서 준비한다면, 이 점은 꼭 기억해서 학비를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명품 관리 석사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학사 이상으로 최소한 직장 경력이 6년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꼭 명품 브랜드에서의 경력은 요구치 않습니다. 그리고, 영어로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반드시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

  • University degree (any discipline)
  • At least six years of work experience (not necessarily in Luxury)
  • Good command of the English language (TOEFL or equivalent English proficiency test)

 



프로그램은 1014일 시작해서 내년 1121일에 종료하는 13개월 과정입니다.

  • Program Starts: October 14th, 2019
  • Program Ends: November 21st, 2020

 



ESSECSDA Bocconi 비즈니스 스쿨이 협력해서 진행하는 Luxury Management Executive Master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