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이태리MBA·석사·학사/Polimoda·AccademiaRiaci등

[이탈리아패션학교] 이탈리아 피렌체 패션학교 Polimoda, Fashion Brand Management석사과정 입학지원 및 현지취업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9. 6. 25. 23:07

2019년 6월 필리핀 세부에 있는 도교사원을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Polimoda, Fashion Brand Management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Polimoda의 석사 코스 중 오늘은 패션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속한 Fashion Brand Management라는 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패션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카리스마 넘치는 성격을 가진 사람, 즉 브랜드 매니저를 위한 예지력이 있고, 활동적이며, 창의적이면서 상관관계가 있는 폴리모다의 최신의 완전한 프로그램입니다. 잠재 의식을 일깨우고, 소비자의 마음속 싸움에서 승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만들고 보존하며 재창조하는 마스터 과정입니다.

이 석사 과정은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나뉩니다.

 - Vision : 브랜드를 타당하게 만드는 인간, 사회, 산업간의 조정

 - Management : 실제 사례 시나리오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마케팅

 - Communication : 유혹하고 종합하게 하는 감각 기반 메시지의 생성 및 전달

 



패션 브랜드 경영은 산업체의 강사와 국제 게스트 강사에게서 배웁니다. 무역박람회, 패션쇼, 기업과 기업의 박물관으로의 현장 견학이 포함되었고, 여기에 인턴쉽 기회도 주어집니다. 코스는 두 개의 주요 프로젝트로 이루어지는데, 주요 라벨을 재 브랜딩하는 것과 신흥 브랜드 론칭은 폴리모다의 디렉터의 지도로 이루어지며, 개인 포트폴리오로 제시할 수 있는 퀄리티를 갖습니다.



 

수업은 10월에서 6월 혹은 4월 시작해서 12월에 끝나게 되며, 총 수업 시간은 700시간입니다. 회사에서 인턴쉽 과정을 이수할 가능성이 있어 전체 80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영어 실력과 출석이 요구되는 과정으로 지원자들은 등록 설문지와 주요 교사와의 인터뷰를 거쳐 선발됩니다.




석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학생들은 자동적으로 폴리모다 탤런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9개월의 패션 브랜드 매니지먼트 과정의 모듈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Contemporary Fashion
Fashion systems; designers, products and brands by concept.

Art Direction
Sociology of the imaginary; art & fashion; brand ID architecture; mid-term and final project.

Fashion Futures
Trend methodology, current retail trends, shop formats and strategies, buyology.

Fashion Brand Management
Business model innovation; positioning; commercial development.

Collection Management
Fashion merchandising; collection composition and assortment plans.

Fashion Operations
Craft to business; supply chain models; statistics & benchmarking; operations.

Fashion Business Administration
Business performance metrics; balance sheets; business plan.

Fashion Law
New businesses (patents, trademarks, contracts); brand extensions and licensing.

Fashion Communications
Brand equity; brand communications; copywriting; strategic media planning.

Press to Impress
Photography and magazines; graphic design; video making and photo shooting.

Visual Communications
Creative process; styling a collection; collaboration with design students.

 



전략적인 브랜딩, 이벤트 경영, 금융 관리, 멀티 컬티, 커뮤니케이션 2.0과 활판술(타이포그래피)과 같은 주제로 집중적인 워크숍도 열립니다.



 

석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학생들은 브랜드 정체성알 창조하고, 보존하고, 다시 모양을 잡는 등을 위한 시야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함은 물론 아래와 같은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Develop visionary and creative ideas in order to create, preserve and reshape the identity of a brand.
  • Manage the fine-tuning between human, society and industry that gives a brand relevance in the industry.
  • Create new designs, trends and businesses to anticipate future insights and competitors.
  • Create strategic plans out of business models for new products, markets and target groups.
  • Elaborate the concept of a 360° communications plan by creating key messages to seduce and aggregate.

 



원재료이 창조에 따른 방법에 구축된 폴리모다 출신의 브랜드 매니저는 패션 회사의 여러 범위 영역에서, 트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에이전트 이외에도 기술과 예술, 출판, 영화와 음악과 같은 정체성의 표현에 의해 움직이는 모든 다른 산업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폴리모다의 패션 브랜드 매니지먼트 과정은 Danilo Venturi가 멘토로서 학생들에게 영감 및 조언을 주고 있습니다. Venturi는 창의적인 디렉션과 브랜드 건축에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정치학 분야의 학력과 폴리모다 출신의 럭셔리 매니지먼트 석사 학위를 지닌 Venturi는 음악, 이 커머스, 소매 개념, 럭셔리 및 글쓰기 전반에 걸친 학문간 경력을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저서에는 Luxury Hackers (2011)Momenting the Memento (2014)이 있습니다. 2016년 현재의 역할로 일을 하기 전에 폴리모다에서 Business 부서의 헤드로 일을 했습니다.



 

4월과 10월에 시작하는 9개월 과정인 이 프로그램의 학비는 28,000 Euro로 영어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석사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대학졸업 증명서나 관련 산업에서 최소한 2년 이상의 직장 경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입학 신청 마감은 코스가 시작하는 달에서 최소한 2개월 이전에 신청해야 하며, 지원 절차는 온라인으로 등록 질의서를 작성 제출하고 코스 담당 선생님과 인터뷰를 잡아야 합니다. 폴리모다에서 합격했다는 소식을 받으면 학비 지불 절차에 들어가며, 비자 신청에 필요한 서류 준비를 하게 됩니다.




Polimoda의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도움 및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를 받고 있으니 이점은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