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 반달곰원장은 우연하게 들어보게 된 윤종신의 좋니 라는 노래를 알게 되고서 하루종일 이 노래만 들었습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도 유튜브로 이 노래를 들으려고 했더니 관련해서 비디오도 많이 나오고, 반달곰원장의 아이들, 아기곰들에게도 물어보니 아빠는 언제적 노래를 이제서야 좋아하는냐고 한마디 하더군요. 아니 이렇게 좋은 노래가 옛날에 있었다는 이야기! 그래서 찾아보니 발매일이 6월 22일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노래를 일년 넘게 한번도 못들어보고 살았구나 생각하니 억울하기도 하고 이제라도 알게되어 많이 듣게 되서 고맙다는 생각도 들고 하더군요.이렇게 윤종신의 좋니처럼 좋은 노래인데도 정말 모르고 지내는 대학교도 있고 MBA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아니 이렇게 좋은 MBA를 왜 몰랐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것은 MBA후보자들이 MBA정보를 두루두루 찾아보질 않아서 그럴 것입니다.
MBA를 목표로 하는 분들은 미국이면 미국 유럽이면 유럽, 영국이면 영국MBA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고 살펴보아야 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드릴 City University의 CASS Business School는 매우 유명하고 명문MBA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런던 뿐만 아니라 아랍의 두바이에도 캠퍼스를 두고 많은 학생들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고 있는데 오늘은 런던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풀타임MBA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2개월, 1년MBA인 CASS MBA는 매년 9월에 시작을 하는데 올해 입학을 위한 지원은 다 끝났고 이제는 2019년도 입학을 준비해야 합니다. CASS MBA는 입학지원 데드라인이 따로 있지 않고 롤링 베이스로 학생들을 선발합니다. 그러므로 입학지원에 필요한 서류와 점수가 준비되는대로 지원을 하면 됩니다. 그럼 입학지원서류를 살펴보겠습니다.
To complete your application for a fast track decision you will need to submit:
* a fully completed online application form
* your application essays and supplementary questions
* a two-page CV
* one reference on our reference form
* application fee of £100
* GMAT/GRE score or booking confirmation
* your IELTS score or booking confirmation (if applicable)
CASS MBA 지원에 특이한 것은 GMAT/GRE와 IELTS점수제출인 것 같습니다. 점수를 만들어서 제출하던가 아니면 시험을 언제 본다라고 하는 시험등록확인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천서는 다른 대학과는 다르게 한분이면 됩니다. 그 외의 조건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입학지원자격에 당연히 학사학위를 요구하고 있고 다른 대학교와 마찬가지로 3년이상의 풀타임 직장경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GMAT은 최소 600점이상을 목표하라고 권하고 있고 영어는 IELTS만을 인정해주고 토플IBT는 더 이상을 인정을 하지 않으니 꼭 IELTS로 준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점수는 7.0이상이어야 합니다. CASS MBA만의 독특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CASS MBA의 학비는 41000파운드입니다. 상당한 금액의 학비이지만 영국의 탑랭킹인만큼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므로 영국의 탑랭킹MBA, 런던의 탑랭킹MBA를 고려하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