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학자·방문연구/Columbia College페어팩스

[미국방문학자] 미국의 강남 8학군, 버지니아 페어팩스 Columbia College 방문학자 프로그램안내(치과의사/의사/간호과교수 방문연구과정)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11. 19. 16:58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 아침에 배드민턴 운동을 하고 콩나물국밥집에서 회원들과 아침 식사를 하고 있는데 전화한통이 오더군요. 중앙부처의 공무원분이셨는데 매우 다급한 상황이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방문학자 대상이 아니셧는데 내부의 복잡한 상황이 있어서 갑작스럽게 미국으로 방문학바를 나가게 되셨다고 그러시는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올해 말까지 출국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방문연구프로그램이 어학연수 가 아니라 돈만 내면 입학허가서를 내주는 것이 아니라서 현실적으로 올해말까지 출국하는 것은 정말 불가능에 가까운 이야기였습니다. 어떠한 복잡한 상황이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이렇게 급하게 나가라고 하면 정말 당사자는 죽어나는 것입니다. 방문학자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영어점수도 없고 그리고 어디에서 초청장 받을 곳도 없는데다가 설혹 받는다고 하더라도 입학허가서를 받을 때까지의 시간, 그리고 그 이후 방문학자 비자인 J비자 인터뷰 준비와 통과등을 그 짧은 시간에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물론 반달곰원장은 그런 급행업무를 처리해본 적이 있습니다. 한달만에 모든 프로세스를 진행하여 추국시켜드리는데 저 또한 그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더군요! 미국으로 방문학자를 간다고 할 경우에는 최소한 3개월 이전에는 반달곰원장에게 도움을 청하셔야 무리없이 도와드릴 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그분에게 미국방문학자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잘 설명해드렸는데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 오늘은 미국 버지니아주 워싱턴DC로 넘어갑니다. 솔직히는 버지니아 비엔나이고 더 솔직히는 삶은 거주지는 바로 버지니아의 페어팩스입니다. 한국의 엄마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곳중의 하나가 바로 Fairfax입니다. 바로 살기가 좋고 아이들 학교가 좋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이 지역에 있는 Columiba College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리는 Columbia College는 뉴욕에 있는 Columbia University가 아닙니다. 미국전역에 Columbia College가 여러개가 있는데 반달곰원장이 소개해드리는 Columbia College는 워싱턴DC의 학교라고 보시면 되십니다. 바로 Columbia College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다른 대학교들의 방문학자 프로그램과는 성격이 조금 다를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학교의 어느 특정한 연구소로 가는 것이 아니라 그냥 학교로 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Columbia College 방문학자 프로그램의 특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어학연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J비자를 받아서 가는 방문학자이지만 어학연수를 계속 할 수가 있습니다.

2. 워싱턴DC 주변에 있는 관공서 NIH, 존스홉킨스대학교, 미국요양원등 다양한 기관에서 observation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런 점때문에 Columbia College는 의사선생님, 치과의사선생님, 간호학과 교수님등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3. Columbia College의 Nurse Aide, Dental Laboratory Technology 등의 학과에서 원하시면 특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력에 Columbia College에서 강의한 내용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4. 스케쥴을 편하게 본인이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영어어학연수와 observation은 물론이고 관심있는 기관의 방문등을 요청하여 도움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특징들이 있고 방문학자의 주관심사인 자녀의 미국공립학교 입학과 아내 또는 남편의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Columbia College는 1990년에 설립된 College, University인데 그 창립자이신 Robert Kim총장님은 바로 반달곰원장의 고등학교 은사님이십니다. 그러므로 반달곰원장이 큰 책임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소개를 하는 것입니다. 





방문학자들의 니즈를 누구보다 잘 알기에 반달곰원장은 Columbia College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자녀들 좋은 공립학교 보낼 수 있고 방문학자들은 부족한 영어실력향상을 위해서 어학연수 할 수가 있고 또한 자신의 커리어에 필요로하는 주요기간에서 observation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므로 어느 대학교 방문학자 프로그램보다 좋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미국 워싱턴DC, 페어팩스의 Columbia College로 방문학자 원하시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