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n School of English – 홈스테이 거주 주니어 프로그램
안녕하세요.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 번 Devon School of English의 주니어 프로그램 중 기숙사에 머물면서 참여하는 Residential Course in Taunton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Devon School의 또 다른 주니어 과정인 홈스테이에 머물면서 본교인 Devon School of English에 통학하면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Paignton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아직도 가물한 분들을 위해 지도 한장 또 펼쳐 보여야 할 듯 합니다.런던의 히드로공항말고도 런던에는 세 개의 공항이 있습니다.대부분은 히드로 공항에서 내릴텐데요.공항에서 학교가 있는 Paignton까지는 공항픽업이 있기 때문에 학교 담당자와 공항에서 만나 안전하게 학교까지 올 수 있습니다.공항에서 학교까지는 세 시간이면,도착할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에 머물면서 Paignton의 학교에 통학하는 Summer Course 역시 여름철만 프로그램이 진행되며,6월 12일 일요일부터 8월 19일 금요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기간 | 2016/6/12 ~ 8/19 |
레벨 | A1 Elementary – C1 Advanced |
최대인원/반 | 12명 |
참가연령 | 13세 ~ 17세 |
십대 학생을 위한 홈스테이 코스에서 제공하는 학습 및 프로그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Homestay Course로 주당 15시간의 영어 수업
- 재미있는 학습과 프로젝트
- 현지 가정에서 숙식
- 전 세계에서 온 어린 학생들과 친구가 됨
- 여행,바비큐의 밤,서핑이나 등산과 같은 활동 프로그램 참여 (부모나 가디언 동반하지 않은 학생은 모든 activity활동이 의무임)
학생들은 무엇에 대해 배울까?
현대 사회에서 영어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배우는데요.문법,어휘,발음 등이 의미있고,기억에 남는 방법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선생님이 가르쳐 줍니다.말하기,듣기,독해 및 작문을 연습함으로써,영어의 사용을 향상시키게 됩니다.매주 시작에 선생님은 학생이 그 주에 배우게 될 것에 대해서 훑어보고 학생들이 공부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지 묻습니다. 문법적인 부분, 어휘 영역이나 특정한 상황에 대한 연습이 될 수 있습니다.주의 말에는 학생이 공부했던 단어나 문장에 대한 복습을 위한 간단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얼마나 오래 공부할 수 있을까?
프로그램 참가 시 최소 단위는 2주입니다.매주 15시간의 수업이 수행되며,오전 수업은 9시에서 12시 30분까지 혹은 오후 수업일 경우, 1시 30분에서 4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방과 후 무엇을 할까?
매주 activity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제공이 되는데요.Kents Cavern, Paignton Zoo나 Exter시티, Plymouth 혹은 Dartmoor와 같은 시골과 같이 흥미있는 현지 지역들로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인기있는 활동에는 야생 보트 여행,낚시,서핑,등반,볼링,Raft building이 있습니다.
이런 레크레이션 활동은 안전을 위해 activity리더가 철저히 감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모든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며,활동 시간 중에 혼자서 빠져나간다거나 할 수 없습니다. 주에 두번의 저녁에는 학교 활동으로 밖에 나가게 되는데요.예로, 바비큐나 영화를 보기위해 나갈 수 있습니다.다른 저녁에는 어린 학생들은 부모나 가디언의 동의가 없으면, 주로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어디에 머물게 되나요?학생들은 가능한 학교와 가까이 사는 홈스테이 집에 배정이 되어 주로 도보로20분이면 학교에 다다를 수 있는 곳에 살게 됩니다.현지 가정에 머물게 되면 영어를 사용하는 빈도가 늘게 되고, 연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보통은 다른 나라 국적의 학생들과 2인실을 사용하게 되는데,요청하면, 1인실에 추가의 비용을 내고 지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학교에 가나요?일요일에 영국에 도착하면, Devon School에서 공항까지 마중 나오는 담당자가 있으며,집에 돌아갈때도 마찬가지입니다.공항 픽업비는 도착시만 이용할 경우 65파운드,리턴도 함께 신청하면, 124파운드에 가능하며,히드로 공항에 일요일 오전 11시 30분에서 15시 사이에 도착하는 비행기여야 하며,집에 돌아갈 경우는 14시에서 17시 30분사이에 출발하는 것으로 예약이 되어야 합니다.만약, 이 시간을 벗어날 경우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문의주시면, 정확한 비용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영국에서 열리는 Summer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유럽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여름의 짧은 프로그램이 끝자고 각자의 나라에 돌아가고도 계속해서 학교에서 만났던 친구들과 연락하고 지낼 수 있어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한국에서 일년 내내 영어학원을 등록해서 다니는 것보다 한번의 외국 경험이 영어를 왜 배워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영어가 왜 필요한지를 절실히 깨닫게 할 수 있습니다.생소한 외국 문화와 전혀 다른 사고를 가진 외국 친구와 정보를 공유하고, 영어를 함께 배우면서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evon School of English에서 여름 동안 진행하는 홈스테이 주니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홈스테이보다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고자 한다면, Queen’s College에서 진행하는 여름 과정이 있으니 정보 원하시면,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