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Learning English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영국 남서부 지방에는 Gloucester, Bristol, Bath, Taunton, Exeter, Plymouth라는 도시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학교는 얼마전에 반달곰원장이 방문한 Bristol에 있는 Living Learning English라는 곳입니다.
영어를 가장 빨리 배우는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매일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일텐데요. 가장 쉬우면서 어려울 것 같은 이 방법으로 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곳이 Living Learning English입니다. 영어를 성공적으로 배우기 위해서 아주 집중적으로 실생활에서 아주 빠르게 선생님과 영어를 사용하는 식으로 학생을 가르치는데요. 이래도 감이 잘 안 올 것입니다.
학생이 선생님의 집에서 살면서 영국의 생활에 대해서 경험하면서 친절한 선생님 가족의 일원으로 매일 오직 영어로만 말하고,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단어들을 선생님이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이 코스는 특별히 영어를 배우는 본인만의 목표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 목표까지 다다를 수 있습니다.
Living Learning English 영어 학습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높은 수준의 집중 과정
- 1:1 혹은 2:1 과정
- 과거 학생들로부터 추천
- 영어에 완전히 몰입
- 전문 선생님
-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모든 레벨 존재
- 개인적인 실력 향상을 최대화함
- 청취와 회화능력에 특별히 중점을 둠
- 각 학생에게 맞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학습
- 매주 일요일에 시작하여 일정 맞추기가 용이
- 총 60 분의 수업
- 아이들에게 안전한 학습 환경 제공
- 시험 준비와 비즈니스 미팅 준비를 하기 위한 단기 코스
- 학생의 관심에 따라 제공되는 활동과 여행
- 유명하고 재미있는 장소 방문
- 도시, 해변, 시골과 같은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
- 진도 결과, 수료증, 향후 학습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음
- 쉬운 등록절차와 효과적인 행정처리
선생님 집에서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장소는 학생이 원하는 곳으로 영국 어디에서든 가능합니다. 도시 중심에서 살면서 영어를 배우면서 쇼핑이나 도시 관광을 하고 싶다면, 도시 어디든지 선택할 수 있고, 시골이나 바닷가 주변에서 좀 더 조용하고, 편안하게 살고 싶다면, 그런 곳의 선생님 집을 고르면 됩니다. Living Learning English가 있는 Bristol이나 Bath 이외에 Cornwall, Devon, Gloucestershire, Oxfordshire, Hertfordshire, Kent, the Lake District(Cumbria), Leeds, London, Liverpool, Manchester, Southampton, the South Coast(Brighton, Hastings), Scotland, Wales, Northern Irland 등 500개 넘는 장소 중 어디든 선택 가능합니다. 아래의 위치를 보시면 얼마나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지 아실 수 있습니다.
수업은 모든 범위의 스킬 위주로 공부하게 되는데요.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Vocabulary, Grammar, Pronunciation, Culture 등 학생이 중점을 두고 학습을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가능합니다. 수업은 주로 오전에 있으며, 오후와 저녁은 활동이나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방문이나 관광 등을 하거나 아니면, 자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의 시작에 선생님은 학생의 영어 수준을 평가하고, 어떻게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 계획하게 됩니다. 코스 마지막에 또 한번 평가를 통해 실력 향상 정도를 체크하게 됩니다. 일상 생활이 모두 수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수업이 끝나도 영어는 계속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정확한 단어를 찾아 쓰고, 문법과 발음의 실수를 찾아 정정할 수 있습니다. 식사시간이나 저녁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 학생은 더 많이 영어를 연습할 수 있게 되고 수업에서 배운 영어를 다시 한번 반복할 수 있게 되어 완전히 본인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아래가 주당 15시간의 일반 영어 과정의 일주일 동안의 샘플 시간표입니다.
가정에서 학습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수업은 일반 영어나 시험 준비 위주로 진행된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선생님의 가정으로 수업 장소가 바뀌었을 뿐, 제공하는 코스는 어느 어학원보다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General English
- Business and Professional English
- Crash Course (Four days)
- English for Examinations
- IELTS Exam Preparation
- Young Learner Courses
- Academic English
- English for Teachers
- English Plus
General English
선생님 집에서 1:1로 본인만의 학습 방향을 잡고 공부를 한다면, 본인이 부족한 부분이나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부분에서 더 빠른 속도로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업 시작 전에 본인의 영어 수준과 요구 조건을 확인하고, 그것을 토대로 학습 방향을 정하게 됩니다.
Professional English Courses
비즈니스 미팅, 협상, 발표, 국제 회의 참가 등을 위해 영어 수준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직장인이나 사업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코스로 고객을 만나고, 고객과 어울리는 데 필요한 영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전화, 보고서 작성, 편지나 이메일 작성 및 메모 등을 어떻게 하는지 기본적인 기술 및 테크닉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코스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전문 용어를 배움으로써 일을 할 때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rash Course : An Intensive English course in only Four days
이 과정은 정상적인 한 주와 같은 집중 1:1 코스입니다. 하지만, 4일로 구성된 과정으로 학생은 주말을 포함해서 언제든 시작해서 4일만에 코스를 끝낼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Business, Professional, General English에서 제공됩니다. 선생님과 가족과 함께 Conversational English를 연습하게 됩니다. 20시간의 1:1 로 자습 시간도 갖게 됩니다. 한 번의 Excursion이 진행되며 박물관의 입장료는 본인 부담입니다. 열차와 버스 역에서의 교통비는 학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성인 과정의 코스는 Excursion Fee는 학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본인 부담이며, 선생님의 비용도 함께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English for Exams
영어 시험 준비를 경험 많은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하게 되며, 시험 모든 영역에 대해 최신 출제 경향의 문제를 가지고 연습하게 됩니다. 선생님은 시험 전략을 가르치며 개인적인 어려움에 대해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시험 준비가 가능한 영어 시험으로 IETLS, TOEFL, TOEIC, Cambridge English Exam이 있습니다.
Young Learners
어린 학생들을 위한 코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10세에서 17세 학생들을 위한 과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수업은 학생이 방학을 이용해 단기로 방문을 했는지 아니면, 학교나 대학을 가기 위해 영국에 장기간 머무는 학생인지에 따라 수업을 이끌게 되며, 학교에서 필요한 영어 혹은 일반영어, 아카데믹, 영어, 시험 준비 영어 등을 가르치게 됩니다.
학생이 혼자 영국에 와 있는 동안 부모가 얼마나 불안하고, 걱정이 많은지 잘 이해하기 때문에 학생이 영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수업을 따라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돌본다고 합니다. 특별히 14세 이하의 학생일 경우 하루에 한번 꼭 activity를 하게 되는데, 제빵이나 만들기나 프로젝트 등 선생님의 감독하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Summer 2:1 - Two students with one teacher
여름에는 2:1과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12세에서 17세 사이의 학생들이고, Young Adults로 18세에서 21세의 학생들이 대상입니다. 두 명이 함께 신청하거나 아니면, 학교에서 다른 학생을 소개해주게 됩니다.
영어 수준은 기초부터 Upper-intermediate 과정이면 되며, 함께 영어를 공부하게 되는 학생은 다른 국적의 학생들입니다. 이 코스는 2016년에는 6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로 그 사이 신청 가능합니다.
Academic English
영국의 대학이나 학교를 다닐 목적으로 영어를 배운다면, 선생님과 살면서 전적인 관심을 받고 영어를 공부한다면, 그 실력이 확실히 빨리 늘텐데요. 구두영어, 영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면,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에서 정규 과정 수업을 듣게 될 때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GCSE, A-Level, Degree 코스 등에서 필요한 아카데믹 독해와 작문을 집중해서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문장구조는 어떻게 되며, 에세이를 쓸 때는 어떤 식으로 써야 한다는 것을 배우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 향후 정규 수업을 들을 때 학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English for Teachers
선생님을 위한 코스로 의사소통 능력, 어휘, 교실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더 다듬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경험 많은 영어 선생님과 그의 가족이 다양한 범위의 관용어, 표현과 언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English for Parent and Child
한 가족 정원이 영국에 휴가차 방문을 한다면, 영어도 배우면서 관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과 아이의 영어 수준에 따라 1:1 혹은2:1 코스로 진행이 됩니다. 만약 아이가 7세 이하라면, 아이는 학비 부담 없이 그냥 동반하게 되지만, 만약 7세 이상이라면, 별도로 수업료를 납부해야 하며, 수업이 제공이 됩니다.
English Plus
여행 목적으로 영국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범위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포함 관광 (시골 길 걷기, 해변 혹은 산 등반), Art and Design, Cookery, Flower arranging, Gardening and visiting formal gardens, Poetry, Literature, English for tourism, creative writing, Cycling, Art History, Cake decoration 등 많은 코스가 가능합니다.
영어 수업의 레슨수를 선택하고, 다양한 Activity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는 2:1 혹은 1:1 가능하며, 함께 올 가족이나 친구가 있다면,둘이 함께 같은 과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룹 수업보다는 학비가 비싸지만, 효과면에서 학교에서 6주 보내는 시간보다 선생님 집에서 2주 동안 함께 공부하고, 함께 어울리면서 영어를 배우는 것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의 어디에서든 이렇게 선생님의 집에서 영어 레슨도 받으면서 영국의 문화나 생활에 대해서 경험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Living Learning English를 고려해 보시고요. 입학 신청 및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